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우 저
캐럴라인 크리아도 페레스 저/황가한 역
하미나 저
월터 아이작슨 저/조은영 역
류진희,백문임,허윤 기획
한성희 저
2023년 02월 15일
얼마전 진짜 오랜만에 직장을 가지게 되었다.
경단녀로 일하다가보니 주부로 생활하는 것도 익숙해졌고, 일하는 것이 두렵기도 했었다.
하지만 목표가 있다보니 어쩔수 없이 일을 해야만 했고, 나는 돈이 필요했다.
그런와중 이 웰씽킹을 만나게되었다.
켈리최의 삶을 보면 정말 나는 무엇을 하고 있나 싶기도하다.
정말 평안한 삶을 살고 있었지 않았나 싶다.
공장에서 일했을 당시를 생각하면 우리 시어머님이 생각이 난다.
시어머니께서도 일찍 공장에 들어가서 미싱을 배우셨다. 그 힘듬을 많이 들어서 알기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끝내 성공한 저자가 너무 대단하게 느껴진다.
나는 그런 힘듬도 없었다. 결혼하기 전에도 간단한 일을 했었기에, 그닥 돈을 많이 벌어본 적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돈은 항상 있었다. 모자람 없이 자랐던 것 같다.
요즘 갑자기 돈을 필요해 일을 하게되며, 나의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많아졌다.
백만장자의 선언문은 생각할 것이 많아졌다. 나는 저런 마음이 없어서 부자가 아닌가보다. 라는 생각이 자꾸 든다. 저런 마음을 가지는 것도 쉽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어떤 마음이 있어야 부자가 될 수 있는지 배우게 되는 책 같다.
딸아이는 학교에서 영어로 확언을 매일 외친다고 한다.
그래서 확언이 좀더 반가웠다.
아이를 위한 확언을 보면 아 생각이 정말 사람을 바꾸는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나또한 선언문을 프린트 해서 붙이고 자꾸 불러야겠다.
책을 통하여 나의 생각이 많이 뿌리 깊어진 것 같다.
행동을 하기 전 우선 생각부터 정리하고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된것 같아서 참 고마운 책이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생각을 체득하라. 누구나 부를 꿈꾸는데 꿈만 꾸고 있으면 달라지는 게 없으니 동기부여를 하기에 좋은 책을 읽고 싶어서 선택 한 책입니다.
웰씽킹의 저자를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유튜브에서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좋은 영향력을 많이 공유해 주시고 계셨습니다. 너무 멋진 분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만나게 되어서 너무 기뻤습니다.
저자는 지방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나 나이 열여섯에 낮에는 봉제공장, 밤에는 야간 고등학교를 다니며 힘든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30대에 성공 가도에 올랐다고 하니 저렇게 열심히, 밤낮없이 치열하게 살아왔으니 어쩌면 당연한 보상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30대에 이룬 성공이 얼마 못 가 무너졌습니다. 그녀는 10억이라는 빚더미에 앉게 됩니다.
죽을 만큼 열심히 살았온 그녀는 결과적으로 실패한 자신의 모습을 보며 죽음까지도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거기서 포기하지 않고 자신과 똑같은 상황 속에서도 큰 부를 이루어낸 부자들의 습관과 생각을 체득하기 위해 1000여 명의 사람들을 연구하고 몸소 실천해 유럽12개국에 1200개의 매장, 연매출 6.000억원 이라는 엄청난 부의 결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그녀가 이렇게 될수 있었던건 생각의 전환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를 꿈꾸는 일반인들은 자수성가한 저자의 스토리를 좋아하지요. 지금 내모습과 비슷한데 성공한 사람 그 비결이 너무 궁금하지요. 저자 캘리최가 우리가 원하는, 우리가 꿈꾸는, 우리가 보고 배우고 싶은, 그런 자수성가의 대표적인 인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책은 성공을 꿈꾸는 사람, 부를 이루고 싶은 사람들에게 지침서 같은 책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1. ‘아침 긍정 확언'에 대하여
켈리 최 (이 책 <웰씽킹>의 저자인 동시에 '켈리 델리'의 창업자 및 회장) 님이 만난 부자들은 확언의 대가였다고 한다. 이러한 내용을 염두에 두고, 그녀가 제시한 확언들 중 하나에 해당하는 '아침 긍정 확언'의 내용에 대한 인용 및 서술을 하고자 한다.
“ 내가 만난 부자들은 확언의 대가였다. 그들은 자신의 신념과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한 도구로 확언을 활용했다.
( 중략 )
웰씽킹에서 확언은 끌어당기의 정수다. 아침에 긍정 확언을 하는 것만으로도 잠재의식과 신념에 엄청난 변화가 생긴다.
( 중략 )
잠재의식 속의 부정적인 심상을 믿고 따른다면 당신의 결말은 빈자에 가까울 것이다. 그러나 당신 자신을 믿고 확언을 시작한다면 잠재의식 또한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
당신의 뜨거운 확언을
강한 의지로 밀고 나가라.
아침 긍정 확언
1. 오늘도 즐겁고 기대되는 하루가 시작되었다.
2. 나는 오늘도 내가 원하는 모든 선한 일을 이룰 것이다.
3. 나는 성장하고 있다.
4. 내 인생은 더 좋은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5. 나는 용기 있다.
6 . ~ 17. ( 중략 )
18. 나는 나의 하루를 좋은 습관으로 채우고 있다.
19. 나는 내 꿈을 이루기에 충분한 자질을 갖추고 있으며, 충분히 똑똑하고, 충분히 건강하고, 충분히 용기 있다.
20.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21. 모든 것이 고맙습니다. ”
위의 '아침 긍정 확언'을 아침마다 말하거나 필사 등을 한다면, '활기차게 그리고 희망적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필자는 판단한다.
2. 이 책에 실려 있는, 그 밖의 주요 내용
(1) '켈리 최'님은 지방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난 흙수저 중의 흙수저였다.
(2) 세 가지를 결단하다
(3) 1000명의 사람을 스승으로 삼다
(4) 한 단계 성장을 위한 마중물 같은 것
(5) '꿈을 이루는 일곱 가지 법칙'은 목표 달성의 강한 뿌리가 되어준다.
(6) 진정한 부의 개념을 잘 세우고 원하는 곳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
(7) 함께 상생하겠다는 비전, 그 비전이 켈리델리를 성장시켰던 가장 큰 원동력이자 성공 법칙이었다고 자부한다.
(8) 1년에 걸쳐 대서양을 횡단했다
(9) 부자에 대한 르상티망 (Resentiment : 약자가 강자에게 품는 증오, 복수, 격정, 질투, 분노 같은게 뒤섞인 감정) 이 있는가
(10) 백만장자의 선언문
(11) 지출을 통제하는 게 부자로 들어서는 관문이라고 볼 수 있다.
(12) '켈리 최'님이 웰씽킹을 통해 멘탈을 강화시키려고 적용했던 생각 습관들
(13) 부를 끌어당기는 일곱 가지 생각의 뿌리 (내면의 밑바닥에 깔려 있는 진짜 핵심가치, 결단력, 선언, 믿음, 신념, 확신, 질문 )
(14) 웰씽킹의 정수는 시각화다
(15) 웰씽킹의 여섯 가지 시각화 방법
(16) 웰씽킹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100일 동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17) 선언하고 또 선언하라
(18) 아이를 위한 아침 확언
(19) 여성들을 위한 멘토가 되고 싶다
(20) 인생의 수레바퀴를 균형 있게 디자인하라
(21) 2020년 여름은 '켈리 최'님이 동행의 아름다움을 배운 시기였다.
3. 이 책의 추천 대상
'자기계발서,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그리고 양서'에 모두 해당하는 이 책 <웰씽킹>을, 필자는 다음과 같은 사람 등에게 추천한다.
a. '켈리 최'님이 제시한 '웰씽킹의 여섯 가지 시각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사람
b. '켈리 최'님의 유튜브 영상을 보고, 그 영상의 내용에 공감한 사람
c. '경제적 자유의 수준'을 높이고 싶은 사람
d. '인생의 목표'를 잘 세우고 싶은 사람
e. 자신의 삶에 '획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4. 서평을 마치며…
끝으로, 2022년 상반기에 '켈리 최'님이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여 발언한 내용 중 하나에 해당하는 말씀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한다.
입지전적인 인물인 '켈리 최'님이 매우 중시하는 ‘성공 요인’중 하나에 해당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이 말씀은 본서의 전반부에 실려 있는 내용 중 일부와 일맥상통한다.
“ 진짜 성공한 사람들은 전부 다 '롤 모델'이 있고요. ”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안녕하세요 2023년도 12번째 책 '웰씽킹' 리뷰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 개선으로 읽어 보아야할 책입니다.
저자의 경험과 생각을 담았으며,
도전하는 정신은 본 받을만 합니다.
모든 사람이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아래의 링크에 남겨두었습니다.
리뷰를 읽으시는 분 모두 다(多)독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웰씽킹을 읽고 제 마음에 드는 구절을 아래 적어보았습니다~
인간은 아무리 가난하고 힘든 상황이더라도 성장하고 있을때 희망과 행복을 느낀다. 만약 꿈이 너무 멀게 느껴진다면 성장에 집중해야 한다. 전략적인 실천을 통해 성장에 집중 또 집중해야 한다.
행복의 지름길은 매일 성장하는 것이다
아주 조금 성장한다 해도 괜찮다. 매일매일, 아주 약간이라도 나아가려는 거북이 파워가 성장의 핵심이다.
인간은 꿈을 완전히 이루었을 때보다 성장하고 있을때 더 큰 만족과 행복을 느낀다. 아무리 성공한 인생이라도 지속적인 성장이 없다면 위축될 수밖에 없다.
책에 나온 문장처럼 성장하고 있을때 행복을 느낀다는 말에 공감했는데요~
확실히 책을읽고 느낀점을 적는 활동을 하면서 많이 성장해가는 저를 느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