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걱정이 취미세요?

걱정을 사서 하는 당신을 위한 잡걱정 퇴치술

세라 나이트 저/이수경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 2021년 5월 27일 한줄평 총점 0.0 (2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0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0건)
분야
자기계발 > 처세술/삶의자세
파일정보
EPUB(DRM) 54.4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감정 강아지는 우리에 잠시 가둬라.

지금은 이성 고양이가 움직여야 할 때다.”

작은 일에도 쉽게 흔들리는 마음과 작별하는 현명한 멘탈 관리법




세상에는 걱정이 많아서 걱정인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하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을 필요 이상으로 자주 하고 툭하면 멘붕에 빠지며, 부정적 상상에 강박적으로 집착하느라 인생을 낭비한다. 이들의 진짜 문제는 부정적 감정에 휘둘리면서 문제를 오히려 더 악화시킨다는 것이다! 짜증내고, 화내고, 울고, 베개에 얼굴을 묻는 것만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걱정이 취미세요?』는 우리의 머릿속을 마구 뛰어다니며 수습을 불가능하게 하는 강아지 같은 감정은 우리에 넣어두고, 고양이처럼 날카로운 이성을 꺼내 문제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걱정 탈출 기술’을 알려준다. 사실, 걱정거리에서 탈출하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지도, 복잡하지도 않다. 딱 두 단계면 충분하다.(1단계: 통제할 수 없는 걱정 버리기/ 2단계: 통제할 수 있는 문제에 대처하기) 이 책은 이성을 마비시키는 부정적 감정을 불안, 슬픔, 분노, 회피의 네 가지 감정으로 나누고, 각 유형별 걱정 탈출법과 해결법을 알려준다. 이를 통해 우리를 향해 슬금슬금 다가오는 걱정폭풍을 깔끔히 물리치고 상쾌한 일상을 되찾아보자.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ㆍ 책의 제목에 대해
ㆍ 프롤로그: 늑장 부리다간 멘붕의 늪에 빠지고 만다

1장 걱정이 많아서 걱정이면 어떡하죠?
:일단 진정부터 하시죠


ㆍ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거죠?
ㆍ 유리 멘탈 뒤 네 가지 얼굴
ㆍ 유리 멘탈을 강철 멘탈로 바꾸는 방법
ㆍ 정신 차리지 않으면 탈탈 털리는 세 가지 자원
ㆍ 호들갑 떨수록 줄어드는 네 번째 자원
ㆍ 걱정 부자들을 위한 머릿속 공간 정리법
ㆍ 우리의 머릿속에는 통제불능 감정 강아지가 산다

2장 감정 강아지는 잠시 우리에 가둬라
:통제할 수 없는 문제는 받아들이고 잊어라


내 인생의 불행 예보관 되기
ㆍ 당신의 레이더에 걱정거리가 포착됐다
ㆍ 불행 폭풍은 언제쯤 상륙할 예정인가?
ㆍ 통제할 수 있는가, 아닌가?
ㆍ 통제 불가한 문제를 버리는 법
ㆍ 옵션 1: 그냥 버리기
ㆍ 옵션 2: 마술 부리기
ㆍ 옵션 3: 쓸모 있게 걱정하기
ㆍ 불행 폭풍을 먼바다로 보내버리기
ㆍ 불행 폭풍이 오기 전에 평정 찾기
ㆍ 하아, 오늘도 뉴스를 보고 말았다
ㆍ 앗, 또다시 걱정을 미리 사두고 있는가?
ㆍ 마음 평정 찾기 시나리오

3장 지금은 이성 고양이가 움직여야 할 때다
:통제할 수 있는 문제에 집중하라


문제에 대처할 기회는 누구에게나 있다
ㆍ 터져버린 멘탈을 복구하는 3단계 기술
ㆍ 원래 비상 상황은 예고 없이 일어나기 마련이다
ㆍ 골칫거리에서 탈출하는 우리의 자세
ㆍ 이제 당신 차례다

4장 평온한 일상을 되찾는 최적의 루트 찾기
:멘붕 탈출 시나리오


당신은 ‘불안’의 굴레에 갇히고 말았다
ㆍ 당신은 ‘슬픔’의 늪에 빠지고 말았다
ㆍ 당신은 ‘분노’의 미로에서 길을 잃고 말았다
ㆍ 당신은 모든 것을 ‘회피’하기로 마음 먹었다

ㆍ 에필로그: 걱정을 멈추면 진짜 인생이 시작된다
ㆍ 감사의 말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세라 나이트 (Sarah Knight )
2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데뷔작 《인생이 빛나는 생각의 마법》으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다. 그녀의 작품은 <글래머Glamour> <하퍼스 바자Harper’s Bazaar> <리파이너리29Refinery29> <북 라이엇Book Riot> <미디엄Medium> 등 매체에도 소개되었지만 지금까지 가장 많이 회자된 것은 ‘신경 끄기’ 흐름도라고 할 수 있다. 2016년 초 직장을 그만두고 프리랜서로 독립하며 뉴욕을 떠난 나이트는 현재 도미니카공화국에서 남편과 도마뱀 여러 마리를 키우며 생활하는 중이다. 2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데뷔작 《인생이 빛나는 생각의 마법》으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다. 그녀의 작품은 <글래머Glamour> <하퍼스 바자Harper’s Bazaar> <리파이너리29Refinery29> <북 라이엇Book Riot> <미디엄Medium> 등 매체에도 소개되었지만 지금까지 가장 많이 회자된 것은 ‘신경 끄기’ 흐름도라고 할 수 있다. 2016년 초 직장을 그만두고 프리랜서로 독립하며 뉴욕을 떠난 나이트는 현재 도미니카공화국에서 남편과 도마뱀 여러 마리를 키우며 생활하는 중이다.
역 : 이수경
이수경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러시아어문학을 전공하고 제1호 러시아 국비 유학생으로 선발되어 모스크바국립대학교에서 막심 고리키에 대한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5년 이후 건국대학교 러시아어문학과, 동화·한국어문화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관심 분야는 러시아 문학, 아동 판타지와 영화, 그림책 등이다. 막심 고리키, 아동 문학, 그림책 등에 관한 논문이 있으며, 저서로 『판타지 문학의 비밀』, 『러시아 문학 감상』, 역서로 『시의적절치 않은 생각들 : 혁명과 문화. 1917년 소고』, 『시의적절치 않은 생각들 : 혁명과 문화에 대한 소고』, 『마부』, 『곱사등이 망... 이수경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러시아어문학을 전공하고 제1호 러시아 국비 유학생으로 선발되어 모스크바국립대학교에서 막심 고리키에 대한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5년 이후 건국대학교 러시아어문학과, 동화·한국어문화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관심 분야는 러시아 문학, 아동 판타지와 영화, 그림책 등이다. 막심 고리키, 아동 문학, 그림책 등에 관한 논문이 있으며, 저서로 『판타지 문학의 비밀』, 『러시아 문학 감상』, 역서로 『시의적절치 않은 생각들 : 혁명과 문화. 1917년 소고』, 『시의적절치 않은 생각들 : 혁명과 문화에 대한 소고』, 『마부』, 『곱사등이 망아지』, 『가룟 유다』, 『붉은 웃음』, 『인간의 삶』, 『사제 바실리 피베이스키의 삶』, 『러시아 현대 소설 선집 1』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늑장 부리다간 멘붕의 늪에 빠지고 만다!
유리 멘탈에서 강철 멘탈로 거듭나는 걱정 탈출 매뉴얼


당신은 멘붕의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하는가? 멍해져서 꼼짝도 못하는가?(불안) 화장실에 들어가 문을 잠가놓고 우는가?(슬픔) 파르르 떨면서 하늘을 향해 악을 쓰는가?(분노) 아니면 그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고 믿으려 애쓰면서 머리를 베개에 파묻고 엉덩이를 공중에 삐죽 내민 채 고개를 땅에 처박은 타조 꼴로 엎드려 있지는 않은가?(회피)

작은 일에도 마음이 흔들리는 유리 멘탈의 소유자들은 멘붕의 상황이 닥쳤을 때 위와 같은 네 가지 반응을 보이곤 한다. 안타깝지만 이런 대응 방법들은 잠깐의 위안이 될지는 몰라도 별로 생산적인 방법은 아니다. 어쨌거나 우리는 결국엔 솟구치는 감정을 가라앉히고 해당 상황이나 문제에 대처해야하기 때문이다. 걱정에 대한 걱정은 우리의 돈, 시간, 에너지를 갉아먹을 뿐만 아니라 잦은 투덜거림은 도움을 주려는 타인의 마음마저 메마르게 만들기 마련이다. 저자는 멘붕을 방지하거나 거기서 빠져나오기 위해서는 멘붕 자원(돈, 시간, 에너지 그리고 호의)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말한다.

《걱정이 취미세요?》는 다양하고 현실적인 여러 예시를 통해 수많은 걱정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낭비하고 있던 인생의 자원들의 정체를 밝히고, 이 자원을 적재적소에 쓰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이 제시하는 방법에 따라 자신이 어떤 걱정 유형인지 돌아보고 그에 맞는 처방을 스스로에게 적용해 보면서, 스스로를 옭아매던 부정적 감정과 걱정거리들을 털어내고 평온한 일상을 되찾아 보자. ‘걱정 탈출 기술’을 익히고 일상에 적용할 수 있다면 인생에서 어떤 일이 발생하든, 어떤 유형의 사람이든 멘붕 자원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면서도 현명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걱정이 많아 걱정인 당신에게 꼭 필요한,
진짜 나를 위해 사는 법


이 책은 매일 머릿속을 어지럽히는 수많은 걱정거리 때문에 멘붕에 빠지기 일쑤인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걱정거리에서 탈출하는 방법을 정리해 설득력을 더한 책이다. 1장 ‘걱정이 많아서 걱정이면 어떡하죠?: 일단 진정부터 하시죠’에서는 우리가 멘붕에 빠지게 되는 이유와 유형별 반응, 그리고 우리가 부정적 감정에 휩쓸릴 때 낭비되는 인생의 자원이 무엇인지에 대해 밝힌다. 2장 ‘감정 강아지는 잠시 우리에 가둬라: 통제할 수 없는 문제는 받아들이고 잊어라’에서는 수많은 걱정거리 중 아직 일어나지 않은 걱정을 5단계로 나누어 쓸모없는 고민은 버리고, 쓸모 있게 고민을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3장 ‘지금은 이성 고양이가 움직여야 할 때다: 통제할 수 있는 문제에 집중하라’에서는 이미 터져버린 문제에 대한 현명한 대처법과 터져버린 멘탈을 복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4장 ‘평온한 일상을 되찾는 최적의 루트 찾기: 멘붕 탈출 시나리오’는 불안, 슬픔, 분노, 회피 유형의 사람들이 가상의 멘붕 상황에 처했을 때, 해결하는 과정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걱정거리가 있다면, 일단 마음을 진정하고 스스로에게 이렇게 질문하라고 말한다. ‘내가 통제할 수 있는 문제인가, 아닌가?’ 통제할 수 없는 문제라면, 과감히 버려야 한다. 해결할 수 없거나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에 계속 마음을 쏟는다면, 결국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조차도 해결하지 못한 채 계속해서 걱정의 굴레에 갇히기 때문이다. 세상에 걱정 없는 인생은 없다. 하지만 문제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인생은 바뀔 수 있다. 이 책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늘어지는 ‘만약 ~면 어떡하지?’ 하는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쓸모없는 걱정을 버리는 법부터 이미 터져버린 문제를 이성적으로 해결하고 평온한 일상을 되찾는 방법을 알려준다.

종이책 회원 리뷰 (20건)

걱정이 많은 당신을 위한 친절한 로드맵
내용 평점4점   편집/디자인 평점3점 | YES마니아 : 로얄 채*이 | 2021.11.23
??프로 걱정러라서 일뿐만 아니라 온갖 걱정이 정말 많은데, 유발 인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걱정을 사서 하는 편. 이 책을 읽으면서 메모장에 작가가 알려주는 실천 매뉴얼을 열심히 적어놓고, 걱정이 마음을 잠식할 때마다 읽었다. 외서라서, 작가가 드는 사례들이 공감이 되지 않았던 게 아쉽지만, 그래도 걱정을 해소하기 위한 로드맵을 찬찬히 따라가다 보면 한결 나아진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래도 아직은 꾸준한 수련이 필요해!!

??세상에 문제 없는 인생은 없다. 그리고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우선 진정부터 해야 한다.

??이미 일어난 일을 인정해라.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것을 받아들여라.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라.

??불안
집중력을 잃지 마라. 한 번에 문제 하나씩, 한 번에 한 부분씩 해나가면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한 번에 하나씩 찾는 것이다.
수많은 걱정 중에서 어떤 게 가장 중요한가? 당신이 실제로 통제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거기에 신경을 집중하고 나머지는 잊어라.

??걱정은 소모적인 행위다. 당신의 시간, 에너지, 돈을 앗아가고 당신에게 중요한 것은 아무것도 주지 않는다. 하지만 그 자원들을 어떤 문제에 대처하는 데 쓰면, 당신은 실제로 거기에 대처하게 된다.

??하나 이상의 일이 동시에 터졌는데 전부 다 빨리 처리해야 하는 문제인가? 그래도 '당장은' 하나만 골라 집중해라. 왔다 갔다 하면서 번갈아 처리하는 것은 괜찮다. 그러나 두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하려고 들다가는 멘붕 자원을 정신없는 속도로 써버리게 될 뿐만 아니라 미치기 일보 직전까지 갈 것이다.

?상상 속에만 존재하는 일에서 시선을 돌려 현실에 존재하는 일을 직시한 후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걱정을 떨쳐내는 지름길이다.

#세라나이트#걱정이취미세요#한국경제신문사#북스타그램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고딩딸이 사달라 해서?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로얄 r********o | 2021.10.22
올해 고딩이 된 딸?
절대평가로 성적을 받던 중학교에서는 공부 잘한다 자신감갖고 있었습니다
고딩되어 중간고사를 치르고나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나봅니다

1학기 중간고사가 끝나고 책제목을 보여주며 이 책을 구입해 달라 하더군요
빌려서 보자 했더니?
꼭 소장해서 책꽂이에 꽂아놓고 수시로 보고싶다합니다
맘속으로 뭔가 위안을 받고싶었던거 같습니다

책과함께 포인트로 <걱정쓰레기통>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걱정을 종이에 써서 버리면 된다하니 웃더라구요
공부하는 중간중간 책을 보는거 같습니다

덕분에 1학기 기말시험 아주 훌륭하게 마무리했습니다
오늘은 2학기 중간고사 마지막 날입니다
전과목 1등급이 아닌 100점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울딸에게 동기부여와 위안을 동시에 주어서 넘 감사합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쓸데없는 걱정이 많다면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야***트 | 2021.10.05

걱정 명언, 극복 명언을 찾아 보더라도 그때 뿐

이내 쓸데없는 걱정으로 소중한 시간을 허투루

쓰고계시는 분이라면 '걱정이 취미세요?'라는

책을 읽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쓸데없는 걱정 의미없다

우리가 하는 대부분의 근심걱정은 쓸데없는 걱정일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사실 걱정이란게 이미 해결할 수 없고 지금

당장 내가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없음에도 불구

발 동동 구르면서 매달려있는 것이니까요.

저도 살아가면서 쓸데없는 걱정을 많이 합니다.

물론, 인생에 득이 되는 것이 없다는 걸 깨닫고

난 후로는 줄이려고 많은 노력을 하구 있구요.

살아가면서 우리가 쓸데없는 걱정에 쏟는

시간만 줄여도 삶이 굉장히 윤택해 질 수 있죠.

걱정을 한다고 해서 현재의 일이 해결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깨닫고 인지해야 합니다.

현대인들은 살아가면서 너무 많은 걱정을 합니다.

쓸데없는 걱정은 정말 의미없는 행동입니다.

쓸데없는 걱정이 너무 많다면

쓸데없는 걱정을 없애는 방법을 모르겠다면

쓸데없는 걱정이 정말 쓸데없고 너무 많아서

줄여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는데도 줄이는

방법을 몰라 여전히 헤매고 계신다면 이 책

'걱정이 취미세요?'라는 책을 추천드립니다.

걱정을 없애는 것도 방법이 다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경우도 더러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라면 후천적으로라도 필요한

능력을 키워내는 것이 능사라고 생각됩니다.

책을 통해서 감정을 통제하는 방법을 익히시고

걱정을 멈췄을 때 진짜 인생이 시작된다는 걸

공감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