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물질에서 생명으로

김빛내리,노정혜 ,조윤제 ,김성훈 ,조진원 저 외 7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반니 | 2022년 3월 31일 리뷰 총점 8.2 (1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7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생명과학
파일정보
EPUB(DRM) 37.3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12명)

저 : 김빛내리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교 박사후 연구원, 서울대학교 생명과학인력양성사업단 계약교수를 거쳐, 현재 기초과학연구원 RNA 연구단장이며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이다. microRNA 및 RNA를 통한 유전자 조절을 연구하고 있는 중이다. 마크로젠 여성과학자상(2006년),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연구상(2006), 젊은 과학자상(2007),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자상(2007), 톰슨사이언티픽사 논문인용상(2007),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자상(2007), 로레알-유네스코 세계여성과학자상(2007), 호암상(2009),...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교 박사후 연구원, 서울대학교 생명과학인력양성사업단 계약교수를 거쳐, 현재 기초과학연구원 RNA 연구단장이며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이다. microRNA 및 RNA를 통한 유전자 조절을 연구하고 있는 중이다. 마크로젠 여성과학자상(2006년),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연구상(2006), 젊은 과학자상(2007), 닮고 싶고 되고 싶은 과학자상(2007), 톰슨사이언티픽사 논문인용상(2007),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자상(2007), 로레알-유네스코 세계여성과학자상(2007), 호암상(2009), 지식창조대상(2009), 아모레퍼시픽 여성과학자상 과학대상(2010),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2013) 등을 수상했다. 2010년에 국가과학자로 선정되었다.
저 : 노정혜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분자생물학의 명문인 미국 위스콘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미생물학과 조교수, 교수를 거쳐 현재 생명과학부 교수다. 서울대학교 다양성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로레알 여성 생명과학상(2002),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자상(2006), 한국과학상(2011)을 수상했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분자생물학의 명문인 미국 위스콘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미생물학과 조교수, 교수를 거쳐 현재 생명과학부 교수다. 서울대학교 다양성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로레알 여성 생명과학상(2002),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자상(2006), 한국과학상(2011)을 수상했다.
저 : 조윤제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아이오와 주립대학교 대학원 생화학 석사, 코넬 대학교 대학원 생물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포항공과대학교 구조 생물학, 암생물학 부교수, 교수를 거쳐 현재 생명과학과 교수다. 2013년 홍덕 석좌교수로 추대되었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상(1999), 포스코 청암상(2016)을 수상했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아이오와 주립대학교 대학원 생화학 석사, 코넬 대학교 대학원 생물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포항공과대학교 구조 생물학, 암생물학 부교수, 교수를 거쳐 현재 생명과학과 교수다. 2013년 홍덕 석좌교수로 추대되었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상(1999), 포스코 청암상(2016)을 수상했다.
저 : 김성훈
인간 생로병사의 비밀은 무엇일까? 불로불사의 약은 가능할까? 저자는 어린 시절부터 품었던 궁금증을 좇아 생명 현상을 연구하는 삶을 살기로 결심했다. 서울대학교에서 약학을, 카이스트에서 생명공학을, 브라운대학교에서 분자세포생물학을, 그리고 MIT에서 생화학을 전공하여 생명 현상에 대한 여러 관점과 기술들을 섭렵하고,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교수를 거쳐 현재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및 의과대학 겸임교수로 있다. 저자는 암, 면역, 대사질환에 관여하는 각종 신기능 단백질을 발굴했고, 세계적 과학학술지 [셀] [사이언스] 등에 250여 편의 논문을 게재했으며, 수백여 건의 특허 출원 및 ... 인간 생로병사의 비밀은 무엇일까? 불로불사의 약은 가능할까? 저자는 어린 시절부터 품었던 궁금증을 좇아 생명 현상을 연구하는 삶을 살기로 결심했다. 서울대학교에서 약학을, 카이스트에서 생명공학을, 브라운대학교에서 분자세포생물학을, 그리고 MIT에서 생화학을 전공하여 생명 현상에 대한 여러 관점과 기술들을 섭렵하고,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교수를 거쳐 현재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및 의과대학 겸임교수로 있다.

저자는 암, 면역, 대사질환에 관여하는 각종 신기능 단백질을 발굴했고, 세계적 과학학술지 [셀] [사이언스] 등에 250여 편의 논문을 게재했으며, 수백여 건의 특허 출원 및 다수의 기술 이전을 통해 기초연구뿐만 아니라 연구 결과의 산업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최근에는 바이오벤처기업 ㈜자이메디를 창업해 신약 개발에 직접 나서는 등 기초연구와 응용개발의 풍부한 경험을 사업화로 이어가고 있다.

한국과학재단 의약단백질네트워크연구단장, 서울대 융합기술원 통합생명공학연구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재)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장, 연세대학교 지능형의약바이오연구원장으로 차세대 의약학을 위해 생명과학, 인공지능, 첨단 공학을 융합하는 새로운 연구 기법을 탐구하고 있다. 또한 한국과학상, 대한민국최고과학인상, 대한민국학술원상, 호암의학상 등 다수의 상을 받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약생명과학자로 평가받고 있다.
저 : 조진원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미생물학 석사, U.C. 데이비스에서 당생물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 박사후연구원을 거쳐, 현재 연세대학교 시스템생물학과 교수다.과학기술부 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 50선에 선정(2009),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의 생명과학상(2011) 등을 수상했다. 2013년 연세대학교 언더우드 특훈교수가 되었다.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미생물학 석사, U.C. 데이비스에서 당생물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 박사후연구원을 거쳐, 현재 연세대학교 시스템생물학과 교수다.과학기술부 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 50선에 선정(2009),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의 생명과학상(2011) 등을 수상했다. 2013년 연세대학교 언더우드 특훈교수가 되었다.
저 : 윤태영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전기공학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 어버너섐페인켐퍼스, 하워드휴스의학연구소의 박사후연구원, 카이스트 물리학과 부교수를 거쳐 현재는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다. FILA 기초과학상(2015)을 수상했고, 2016년 한국을 빛낼 젊은 과학자 30인에 선정되었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전기공학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 어버너섐페인켐퍼스, 하워드휴스의학연구소의 박사후연구원, 카이스트 물리학과 부교수를 거쳐 현재는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다. FILA 기초과학상(2015)을 수상했고, 2016년 한국을 빛낼 젊은 과학자 30인에 선정되었다.
저 : 정종경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생물화학 석사, 하버드 대학교 대학원에서 분자세포생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다나 파버 암연구소 연구원, 하버드 대학교 의과대학 조교수, 한국과학기술원 자연 과학부 생물학과 교수를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다. 한국과학기술원 학술대상(2008), 아산의학상 기초의학부문(2013) 등을 수상했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생물화학 석사, 하버드 대학교 대학원에서 분자세포생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 다나 파버 암연구소 연구원, 하버드 대학교 의과대학 조교수, 한국과학기술원 자연 과학부 생물학과 교수를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다. 한국과학기술원 학술대상(2008), 아산의학상 기초의학부문(2013) 등을 수상했다.
저 : 김병문
미국 머크 리서치 랩 책임연구원을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 화학부 교수이다. 미국 국립보건원, 국립 당뇨·소화기·신장질환 연구소 겸임 연구원, 국립 약물중독 연구소 객원연구원으로 활동했다.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회 학술상(2013)을 수상했고, 2016년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 회장을 역임했다. 미국 머크 리서치 랩 책임연구원을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 화학부 교수이다. 미국 국립보건원, 국립 당뇨·소화기·신장질환 연구소 겸임 연구원, 국립 약물중독 연구소 객원연구원으로 활동했다.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회 학술상(2013)을 수상했고, 2016년 대한화학회 유기화학분과 회장을 역임했다.
저 : 박종화
영국 아버딘 대학교 생화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MRC 센터 생정보학으로 박사를 받았다. MRC 센터 생정보학 교수로 지냈으며, 현재 유니스트 게놈센터 생정보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영국 아버딘 대학교 생화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MRC 센터 생정보학으로 박사를 받았다. MRC 센터 생정보학 교수로 지냈으며, 현재 유니스트 게놈센터 생정보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 : 김진수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생화학 석사, 위스콘신 대학교 메디슨 캠퍼스 대학원에서 단백질생화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하워드휴스의학연구소 임상연구원, 삼성생명과학연구소 분자의학센터 연구 책임자를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 화학부 교수이자 IBS 연구단장이다. 툴젠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동사의 최고과학기술이사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생화학 석사, 위스콘신 대학교 메디슨 캠퍼스 대학원에서 단백질생화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하워드휴스의학연구소 임상연구원, 삼성생명과학연구소 분자의학센터 연구 책임자를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 화학부 교수이자 IBS 연구단장이다. 툴젠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동사의 최고과학기술이사다.
저 : 신의철
2007년부터 KAIST 의과학대학원 교수를 지내며 대학원생들에게 면역학을 가르치고, 바이러스 및 종양에 대한 면역반응 연구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반응 연구도 활발히 하며 현재 KAIST 전염병대비센터장을 맡고 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재학 시절 면역학 강의 첫 시간, 외부의 침입자에 대항하여 면역세포가 서로 소통하며 만들어내는 ‘면역’이란 현상에 매료되었다.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환자를 돌보는 의사의 길을 택하지 않은 것은 그 때문이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미생물학교실에서 미생물학·면역학 전공으로 석박사 학위를 받으며 면역학자의 길에 들어섰고... 2007년부터 KAIST 의과학대학원 교수를 지내며 대학원생들에게 면역학을 가르치고, 바이러스 및 종양에 대한 면역반응 연구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반응 연구도 활발히 하며 현재 KAIST 전염병대비센터장을 맡고 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재학 시절 면역학 강의 첫 시간, 외부의 침입자에 대항하여 면역세포가 서로 소통하며 만들어내는 ‘면역’이란 현상에 매료되었다.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환자를 돌보는 의사의 길을 택하지 않은 것은 그 때문이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미생물학교실에서 미생물학·면역학 전공으로 석박사 학위를 받으며 면역학자의 길에 들어섰고, 이후 미국 국립보건연구원에서 박사후 연구원으로 일했다. 올바른 면역학 지식을 대중에게 쉽게 전달하는 일에 관심이 많아 [차이나는 클라스](JTBC), [클래스e](EBS) 등 바이러스와 면역에 관한 다양한 강연을 하고 있다. 우리 삶과 직결된 학문인 면역학이 개인을 넘어 사회에 주는 의미를 더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팬데믹을 극복할 길을 찾고자 『보이지 않는 침입자들의 세계』를 집필했다.
기획 : 재단법인 카오스
우리는 과학이 세상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과학적 사고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 더 많은 사람과 기초과학에 관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대중 강연 콘서트, 출판 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나누고자 한다. 카오스재단의 강연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며 지난 강연은 홈페이지와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우리는 과학이 세상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과학적 사고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 더 많은 사람과 기초과학에 관한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대중 강연 콘서트, 출판 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나누고자 한다. 카오스재단의 강연은 누구에게나 열려 있으며 지난 강연은 홈페이지와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건)

한줄평 (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