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퍼펙트 와이프

JP 덜레이니 저/강경이 | 소미북스 | 2021년 11월 10일 리뷰 총점 9.5 (10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68건)
  •  eBook 리뷰 (3건)
  •  종이책 한줄평 (23건)
  •  eBook 한줄평 (7건)
분야
소설 > 추리/미스터리/스릴러
파일정보
EPUB(DRM) 14.5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심리스릴러 『더 걸 비포』 『빌리브 미』의 작가 JP 덜레이니 신작. 몽롱한 상태에서 깨어난 주인공 애비게일. 자신이 누구인지, 어떻게 이런 알 수 없는 상황에 놓였는지 하나도 기억하지 못한다. 그녀의 옆에는 남편이라 주장하는 남자가 있다. 테크 산업계의 거물, 실리콘 밸리의 가장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창립자 팀 스콧이다.

자신을 기억하지 못하는 애비에게 팀은 차근차근 지금의 상황을 설명한다. 그녀는 재능 있는 예술가이자 열정적인 서퍼였다고, 그리고 어린 아들에게는 사랑이 넘치는 엄마이자 자신에게 완벽한 아내였다고. 5년 전 끔찍한 사고로 인해 세상을 떠났지만 현대 과학의 힘을 빌려 이렇게 기계의 몸으로 되살릴 수 있었다고…… 애비게일의 존재야말로 과학이 이룬 기적이라고.

충격적인 현실을 받아들이고 결혼에 대한 기억의 조각들을 끼워 맞추던 애비게일은 자신을 되살린 남편의 동기에 의문을 품는다. 두 사람이 영원히 함께하길 소망한다고 말하는 남편을 믿어야 할까? 어쩌면 자신의 존재 목적은 아내를 살해했다는 의심을 품은 사람들을 속이기 위한 것이 아닐까? 5년 전 사라진 그녀에게는 무슨 일이 일어났던 걸까?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퍼펙트 와이프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JP 덜레이니 (JP Delaney)
과거 다른 이름으로 베스트셀러 소설들을 발표한 작가의 필명이다. 작가가 JP 덜레이니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첫번째 심리스릴러 소설인 『더 걸 비포』는 2017년 출간 즉시 영국과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뉴욕 타임스], [선데이 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으며, 전 세계 41개국에 번역·출간되었다.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영화감독 론 하워드가 연출을 맡아 영화로 제작될 예정이다. 2018년에 출간된 『빌리브 미』는 작가의 두번째 소설로, [선데이 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다시 한번 전 세계 독자를 사로잡았다. 2019년 세번째 소설 『퍼펙트 와이프The Perfect... 과거 다른 이름으로 베스트셀러 소설들을 발표한 작가의 필명이다. 작가가 JP 덜레이니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첫번째 심리스릴러 소설인 『더 걸 비포』는 2017년 출간 즉시 영국과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뉴욕 타임스], [선데이 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으며, 전 세계 41개국에 번역·출간되었다.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영화감독 론 하워드가 연출을 맡아 영화로 제작될 예정이다. 2018년에 출간된 『빌리브 미』는 작가의 두번째 소설로, [선데이 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다시 한번 전 세계 독자를 사로잡았다. 2019년 세번째 소설 『퍼펙트 와이프The Perfect Wife』를 출간했다.
역 : 강경이
대학에서 영어교육을,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다. 좋은 책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번역 공동체 모임인 펍헙번역그룹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는 히틀러의 아이였습니다』, 『예술가로서의 비평가』, 『철학이 필요한 순간』, 『절제의 기술』, 『프랑스식 사랑의 역사』, 『걸 스쿼드』, 『길고 긴 나무의 삶』, 『과식의 심리학』, 『천천히, 스미는』, 『그들이 사는 마을』, 『오래된 빛』, 『아테네의 변명』 등이 있다. 대학에서 영어교육을,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다. 좋은 책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번역 공동체 모임인 펍헙번역그룹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는 히틀러의 아이였습니다』, 『예술가로서의 비평가』, 『철학이 필요한 순간』, 『절제의 기술』, 『프랑스식 사랑의 역사』, 『걸 스쿼드』, 『길고 긴 나무의 삶』, 『과식의 심리학』, 『천천히, 스미는』, 『그들이 사는 마을』, 『오래된 빛』, 『아테네의 변명』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완벽한 삶, 완벽한 사랑 그리고…… 완벽한 거짓말

심리스릴러 『더 걸 비포』 『빌리브 미』의 작가 JP 덜레이니 신작
당신이 완벽하다고, 유일한 사랑이라고 말하는 그 남자를 조심하라

★뉴욕 도서관 올해의 책, <코스모폴리탄>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선정
★이매진 엔터테인먼트 영상화 확정

2017년 『더 걸 비포』를 발표하며 전 세계 출판계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작가 JP 덜레이니의 신작 『완벽한 아내』가 소미미디어에서 출간되었다.

몽롱한 상태에서 깨어난 주인공 애비게일. 자신이 누구인지, 어떻게 이런 알 수 없는 상황에 놓였는지 하나도 기억하지 못한다. 그녀의 옆에는 남편이라 주장하는 남자가 있다. 테크 산업계의 거물, 실리콘 밸리의 가장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창립자 팀 스콧이다. 자신을 기억하지 못하는 애비에게 팀은 차근차근 지금의 상황을 설명한다. 그녀는 재능 있는 예술가이자 열정적인 서퍼였다고, 그리고 어린 아들에게는 사랑이 넘치는 엄마이자 자신에게 완벽한 아내였다고. 5년 전 끔찍한 사고로 인해 세상을 떠났지만 현대 과학의 힘을 빌려 이렇게 기계의 몸으로 되살릴 수 있었다고…… 애비게일의 존재야말로 과학이 이룬 기적이라고.

충격적인 현실을 받아들이고 결혼에 대한 기억의 조각들을 끼워 맞추던 애비게일은 자신을 되살린 남편의 동기에 의문을 품는다. 두 사람이 영원히 함께하길 소망한다고 말하는 남편을 믿어야 할까? 어쩌면 자신의 존재 목적은 아내를 살해했다는 의심을 품은 사람들을 속이기 위한 것이 아닐까? 5년 전 사라진 그녀에게는 무슨 일이 일어났던 걸까?
애비게일의 봉인된 기억이 깨어나면서 진실은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다.

피그말리온 신화의 재해석, 휘몰아치는 반전 그리고 반전!
끝날 때까지 마음을 놓을 수 없는 극도의 심리 서스펜스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피그말리온은 주변 여성들을 음란하고 불결한 존재로 여기고 독신을 고집했다. 그리고 자신이 만든 상아 조각상에게 ‘갈라테이아’라는 이름을 붙이고 아낌없는 사랑을 준다. 그 사랑은 신을 감동시켜 조각상은 생명을 얻었고 피그말리온은 평생 바랐던 ‘완벽한 아내’를 얻어 행복하게 살게 된다.

『퍼펙트 와이프』는 오비디우스의 『변신』에 등장하는 ‘피그말리온’ 이야기를 모티프로, 사랑하는 아내를 기계 몸으로 되살린 남편을 등장시킨다. 죽은 아내의 기억과 성격을 고스란히 지닌 인공지능은 인간처럼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면서 현실에 적응해간다. 빠르게 애비게일의 삶을 대신하는 로봇 애비의 존재는 죽음으로 인해 깨진 가족의 삶을 원래대로 돌릴 수 있다는 희망을 품게 한다. 하지만 이들을 둘러싼 세상의 시선은 차갑다. 애비게일의 시체가 발견되지 않은 상황에서 유력한 살해용의자로 지목받는 것은 남편 팀이었고, 그녀의 가족은 허락도 없이 기억을 기계에 업로드한 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팀이 좋은 의도로 자신을 되살린 것이 아닐 거라는 의심이 애비의 마음에 싹튼다. 애비게일이 사라진 것을 용납하지 않는 팀의 모습은 사랑이 아닌 광적인 집착에 가까웠기 때문이다.

작품마다 파격적인 설정과 트릭을 선보이며 심리 서스펜스의 새 영역을 개척하는 작가 JP 덜레이니는 이번 작품 『퍼펙트 와이프』에서 SF적 요소를 채용하고 이중, 삼중의 반전을 준비해놓았다. 죽은 아내를 사랑한 나머지 기계로 되살린 남편 팀이지만 그의 의도는 결코 순수하지 않다. 기계인 자신은 결코 팀의 진짜 아내가 될 수 없음을 깨달은 애비는 절망 속에서 서서히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워나간다. 과거 인간이었던 시절에 대한 그리움, 애비에 대한 감정은 곧 질투로 변하고 만다. 지고지순한 사랑으로 시작한 현대판 ‘피그말리온’ 이야기는 해피엔딩이 아닌 파국을 향해 치닫는다. 그리고 그 끝에서 기다리고 있는 충격적 결말은 예측할 수 없는 압도적인 즐거움을 독자에게 선사한다.

회원 리뷰 (71건)

한줄평 (3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