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기획력

160개가 넘는 가게를 줄줄이 성공시킨 기획자의 비밀 노트

기시모토 타쿠야 저/이주희 | 블랙피쉬 | 2021년 5월 20일 리뷰 총점 9.2 (2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7건)
  •  eBook 한줄평 (5건)
분야
경제 경영 > 마케팅/세일즈
파일정보
EPUB(DRM) 74.9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기획력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160개 이상의 기상천외한 매장을 기획하여 성공을 거둔
기획자의 팔리는 시스템 만드는 법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상품을 바탕으로 한 성공 사례의 기반에는 흔들림 없는 철학과 마케팅 원칙이 있다. ‘슬쩍 보면 이상한데 자꾸 빠져든다’라고 입소문이 나면서 화제가 되고, 가게 앞에 긴 줄이 늘어서게 되는 빵집을 차례차례 오픈시킨 매장 기획자의 비즈니스 노하우가 궁금하다.
이 책을 쓴 기시모토 타쿠야는 가게 이름부터 인테리어, 제품 개발까지 총괄적으로 기획하여 ‘팔리는 빵집’을 만든다. 그는 지금까지 160개가 넘는 가게의 성공적인 개업을 도왔으며, 한 달에 40건 이상의 기획 의뢰를 받고 있다. 그의 성공 스토리는 현재 진행형이다.
이 책은 사업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 많은 사람에게 기쁨을 제공하는 비즈니스의 요소, 새로운 아이디어 만드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오랜 경험과 고찰을 바탕으로 만든 저자의 비즈니스 이론은 빵집이나 가게를 운영하거나 창업을 고민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뛰어난 기획력을 갖추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시작하며
Chapter 1. 상식에 사로잡히지 않는 사고 회로
01 돈벌이만을 목표로 하지 마라
02 내 아이디어의 원천은 ‘음악’ ‘여행’ ‘옷’ ‘음식’
03 평범해지지 마라! 미치는 게 좋다!
04 일부러 촌스러움을 내세우는 ‘어긋남’의 미학
05 ‘파고들기’보다 ‘넓히기’
06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07 하루 10시간 이상 일하지 마라
Chapter 2. 압도적으로 뛰어난 아이디어를 만드는 마케팅 기술
01 ‘콘셉트’와 ‘타깃’은 절대 놓치지 마라
02 ‘데이터’와 ‘감성’, 중요한 것은 이 둘의 곱셈!
03 스토리가 매력적인 콘셉트 만들기
04 판매 데이터를 철저하게 분석하라
05 겉모습만 베낀다고 성공할 리 없다
06 내가 생각하는 가격 설정의 원칙
Chapter 3. 상품 이상의 부가가치를 만드는 브랜딩 기술
01 가게 이름과 판매 방식은 무조건 알기 쉽게
02 주목받는 네이밍의 비법
03 주력 상품은 대중성을 중요하게
04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은 ‘디자인’이 정답
05 판매하는 것은 ‘상품’만이 아니다. ‘체험’을 포함해서 팔아라
06 고객을 질리지 않게 하는 것이 ‘장사’다
Chapter 4. 소문이 소문을 부르는 전략 프로모션 기술
01 슬로건은 ‘만들기’ ‘팔기’ ‘알리기’
02 좋은 의미의 배반이 화제를 부른다
03 연출 요소의 유통기한은 하루
04 POP는 당신의 생각을 전달하는 메시지 보드
05 ‘진심’이 없는 프로모션은 성공할 수 없다
Chapter 5. 형식 타파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팀 전략 기술
01 다른 업종을 적용시켜 업계에 화학 변화를 일으켜라
02 원두를 고르는 것도 중요한 업무
03 시대의 흐름을 읽고 변화에 대응하는 회사가 되어라
04 계속 감동을 주기 위해 계속 감동하라
끝으로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기시모토 타쿠야
재팬 베이커리 마케팅 주식회사 대표이사 유한회사 와라우카도 대표이사 간사이 외국어 대학교 졸업 후, 다른 사람에게 기쁨을 주는 일을 직업으로 하고 싶다는 열망으로 외국계 호텔 요코하마 베이 쉐라톤 호텔&타워에 입사했다. 호텔 베이커리의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며 빵의 세계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20대 후반 베이커리 개업을 위해 퇴사하고 유한회사 와라우카도를 만들었다. 2006년 요코하마에서 ‘토츠젠 베이커스 키친(TOTSZEN BAKER’S KITCHEN)’을 열고, 2011년부터는 지진 재해 지역에서 베이커리 기획 및 호텔 베이커리 사업 개발을 진행했다. 2013년 재팬 ... 재팬 베이커리 마케팅 주식회사 대표이사
유한회사 와라우카도 대표이사

간사이 외국어 대학교 졸업 후, 다른 사람에게 기쁨을 주는 일을 직업으로 하고 싶다는 열망으로 외국계 호텔 요코하마 베이 쉐라톤 호텔&타워에 입사했다. 호텔 베이커리의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며 빵의 세계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20대 후반 베이커리 개업을 위해 퇴사하고 유한회사 와라우카도를 만들었다. 2006년 요코하마에서 ‘토츠젠 베이커스 키친(TOTSZEN BAKER’S KITCHEN)’을 열고, 2011년부터는 지진 재해 지역에서 베이커리 기획 및 호텔 베이커리 사업 개발을 진행했다. 2013년 재팬 베이커리 마케팅 주식회사(JBM)를 세운 이래, 현재 진행 중인 안건을 포함하여 일본 및 해외에 약 200곳의 베이커리를 기획하고 있다.
역 : 이주희
한국외대 일본어과를 졸업한 후 해외의 좋은 책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저작권 에이전트로 오랫동안 일했다. 옮긴 책으로는 『말로 표현하면 모든 슬픔이 사라질 거야』, 『자존감이 쌓이는 말, 100일의 기적』, 『집에서 혼자 죽기를 권하다』,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이상하게 돈 걱정 없는 사람들의 비밀』, 『N1 마케팅』, 『아, 그때 이렇게 말할걸!』,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기획력』, 『매력은 습관이다』 등이 있다. 한국외대 일본어과를 졸업한 후 해외의 좋은 책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저작권 에이전트로 오랫동안 일했다. 옮긴 책으로는 『말로 표현하면 모든 슬픔이 사라질 거야』, 『자존감이 쌓이는 말, 100일의 기적』, 『집에서 혼자 죽기를 권하다』,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이상하게 돈 걱정 없는 사람들의 비밀』, 『N1 마케팅』, 『아, 그때 이렇게 말할걸!』,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기획력』, 『매력은 습관이다』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하나의 가게를 만드는 것은 하나의 쇼를 만드는 것과 같다.
모든 사업은 고객을 위한 쇼!”

호텔 직원에서 마케팅 회사 대표로 성공하기까지
목표는 하나 ‘고객을 기쁘게 하는 것’

‘안아주고 싶어‘ ‘키스 약속 할래요’ ‘어! 뭐야 이건!’ ……
‘갑자기 무슨 말을 하는 거야?’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것들은 모두 한 기획자가 지은 가게 이름이다. 과연 무엇을 파는 가게일까? 정답은 바로 ‘식빵’이다.
이 책의 원제에도 등장하는 〈생각한 사람 대단해〉는 저자가 기획한 고급 식빵 전문점이다. 일본에 5개 매장이 운영 중인데, 빵집으로 보이지 않는 외관이 특징으로 오픈 첫날부터 줄 서기가 시작되었다.

이 책을 쓴 기시모토 타쿠야는 호텔에서 마케팅 및 기획 업무를 하다 20대 후반에 베이커리를 열고자 퇴사하였다. 본인의 베이커리 성공을 시작으로, 현재는 베이커리 창업을 돕는 재팬 베이커리 마케팅 주식회사(JBM)를 운영하고 있다. 그의 직업은 바뀌어왔지만, 목표는 한결같다. 바로 ‘고객을 기쁘게 하는 것’이다.

성공한 비즈니스를 만드는 첫걸음은 자신의 본질을 찾고 나다움을 발견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저자는 그 방법으로 자신의 테마 4개를 정하여 이에 대해 깊게 파헤쳐보고 많은 체험을 할 것을 권한다. 즐거운 경험을 하고 있지 않다면 절대로 남에게 제공할 수 없기 때문이다.
비즈니즈란, 간단히 말하면 ‘다른 사람을 기쁘게 만들어 돈을 받는 것’이다. 그리고 즐거움을 많이 경험해봐야 기쁨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다. 그것이 결국 성공한 비즈니스로 연결된다.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라‘ ‘가장 중요한 것은 본질이다’
경험과 고찰로 만들어낸 비즈니스 이론

저자는 가게를 만드는 것은 하나의 쇼를 만드는 것과 같으며, 그렇기 때문에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스테레오 타입을 선보여봤자 성공하기는 어렵다고 말한다. 그래서 ‘생각한 사람 대단해’라는 이름을 짓고 ‘그리스 조각풍 일러스트의 간판과 쇼핑백’을 만들어 ‘고급 식빵‘을 팔았다. 고객이 비일상적인 경험을 통해 설렘을 느끼도록 기존 빵집에는 없던 새로운 연출을 시도한 것이다. 이를 경험한 사람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생각한 사람 대단해!’

저자의 개성 있는 외모, 기발한 아이디어를 보면 자칫 그가 무조건 ‘튀는 것’을 추구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저자는 ‘평범해지지 마라, 극강의 촌스러움은 멋지다’라고 말하는 동시에 절대 ‘본질을 벗어나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흥미를 끄는 요소들은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이다. 이것들은 어디까지 본질을 주지시키기 위한 수단에 불가할 뿐, 그 자체가 본질이 될 수는 없다.

이 책은 기시모토 타쿠야의 비즈니스 이론을 ‘사고 회로’ ‘마케팅’ ‘브랜딩’ ‘프로모션’ ‘팀 전략’ 총 다섯 챕터로 나누어 풀어낸다. 챕터를 구성하는 각각의 이야기는 [Advice]로 마무리되는데, 이는 작가가 독자에게 전하고자 하는 핵심을 담은 한마디이다.
‘폭을 넓혀서 자기 자신에게 부가가치를 만들어라’ ‘데이터를 모아 다양한 각도에서 봐라’
‘거리로 나가 직접 체험하며 자극을 많이 받아라’ ‘많이 감동하고, 많이 감동시켜라!’ ……
저자는 베이커리 기획하는 일을 하고 있지만,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단지 빵과 기획에 국한된 것이 아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나아가서는 성공적인 일과 인생)에 한발 다가서게 될 것이다.

회원 리뷰 (10건)

한줄평 (1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