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비겁한 돈

결국 용기 있는 기회주의자가 부를 얻는다

제갈현열 ,황현희 | 한빛비즈 | 2021년 11월 8일 한줄평 총점 9.0 (11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64건)
  •  eBook 리뷰 (2건)
  •  한줄평 (44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34.15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이미 일찌감치 완전한 경제적 독립을 이루어,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투자 실력자로 알려진 황현희. 그가 개그맨이 아닌 투자가로서 최초로, 전문가들도 놀라며 고개를 끄떡이게 만든 투자의 황금 원칙을 풀어낸다.

이 책의 핵심 키워드는 ‘비겁함’과 ‘쉼’이다. 첫째, 자신의 실력보다 더 많이 벌고 싶은 ‘비겁한’ 마음을 인정할 것. 둘째, 그러기 위해 투자물의 빅사이클을 이해하고 자신의 투자에 ‘쉬는 기간’을 둘 것. 특히 ‘쉼’은 너무나 필수이지만 그동안 누구도 권하지 않고, 지켜지지 않았던 원칙이다. 당신도 이 책을 덮을 때쯤이면 “지금 당장 투자에서 손을 떼라”는 도발적인 주장에 설득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시작하는 말
프롤로그 | 이 책이 세 번째 비웃음이 되길 희망하며

Part I. 돈은 도구가 아니다, 목적이다
1. 돈은 당신에게 무시당하도록 설계되지 않았다
2. 돈을 목적으로 한다는 것의 세 가지 의미
3. 시간 없이 이룰 수 있는 것은 망상뿐이다
4. 시간이란 열심히 쓰는 것이 아니라 똑 부러지게 쓰는 것이다
5. 투자를 위한 첫 번째, 투자와 거리 두기

Part II. 평범하게 부자가 되는 유일한 길, 비겁한 돈
1. 투자를 하는 동안 우리는 투자를 보지 못한다
2. ‘쉼’ 속에 반전의 기회가 있다
3. ‘지금이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좋은 시기’라는 말
4. 쉰 자에게만 허락되는 기회의 땅, 비겁한 돈
5. 당신이 던져야 할 진짜 질문, 시작기는 언제인가
6. ‘운 좋게’ 번 돈이 약이 될 때와 독이 될 때
7. 최고의 동기부여는 의지가 아니라 ‘성과’다
8. 비겁한 돈을 맞이하며 지켜야 할 세 가지 기준
9. 비겁한 돈으로 권력을 가질 순간이 당신에게 찾아왔을 때

Part III. 투자와의 거리두기, 나라는 사람 찾기
1. 익숙함의 저주에서 벗어나 이제는 나를 만나야 할 때
2. 돈에 대한 정의를 나답게 세워보기
3. 쓰는 것에 대해 새롭게 정의내려보기
4. ‘잔심’, 쉬지만 떠나지 않게 만드는 마법
5. 결국 쉬면서 해야 하는 한 가지는 질문이다

에필로그 | 아프리카 어느 할머니의 말이 당신에게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 제갈현열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제갈현열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사업가. 기획, 사업, 투자, 경영 등 실용적인 책부터 몰입, 불안, 열정 등 마음과 태도를 다루는 책까지, 분야와 경계를 넘나드는 책을 썼고 모두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현재 국내에서는 경영 컨설팅 사업체 ‘(주)캠스베이’를 운영하고 있고, 미국에서는 콘텐츠 개발 사업체 ‘나비 스튜디오(NAVI Studio)’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IT 기업 ‘모멘티(Momenti)’의 자문이자, 투자 전문 컨설팅 회사인 ‘INPA’의 파트너 컨설턴트이기도 하다. 이 외에 경영과 기획 분야에서 두바이, 말레이시아, 인도, 터키, 영국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활약하고 있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사업가. 기획, 사업, 투자, 경영 등 실용적인 책부터 몰입, 불안, 열정 등 마음과 태도를 다루는 책까지, 분야와 경계를 넘나드는 책을 썼고 모두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현재 국내에서는 경영 컨설팅 사업체 ‘(주)캠스베이’를 운영하고 있고, 미국에서는 콘텐츠 개발 사업체 ‘나비 스튜디오(NAVI Studio)’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IT 기업 ‘모멘티(Momenti)’의 자문이자, 투자 전문 컨설팅 회사인 ‘INPA’의 파트너 컨설턴트이기도 하다. 이 외에 경영과 기획 분야에서 두바이, 말레이시아, 인도, 터키, 영국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활약하고 있다.

저서로는 『날개가 없다 그래서 뛰는 거다』, 『지금처럼 살거나 지금부터 살거나』, 『인사담당자 100명의 밀녹취록』, 『최후의 몰입』, 『기획에서 기획을 덜어내라』, 『돈 공부는 처음이라』, 『부의 확장』, 『C의 유전자』, 『돈의 시나리오』, 『비겁한 돈』이 있다.
저 : 황현희
개그맨이자 전문 방송인. <개그콘서트>의 황금기를 대표하는 개그맨으로, ‘황현희 PD의 소비자 고발’ ‘불편한 진실’ ‘집중토론’ ‘범죄의 재구성’ ‘남성인권보장위원회’ ‘많이 컸네 황회장’ ‘춤추는 대수사선’ 등 숱한 히트작을 냈고 “조사하면 다 나와” “왜 이래 아마추어같이” “왜 이러는 걸까요” 등의 유행어도 만들어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스스로 소모되어감을 느끼다가, 고민 끝에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에 진학해 본격적으로 경제 공부를 시작했다. 이론보다는 현실 경제에 관심을 가지면서 본격적인 투자의 길로 들어섰고, 지난 10여 년간 부동산, 주식 등 다방면에 투자해 경제적 ... 개그맨이자 전문 방송인. <개그콘서트>의 황금기를 대표하는 개그맨으로, ‘황현희 PD의 소비자 고발’ ‘불편한 진실’ ‘집중토론’ ‘범죄의 재구성’ ‘남성인권보장위원회’ ‘많이 컸네 황회장’ ‘춤추는 대수사선’ 등 숱한 히트작을 냈고 “조사하면 다 나와” “왜 이래 아마추어같이” “왜 이러는 걸까요” 등의 유행어도 만들어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스스로 소모되어감을 느끼다가, 고민 끝에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에 진학해 본격적으로 경제 공부를 시작했다. 이론보다는 현실 경제에 관심을 가지면서 본격적인 투자의 길로 들어섰고, 지난 10여 년간 부동산, 주식 등 다방면에 투자해 경제적 자유를 얻어냈다. 그 과정에서 얻은 깨달음을 사람들과 나누고자 《비겁한 돈》을 집필하게 되었다. 2018년부터 <스포츠월드>에서 ‘황현희의 눈’이라는 고정 칼럼을 연재하고 있으며, 경제/시사 채널에 패널로 출연해오고 있다.

출판사 리뷰

홍춘욱, 염승환, 김종봉…
국내 최정상 투자가·이코노미스트 강력 추천!
“이제껏 누구도 선뜻 권하지 못했던 황금 같은 교훈이 담겨 있다.” ? 홍춘욱(이코노미스트)
“투자가로서 성공한 황현희만의 진실한 경험을 엿볼 수 있다.” ? 염승환(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
“그가 주장하는 ‘쉼’과 ‘비겁함’이야말로 어쩌면 투자에서 가장 좋은 답이다.” ? 김종봉(전업투자자)

전문가들도 깜짝 놀란
‘투자가 황현희’가 찾은 부의 지름길!
이 책은 투자에서 가장 기본이자 필수이지만 그 누구도 권할 수 없던 이야기, 전문가가 아니기에 말할 수 있는 중요한 투자 원칙에 대한 이야기다.
개그맨 황현희를 투자가로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는 이미 투자를 통해 일찌감치 완전한 경제적 독립을 이루어,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투자 실력자다. [개그콘서트]를 나와 경제대학원에 들어간 것을 시작으로, 닥치는 대로 경제 공부를 하면서 투자에 눈을 떴고, 수많은 전문가를 찾아다니며 조언을 구했다. 그러면서도 남의 조언에 모든 것을 맡기지 않고 철저히 자신에게 맞는 길을 찾았다. 그 결과 10년이 안 되는 시간 동안 투자를 통해 그가 벌어들인 수익은 개그맨으로서 지난 20년간 벌어들인 총수입을 압도할 정도가 되었다. 연예인이 ‘돈 벌었다’는 사실을 밝히기 꺼리는 분위기 속에서도 그는 용기를 내어, 투자가로서 최초로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솔직하게 풀어낸다.

평범한 사람이 투자에 성공할 수 있는 2가지 비결,
‘비겁함’을 인정하라. 그리고 ‘쉬어라!’
이 책은 투자에 대해 가르치려 하거나, 어떤 종목이나 지역이 오른다고 예언하지 않는다. 다만 평범한 사람들이 평범하지 않은, 그러면서도 쉬운 방법으로 투자에 성공하는 방법을 말한다. 이 책의 핵심 키워드는 ‘비겁함’과 ‘쉼’이다.
우선 첫째, 더 많이 벌고 싶은 ‘비겁한’ 마음을 인정할 것. 보통의 평범한 사람이라면 투자 실력보다 돈을 벌고자 하는 욕망이 더 큰 법이다. 즉, 실력은 없지만 많은 돈을 벌고 싶다. 하지만 이 비겁한 마음을 인정하지 않기에, 이름 모를 전문가의 말에 휘둘리고, 남이 지르는 환호성을 뒤늦게 좇다가 낭패를 본다. 이 책은 자신의 실력과 성향을 깨닫고, 그에 맞는 투자를 찾는 법을 알려준다.
둘째, 투자물의 빅사이클을 이해하고 투자에 ‘쉼’을 적용할 것. 특히 ‘쉼’은 너무나 당연히 지켜져야 하지만 그동안 투자 세계에서는 누구도 말하지 않고, 그만큼 실천하기 어려웠던 원칙이다. 사람들은 지금이 정말 좋은 시기이고, 이런 시기가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거라는 불안감 때문에 늘 무리해서 투자한다. 시장이 상승하는 초입기에 투자해야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당연한 사실이지만, 장이 나쁠 때도 잃은 돈이 아까워 쉬지 못하다가 결국 손실을 본다.
이 책은 상승기를 맞이한 투자물을 알아보는 요령을 나누며, 오히려 ‘쉼’과 같은 평범하고 상식적인 것을 지키는 일 자체가 가장 큰 비법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당신이 투자로 성공하길 원한다면,
지금 당장 투자에서 손을 떼라!”
저자들의 진솔하고 적나라한 생각과 경험담이 담겨 있어 쉽게 술술 읽히지만, 어느새 다 읽다 보면 머리를 맞은 듯한 깨달음이 온다. 당신도 이 책을 덮을 때쯤이면 “지금 당장 투자에서 손을 떼라”는 도발적인 주장에 설득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 말을 이해하게 된다면, 그때부터 당신 자신만의 진짜 투자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종이책 회원 리뷰 (64건)

구매 통찰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k*****6 | 2023.03.05
비겁한 돈
황 현희
비겁한 비겁한...
정말 비겁한이라는 형용사가 도배되다시피한 책이다
하지만 펙트이자 통찰있는 신의 한수이다
투자는 심리와 맥점이 구할이라고 본다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그 어떤 투자전장터에서 말이다
대중들이 벌떼처럼 몰려다니고 매스컴에서 요란법석하게
보도해대는 시기에 큰수익이 났던적 있던가..
버블을 만들고 폭락해서 장시간 악성 매물들 줍줍하고
나야 대세상승이 오는 그 시간의 길목 진입
저자가 추구하는 기간투자법이리라
결국 사자같은 사냥법으로 돈을 접근하라는 것이다
수년이 흐른후 그 시기가 올것이라...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비겁하지만 현명한투자법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a******1 | 2022.10.10
솔직히 올해하반기에도 부동산상승이 계속될꺼라는 논조의 뉴스가 매스컴이나 유투브에서 계속될때는 이책을 읽었지만 내용이 머리에 들어오지 않았고 공감하지 못했다. 하지만 몇개월이 지난시점에다시 읽으니 잃지않는 투자에 대한 그의 확고한 생각에 백프로 공감하는 바이다. 오랜시간의 쉼을 가지면서도 시장에서 떠나지않고 내공을 다지다가 시기가 좋은 장에 들어와서 투자해 보자는 그의 말이 모두 옳지만 실천은 쉽지않다. 하지만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는계기를 만들어준다. 술술 읽히는 책이지만 거기에 담긴 메세지는 가법지 않다. 그의 스마트함과 현명함이부럽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보통
내용 평점3점   편집/디자인 평점2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스타블로거 : 블루스타 c**********2 | 2022.09.29
어느순간 유투브 재테크 관련해서 나오길래
뭐지? 하고 그냥 지나쳤는데

우연히 유투브 방송을 보고
오 공부 많이 했구나는 걸 느꼈어요

연예인은 돈 쉽게 번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그냥 잘나가는 개그맨 인줄 알았는데
엄청난 노력파 인 것 같더군요.

개그맨 되기 전에 공무원 시험 준비 했다는 것도 의외였고
개그맨 되기로 결심한 이유도 웃겼어요 ㅋㅋㅋ

이 분 유투브에 나왔던 방송 보고 유익했고
책을 봐도 ......어느 지인의 얘기가 나와요.

외국에서 살다가 한국에 딱 두번 들어온
2008년 금융위기랑 코로나때 폭락했을때.....

그것도 종잣돈이 있어야 가능 한 거겠지만요 ㅎㅎ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eBook 회원 리뷰 (2건)

구매 리뷰
내용 평점2점   편집/디자인 평점3점 | a********7 | 2022.01.12

비겁한 돈이란 시장이 폭락하고 저점에 있을 때 사들여 부를 쌓아올린 돈을 말한다.

책을 읽으면서 황현희의 비법이라거나 그의 공부법에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다.

무언가 정말 중요한 메세지를 주겠지 기대하면서 읽었으나 책을 덮고 드는 생각은 이건 자기자랑은 아니지만 뭐를 전달하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저 시장의 저점을 잡아서 돈을 불리세요 라는 이 말을 방대하게 늘려서 쓴 느낌이었다.

자신의 공부를 적었던가 자신의 경험을 더욱 써줬다면 좋았겠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비겁한 돈
내용 평점4점   편집/디자인 평점4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y*****9 | 2021.12.15

주식시장이 오르고, 사상최고치를 찍더라도, 

돈 버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나뉘게 된다.

개그맨이었던 저자가 공부를 하고 준비해서 경제적 자유를 얻게되는 과정에서

느낀 것을 소개한 책.

 

내가 잘나서 번 돈이 아니고, 적은 돈이라도 잃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고,

그렇게 번 돈으로 자신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삶을 사는 것이 필요하다는 이야기.

때를 기다리고, 그 때가 언제인지 알 수 있도록 공부하고 준비해야 한다는 이야기. 

 

역시 공부가 어디서나 중요함. ㅋ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접어보기
  •  eBook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4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