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도시는 왜 사라졌는가

도시 멸망 탐사 르포르타주

애널리 뉴위츠 저/이재황 | 책과함께 | 2022년 5월 23일 리뷰 총점 9.3 (3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역사 > 세계사
파일정보
EPUB(DRM) 23.8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애널리 뉴위츠 (Annalee Newitz )
미국의 저널리스트, SF 소설가, 컨텐츠 기획?편집자. 온라인 매체 《기즈모도(Gizmodo)》의 편집장을 지냈으며 그에 속한 SF?미래주의 전문 매체 《아이오나인(io9)》을 창립했다. 휴고상을 받은 팟캐스트 ‘우리 의견은 옳다(Our Opinions Are Correct)’를 공동 진행하고 있다.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뉴사이언티스트》 등 많은 매체에 기고하고 있다. 논픽션 『분산, 적응, 기억(Scatter, Adapt, and Remember: How Humans Will Survive a Mass Extinction)』과 소설 『오토노머스(Autonomous... 미국의 저널리스트, SF 소설가, 컨텐츠 기획?편집자. 온라인 매체 《기즈모도(Gizmodo)》의 편집장을 지냈으며 그에 속한 SF?미래주의 전문 매체 《아이오나인(io9)》을 창립했다. 휴고상을 받은 팟캐스트 ‘우리 의견은 옳다(Our Opinions Are Correct)’를 공동 진행하고 있다.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뉴사이언티스트》 등 많은 매체에 기고하고 있다. 논픽션 『분산, 적응, 기억(Scatter, Adapt, and Remember: How Humans Will Survive a Mass Extinction)』과 소설 『오토노머스(Autonomous)』(람다문학상 수상), 『또 다른 타임라인의 미래(The Future of Another Timeline)』 등을 썼다.
역 : 이재황
서울대 동양사학과에서 공부하고, 한국방송(KBS)·내외경제(현 헤럴드경제)·중앙일보 등에서 기자로 일했다. 역사와 언어·문자 등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다. 조선왕조실록을 재편집해 번역한 『태조·정종본기』, 『태종본기』(3권)를 펴냈으며, 인터넷 신문 『프레시안』에 한자의 기원에 관한 글 『한자가 그렇게 만들어졌다고?』를 연재하고 『한자의 재발견』, 『가장 빨리 외워지는 한자책』, 『기발한 한자사전』, 『처음 읽는 한문』 등을 썼다. 번역한 책으로는 『달러』, 『나사, 그리고 거짓의 역사』, 『신들의 전쟁, 인간들의 전쟁』, 『엘도라도 혹은 사라진 신의 왕국들』, 『시간이 멈... 서울대 동양사학과에서 공부하고, 한국방송(KBS)·내외경제(현 헤럴드경제)·중앙일보 등에서 기자로 일했다. 역사와 언어·문자 등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다. 조선왕조실록을 재편집해 번역한 『태조·정종본기』, 『태종본기』(3권)를 펴냈으며, 인터넷 신문 『프레시안』에 한자의 기원에 관한 글 『한자가 그렇게 만들어졌다고?』를 연재하고 『한자의 재발견』, 『가장 빨리 외워지는 한자책』, 『기발한 한자사전』, 『처음 읽는 한문』 등을 썼다. 번역한 책으로는 『달러』, 『나사, 그리고 거짓의 역사』, 『신들의 전쟁, 인간들의 전쟁』, 『엘도라도 혹은 사라진 신의 왕국들』, 『시간이 멈추는 날』, 『초목전쟁』, 『비잔티움 제국 최후의 날』,『1945 중국, 미국의 치명적 선택』, 『맹자』, 『순자』 등이 있다. 또한 정인보의 『양명학연론』 교주본(校注本)을 펴내고, 신채호·박은식·최남선 등 근대 인물들의 한문 투 저술들을 현대어로 풀어내기도 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0건)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