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인생의 변화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황시투안 저 / 정영재 | 미디어숲 | 2021년 12월 22일 리뷰 총점 9.5 (16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0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9건)
  •  eBook 한줄평 (34건)
분야
자기계발 > 처세술/삶의자세
파일정보
EPUB(DRM) 14.1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인생의 변화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책 소개

“말의 변화는 일상 곳곳에 직접 영향을 미친다”
나를 가두는 틀을 뛰어넘는 말하기 기술

말하는 습관을 바꾸면 인생의 방향이 달라진다!


남들이 나를 어떻게 대하는지는 내가 상대에게 먼저 건넨 말이 암시한 결과다. 언어는 현실을 반영할 뿐 아니라 현실을 창조한다. 지금 이 순간 나의 말하기 습관은 인생에 도움이 되고 있을까, 아니면 방해가 되고 있을까? 자녀와의 대화에서 사용되는 나의 말하기는 아이에게 폭력이 될까, 아니면 성장의 영양분이 될까? 고객이나 파트너와의 소통 방법은 상대방을 밀어낼까, 끌어당길까? 내 언어 모델은 성공과 행복의 강력한 버팀목일까, 아니면 이런저런 삶의 괴로움을 만들어내는 원인일까?

누구나 자신만의 말하기 습관이 있다. 말을 잘하는 사람은 시작부터 기회를 만들어내지만, 말을 못 하는 사람은 어색함, 오해, 갈등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고 행복은 멀어져만 간다. 이 책의 저자는 20년 이상 실전 심리 상담 경험을 가진 실용심리학 전문가다. 그의 가르침을 받은 수강생만 해도 10만여 명에 이른다. 그런 그가 오랜 기간 천착해온 심리학과 말하기의 연구 결과를 통해 새로운 언어 모델을 책에서 소개한다. 이는 이미 수많은 상담 사례를 통해 결과가 검증된 말하기 비법이다. 언어의 초점, 언어의 가설, 언어의 틀, 표상체계 언어, 이성적 언어, 일관된 소통 언어, 몸짓언어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책에는 수많은 실제 상담 내용을 소개하며 소통할 때 무엇이 문제인지, 말투를 바꿨을 때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를 보여준다. 특히 심리 상담 멘토로 활동하는 저자인 만큼 심리와 언어의 관계를 심도있게 연구한다. 부정적 언어가 가진 함정과 자신을 구속하는 말들, 자신의 틀을 깨부수는 언어 기술, 갈등을 해결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말하기 방법을 알기 쉽게 알려준다. 말을 잘하는 사람은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어내지만, 말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부정적인 영향을 만들어낸다고 한다. 그 이유는 언어가 우리 신경에 어떠한 반응을 끌어내기 때문이다. 책에서 소개한 말하기 비법을 습관화한다면 부정적 생각과 내면이 긍정적으로 바뀌면서 인생이 변화하기 시작할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_말은 인생의 방향을 좌우한다
1장 말하는 습관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진다
. 다른 사람을 바꾸고 싶다면
. 솔직해서라고? 그저 말을 할 줄 모를 뿐이다
. 태양 같은 사람 vs 블랙홀 같은 사람
. 칭찬은 사람에게, 평가는 일에 초점을 둔다
. 기질을 바꾸려고 애쓰지 마라
. 타인에게 호감을 얻는 손쉬운 방법
2장 내가 뱉은 말이 내 인생을 구속한다

. 자신이 만든 틀을 뛰어넘는 법
. 상상력 부족이 당신을 가난하게 한다
. 자신을 구속하는 말: 무기력, 절망, 무의미
. ‘틀 세우기’라는 말 기술
. 누군가를 쉽게 설득하는 방법, Yes Set
. SCORE 패턴: 새로운 세계를 여는 대화법
. 상대를 변화시키는 언어 모델

3장 심리와 언어의 창으로 나를 가둔 틀을 부순다
. 환경의 틀 바꾸기: 장소를 바꾸면 가치가 바뀐다
. 의미의 틀 바꾸기: 자신을 더 사랑하는 법
. 틀 깨부수기: 틀에 갇힐수록 곤경에 처한다
4장 말투 조금 바꿨을 뿐인데 관계가 달라진다
. 감성적인 언어 vs 이성적인 언어
.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 언어
. 어디에 초점을 두고 말할 것인가
. 친밀감을 높여 주는 비언어적 소통 방법
. 4가지 인간 유형에 따라 달라지는 표현 방식
. 불량한 소통과 일관된 소통
에필로그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마법같은 언어의 기술

출판사 리뷰

심리학과 언어의 완벽한 결합
모든 대화는 심리에 기반한다


학교에서 돌아와 핸드폰만 들여다보는 아들에게 엄마가 소리친다. “핸드폰 좀 당장 내려놔! 또 핸드폰 하면 그땐 바로 압수야!”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 모든 가정에서 일어나는 일이자 골칫거리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말하는 것은 오히려 아이에게 반항심만 불러일으킬 뿐이다. 게다가 효과마저 없다고 하니 그야말로 백해무익이다. 이때 ‘틀 세우기’라는 언어 모델을 사용하면 마법과 같은 일이 벌어진다. 엄마가

온화한 목소리로 “착한 아들, 엄마가 맛있는 저녁 해놨는데 몇 시에 먹을까? 저녁 먼저 먹고 숙제 같이할까? 아니면 숙제 먼저하고 저녁 먹을까?”라고 물어보는 것이다. 이때 아이는 어떻게 반응할까? 아이는 핸드폰을 언제까지 할지를 스스로 결정할 뿐만 아니라 질문 속 두 가지 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처했기 때문에 어찌 됐든 핸드폰을 내려놓게 된다.

사람은 누구든지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일을 할 때면 어쩔 수 없이 한다는 느낌을 받고 반항하는 마음이 올라온다. 반대로 선택의 기회가 있는 사람은 자신이 선택한 일에 책임을 지려 한다. 사람의 이러한 심리를 바탕으로 한 말하기 비법이 바로 ‘틀 세우기’ 언어 모델이다. 이외에도 이 책에는 누군가를 쉽게 설득하는 방법인 ‘Yes Set’과 새로운 세계를 여는 대화법인 ‘SCORE 패턴’을 포함해 상대를 변화시키는 언어 모델까지 다양한 말하기 비법이 들어 있다. 그리고 ‘환경과 의미의 틀 바꾸기’라는 방법을 통해 자신의 말하기 습관을 바꿀 수 있게 친절한 사례를 이용해 안내한다.

저자는 자신 있게 말한다. 이 책을 읽고 난 뒤 새롭게 배운 말하기 방식이 당신에 대한 주변 사람의 평가를 어떻게 바꿔놓는지 지켜보라고.

이 책은 수년간의 심리 상담 경험과 신경 언어 프로그래밍의 훈련 기술을 융합하고, 심리학과 언어 기술을 교묘하게 결합한 성과물이다. 언어의 초점, 언어의 가설, 언어의 틀, 표상체계 언어, 이성적 언어, 일관된 소통 언어, 비언어적 언어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것들을 습관화하면 말하는 방식, 말하는 기술을 바꿀 수 있고, 이로써 내면의 구조를 변화시켜 인생을 바꿀 수도 있다. 저자는 특히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강조한다.

-부정적 언어의 함정을 통찰할 수 있다.
-사고의 깊은 곳에 있는 제한적 틀을 깨부술 수 있다.
-일상에서 자주 만나는 갈등과 충돌을 해결할 수 있다.
-주변 사람들과 원활한 소통을 하며 사랑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다.
-자신의 인생을 원만하게 살아갈 수 있다.


내면의 구조를 바꿔 인생을 변화시키는 말하기 기술
20년 동안 10만 명의 수강생을 통해 검증하다


남들의 부러움을 받는 성공을 이뤄낸 사람들은 대부분 말을 잘한다. 이렇게 언어의 영향력이 막강하다는 사실을 우리 대부분은 알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어하지만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른다. 자신이 어떤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 말하기 능력을 키우려 시도해본 적이 있는지 떠올려보자. 대개는 임시방편으로 말투만 적당히 바꾸면 되는 줄 알고 넘어가려 한다. 하지만 실제로 인생에 영향을 줄 정도로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킨 적은 드물고 그저 습관처럼 오해와 불행을 만들어내는 말을 내뱉으며 살아간다. 하지만 말하기는 단순히 스킬의 문제가 아니다. 사람의 심리를 읽고 그에 맞는 단어와 문장을 만들어내는 작업이다. 한마디로 상황을 파악해 상대방의 마음을 정확히 읽어내는 심리학과 관련이 있다.

이 책은 말하기의 신비한 마력을 수많은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그리고 행복과 성공으로 이끄는 말하기 능력을 누구나 가질 수 있도록 안내하고 돕는다. 또한 자신을 가둔 심리적 틀을 깨부수고

인격적으로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심리학 지식과 언어 모델을 정교하게 결합한 저자는 20년 경력의 실용심리학 전문가다. 10만 명이 넘는 수강생이 말하기 훈련을 통해 삶의 변화를 이루는 것을 보며 그는 이렇게 말한다. “인생의 변화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자신이 더 나아지기를 바란다면 그저 불평만 늘어놓지 말고 말하는 방식부터 바꿔라.”

회원 리뷰 (108건)

한줄평 (5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