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노 저
임솔아 저
애나 렘키 저/김두완 역
로랑스 드빌레르 저/이주영 역
천선란 저
조예은 저
수학을 그저 사칙연산 규칙으로만 가르치는게 이니라 좀 더 다양하게 그리고 기본을 탄탄하게 쌓아올려주고 싶어서 알아보다가 이 책을 먼저 도서관에서 빌려보았다가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5 만들기 10 만들기
더하기 빼기 곱셈 등등 기본 사칙연산을 체계적으로 천천히 접근이 가능하도록 알려주며 실제 적용 가능하도록 예시 문제도 들어있습니다.
수학은 체계적으로 잘 쌓아올려야 나중에 고등단계 가서 구멍이 없다고 합니다
또 저학년때 엄마표로 좀더 탄탄하게 잡아주고 싶은 분들은 읽어보고 실제 잘 적용해볼수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5살 아들이 하나부터 열까지 숫자를 알아내더니, 급기야 손가락 발가락을 넘어서서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를 궁금해하던차에 만난 이 책.
이미 알고있는 수준에서 아예 모르는 지식을 전달하는게 얼마나 힘든지, 매일매일 뼈저리게 경험하고 있었던 나에게 한줄기 빛같은 책이었다. 같은 고민을 했던 선배언니가 하나하나 짚어주면서 설명해주었고, 생각은 했지만 차분하게 풀어서 설명하는 독일식 연산법도 궁금해 하는 그부분에 쏙쏙 와닿았다. 그대로 아이에게 전달해보았고, 결과는 대 성공!
아직 십의자리 와 일의자리 덧셈수준이라, 뒷부분이 더 기대되는데 아이가 미리 묻기전에 한번 살짝 맛보기로 보고 , 복습수준으로 한번 더 함께보자고 했던 작가님의 라방대로 책과 천천히 친해져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아이와 나의 사이가 교육으로 나빠지지 않고, 돈독해지는데에는 분명 이 책이 단단히 한 몫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가님의 두번째 세번째 책이 기대되는 이유이다 !
1. 좋은 글귀, 마음에 드는 가사 인상 깊은 영화 대사 등을 메모해 주세요. |
2. 출처를 넣어주세요. ex) 234page, 4번 트랙<사랑해>, <브리짓존스의 다이어리>에서 브리짓의 대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