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노 저
임솔아 저
애나 렘키 저/김두완 역
로랑스 드빌레르 저/이주영 역
천선란 저
한화택 저
"엄마, 지구에 생명체는 처음에 어떻게 생겨났어요?"
어....이 질문에 당황하지 않고 답변해주시는 분들 분명 계시겠죠?
저는 처음에 지구에는 아무것도 없었는데, 박테리아가 처음 생기고, 세포분열을 하고 점차 발전되어 인간까지 생기게 된거야. 뭐.. 이정도 였던거 같아요.
정확히는 모르는데, 대충 뭐 그런거? 이런 느낌? 아시죠 ㅎㅎ
이 책을 보면 정확히 설명을 해 줄 수도 있고, 아이들이 먼저 알게 될 수도 있어요.과학툰, 사실은 만화여서 아이들이 어~~ 만화다 하고 쉽게 읽으려고 하거든요.
제가 읽어보니까 세상 쉬운데, 이해는 잘되고 개념도 잡히는 신기한 책이에요.
제목 그대로 세상에서 가장 쉬운 생물진화 강의네요.
책의 앞부분에는 책속 부록으로 한눈에 이해하는 생물진화 연대표가 있어요. 선캄브리아 시대- 에디아카라기- 캄브리아기- 오르도비스기- 실루리아기- 데본기- 석탄기- 페름기- 트라이아스기- 쥐라기- 백악기에 이르기까지 생물진화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되어있어서, 오려서 붙여두어도 좋아요. 저는 책을 읽으면서 내가 어디쯤까지 읽었나 궁금할때 한번씩 펴 보았어요.
처음 부분에는 지구탄생에 대한 여러 가설을 만화로 알려줘요. 그리고, 연대표에 있는 시대별로 생물진화와 관련된 내용이 나와요. 가장 중요한건 쉽다는 거에요. 캐릭터로 그려진 세포, 절지동물, 육상동물들이 귀엽네요. 역시, 백마디 말보다 한번 보는게 좋다고 하는데, 진짜 만화로 보면서 내용을 읽으니까 생명진화에 대한 이해가 빨리 되네요.
40억년이 훌쩍 넘은 지구의 생물진화와 관련된 이야기가, 살아있는 과학툰으로 아이와 어른이 모두 즐겁게 볼 수 있는 책으로 탄생했네요.
책을 읽다보면, 어쩌다가 우연히 일어나는 일들도 많이 있는데요. 역사는 역시 예측대로만 이루어지지는 않는 거겠죠? 반전과 우연이 만들어내는 기막힌 생명진화의 이야기에 흥미진진 하네요.
인류가 나타나기 전 이땅에 누가 살았는지? 생명의 시작은 어떻게 되었는지? 아이들과 즐겁게 이야기 나누고 싶으시다면 생물진화 강의 책을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