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보이스

목소리는 어떻게 인간의 삶을 결정하는가?

존 콜라핀토 저/고현석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5월 19일 리뷰 총점 9.7 (2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72.0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존 콜라핀토 (John Colapinto)
[배니티 페어], [뉴요커], [에스콰이어], [마드모아젤], [US]의 기자로 활약했다. 전미잡지상의 영광을 안겨준 「롤링 스톤」의 기사를 뼈대 삼아 『미안해,데이빗』을 탄생시켰다. “이 책은 명백한 사실에 관한 기록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대화는 모두 상담기록에 적혀 있는 글귀나 증인 혹은 당사자가 한 말을 그대로 옮겨 적은 것이다. ‘이야기의 흐름’이나 ‘소설적 분위기’를 위해 의도적으로 만들어낸 대화나 장면은 하나도 없다.머니 박사가 1967년 캐나다방송(CBC)에 출연해서 한 이야기의 출허는 해당 프로그램의 녹화테이프다. 3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테이프가 보존되어 있... [배니티 페어], [뉴요커], [에스콰이어], [마드모아젤], [US]의 기자로 활약했다. 전미잡지상의 영광을 안겨준 「롤링 스톤」의 기사를 뼈대 삼아 『미안해,데이빗』을 탄생시켰다. “이 책은 명백한 사실에 관한 기록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대화는 모두 상담기록에 적혀 있는 글귀나 증인 혹은 당사자가 한 말을 그대로 옮겨 적은 것이다. ‘이야기의 흐름’이나 ‘소설적 분위기’를 위해 의도적으로 만들어낸 대화나 장면은 하나도 없다.머니 박사가 1967년 캐나다방송(CBC)에 출연해서 한 이야기의 출허는 해당 프로그램의 녹화테이프다. 3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테이프가 보존되어 있었다는게 고마울 따름이다. 심리호르몬 연구팀과의 상담에서 등장하는 대화는 머니 박사가 1998년 6월, 환자의 요청에 의해 넘긴 녹취 기록에서 인용했다”라고 밝히며 이 책의 진실성을 강조하고 있다.
역 : 고현석
연세대학교 생화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신문〉 과학부, 〈경향신문〉 생활과학부, 국제부, 사회부 등에서 기자로 일했다. 과학기술처와 정보통신부를 출입하면서 과학 정책, IT 관련 기사를 전문적으로 다루었다. 현재는 과학과 민주주의, 우주물리학, 생명과학, 문화와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기획하고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 다마지오의 『느낌의 진화』와 『느끼고 아는 존재』를 비롯하여 『지구 밖 생명을 묻는다』, 『코스모스 오디세이』, 『의자의 배신』, 『세상을 이해하는 아름다운 수학 공식』, 『측정의 과학』, 『보이스』, 『제국주의와 전염병』, 『큇Quit』, 『우리 몸은... 연세대학교 생화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신문〉 과학부, 〈경향신문〉 생활과학부, 국제부, 사회부 등에서 기자로 일했다. 과학기술처와 정보통신부를 출입하면서 과학 정책, IT 관련 기사를 전문적으로 다루었다. 현재는 과학과 민주주의, 우주물리학, 생명과학, 문화와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기획하고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옮긴 책으로 다마지오의 『느낌의 진화』와 『느끼고 아는 존재』를 비롯하여 『지구 밖 생명을 묻는다』, 『코스모스 오디세이』, 『의자의 배신』, 『세상을 이해하는 아름다운 수학 공식』, 『측정의 과학』, 『보이스』, 『제국주의와 전염병』, 『큇Quit』, 『우리 몸은 전기다』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6건)

한줄평 (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