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자본주의 어른을 위한 경제기사 활용법

부와 성공을 가져다줄 경제를 읽는 힘

김경미,이혜진,박윤선,도예리 | 길벗 | 2022년 5월 20일 리뷰 총점 8.5 (3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5건)
  •  eBook 한줄평 (13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EPUB(DRM) 58.9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자본주의 어른을 위한 경제기사 활용법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김경미
부산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2009년 서울경제신문에 입사했다. 부동산부에서 수습기자를 시작, 사회부·문화부·바이오IT부·생활산업부를 짧고 굵게 거친 후 현재는 증권부에서 근무하고 있다. 그 와중에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을 졸업했고, 《퇴근길 인문학 수업》과 《생존 교양》의 집필에도 참여했다. 기자 생활 13년 동안 부동산, 보건의료, 복지, 법조, 영화, 음악, 미디어, 과학, 바이오, 식품, 금융투자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나고 배웠다. 아는 것 없이도 전문가를 만나 현안을 묻고 또 물을 수 있는 게 기자의 특권. 그 덕분에 손쉽고 빠르게 세상의 지식들을 두루 넓게 알게 ... 부산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2009년 서울경제신문에 입사했다. 부동산부에서 수습기자를 시작, 사회부·문화부·바이오IT부·생활산업부를 짧고 굵게 거친 후 현재는 증권부에서 근무하고 있다. 그 와중에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을 졸업했고, 《퇴근길 인문학 수업》과 《생존 교양》의 집필에도 참여했다. 기자 생활 13년 동안 부동산, 보건의료, 복지, 법조, 영화, 음악, 미디어, 과학, 바이오, 식품, 금융투자 분야의 전문가들을 만나고 배웠다. 아는 것 없이도 전문가를 만나 현안을 묻고 또 물을 수 있는 게 기자의 특권. 그 덕분에 손쉽고 빠르게 세상의 지식들을 두루 넓게 알게 됐고, 이렇게 얻은 이야기들을 사람들과 즐겁게 나누고 있다.
저 : 이혜진
오래전에 이화여대 독문과를 졸업하였고 현재는 서울경제 신문의 고인물 기자다. 경제·증권·부동산·금융·국제 등 다양한 부서를 옮겨 다니며 부지런히 기사를 썼고, 지적 허기를 채우기 위해 KDI국제정책대학원과 런던 시티대학 에서 자산관리와 금융저널리즘 석사 과정을 마쳤다. 대형 팔랑귀라 관심사가 그때그때 달라지지만 꾸준히 재미있어하는 분야가 있는데, 바로 돈이다. 돈의 흐름을 따라가면 세상의 흐름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사를 쓸 때 보람을 느끼며, 이 책도 그랬으면 하는 바람이다. 오래전에 이화여대 독문과를 졸업하였고 현재는 서울경제 신문의 고인물 기자다. 경제·증권·부동산·금융·국제 등 다양한 부서를 옮겨 다니며 부지런히 기사를 썼고, 지적 허기를 채우기 위해 KDI국제정책대학원과 런던 시티대학 에서 자산관리와 금융저널리즘 석사 과정을 마쳤다. 대형 팔랑귀라 관심사가 그때그때 달라지지만 꾸준히 재미있어하는 분야가 있는데, 바로 돈이다. 돈의 흐름을 따라가면 세상의 흐름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사를 쓸 때 보람을 느끼며, 이 책도 그랬으면 하는 바람이다.
저 : 박윤선
고려대 한문학과를 졸업한 파워 문과생. 2011년 서울경제 신문에 입사해 사회부·금융부·생활산업부·부동산부 등을 거쳤다. 현재 디지털전략콘텐츠부에서 친환경 뉴스레터 〈지구용〉과 재테크 뉴스레터 〈코주부〉를 만들고 있다. 인생 목표는 명퇴 대상자가 되기 전에 하루라도 빨리 경제적 자유인이 되는 것. 그렇다고 별다른 노력을 하는 건 아니고 매주 연금 복권을 산다. 고려대 한문학과를 졸업한 파워 문과생. 2011년 서울경제 신문에 입사해 사회부·금융부·생활산업부·부동산부 등을 거쳤다. 현재 디지털전략콘텐츠부에서 친환경 뉴스레터 〈지구용〉과 재테크 뉴스레터 〈코주부〉를 만들고 있다. 인생 목표는 명퇴 대상자가 되기 전에 하루라도 빨리 경제적 자유인이 되는 것. 그렇다고 별다른 노력을 하는 건 아니고 매주 연금 복권을 산다.
저 : 도예리
고려대 서어서문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2019년 서울경제 신문 블록체인 전문매체 디센터에 입사했다.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 이슈를 다방면으로 취재하고 있으며, 디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 〈코인췍〉을 진행 중이다. 크립토 산업의 발전은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라 믿으며 코인, 디파이, NFT 투자를 하고 있다. 생소한 개념과 용어를 쉽게 풀이하면서도 ‘예리’한 기사를 쓰고자 한다. 고려대 서어서문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2019년 서울경제 신문 블록체인 전문매체 디센터에 입사했다.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 이슈를 다방면으로 취재하고 있으며, 디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 〈코인췍〉을 진행 중이다. 크립토 산업의 발전은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라 믿으며 코인, 디파이, NFT 투자를 하고 있다. 생소한 개념과 용어를 쉽게 풀이하면서도 ‘예리’한 기사를 쓰고자 한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5건)

한줄평 (1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