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시나리오 쓰기의 모든 것

가장 비싼 시나리오 작가 95명의 노하우와 실전연습

사이드 필드,마딕 마틴,제임스 V. 하트 저/로리 램슨,셰리 엘리스 편 외 1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다른 | 2022년 6월 14일 리뷰 총점 9.3 (1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예술 대중문화 > 예술일반/예술사
파일정보
EPUB(DRM) 51.7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6명)

저 : 사이드 필드 (Syd Field)
국내에도 출간된 《시나리오란 무엇인가》, 《시나리오 워크북》을 비롯해 시나리오 작법에 관한 책 여덟 권을 집필했다. 서던캘리포니아 대학에서 글쓰기 석사 과정을 가르치고 있으며, 시나리오 쓰기와 스토리텔링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20세기폭스,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에서 시나리오 컨설팅을 했고, 많은 영화감독과 작업했다. 국내에도 출간된 《시나리오란 무엇인가》, 《시나리오 워크북》을 비롯해 시나리오 작법에 관한 책 여덟 권을 집필했다. 서던캘리포니아 대학에서 글쓰기 석사 과정을 가르치고 있으며, 시나리오 쓰기와 스토리텔링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20세기폭스,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에서 시나리오 컨설팅을 했고, 많은 영화감독과 작업했다.
저 : 마딕 마틴 (Mardik Martin)
저명한 각본가로 영화 〈비열한 거리〉, 〈성난 황소〉, 〈뉴욕 뉴욕〉, 〈발렌티노〉 외 여러 작품의 각본을 집필했다. 뉴욕 대학과 서던캘리포니아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성난 황소〉는 2006년 미국영화연구소가 선정한 ‘영화 역사상 가장 뛰어난 작품’ 4위, 미국작가조합이 선정한 ‘영화 역사상 최고의 시나리오 101편’에 뽑혔다. 2008년 아르파영화음악예술재단에서 평생공로상을 받았다. 저명한 각본가로 영화 〈비열한 거리〉, 〈성난 황소〉, 〈뉴욕 뉴욕〉, 〈발렌티노〉 외 여러 작품의 각본을 집필했다. 뉴욕 대학과 서던캘리포니아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성난 황소〉는 2006년 미국영화연구소가 선정한 ‘영화 역사상 가장 뛰어난 작품’ 4위, 미국작가조합이 선정한 ‘영화 역사상 최고의 시나리오 101편’에 뽑혔다. 2008년 아르파영화음악예술재단에서 평생공로상을 받았다.
저 : 제임스 V. 하트 (James V. Hart)
〈어거스트 러쉬〉, 〈후크〉, 〈드라큘라〉, 〈콘택트〉, 〈툼레이더 2: 판도라의 상자〉 등의 각본을 썼으며 〈프랑켄슈타인〉 등의 제작에 참여했다. 첫 소설 《후크 선장: 한 악명 높은 청년의 모험》은 2006년 미국도서관협회 청소년 소설 1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어거스트 러쉬〉, 〈후크〉, 〈드라큘라〉, 〈콘택트〉, 〈툼레이더 2: 판도라의 상자〉 등의 각본을 썼으며 〈프랑켄슈타인〉 등의 제작에 참여했다. 첫 소설 《후크 선장: 한 악명 높은 청년의 모험》은 2006년 미국도서관협회 청소년 소설 1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편 : 로리 램슨 (Laurie Lamson)
소설가, 출판 편집자다. 영화 시나리오 작가이자 제작자로도 활동했다. 독립영화 제작을 위해 4편의 영화 시나리오를 썼고, 2편의 단편 영화를 각본·연출·제작했다. 《넷플릭스처럼 쓴다》, 《내일 살해당할 것처럼 써라》를 엮었다. 소설가, 출판 편집자다. 영화 시나리오 작가이자 제작자로도 활동했다. 독립영화 제작을 위해 4편의 영화 시나리오를 썼고, 2편의 단편 영화를 각본·연출·제작했다. 《넷플릭스처럼 쓴다》, 《내일 살해당할 것처럼 써라》를 엮었다.
편 : 셰리 엘리스 (Sherry Ellis)
글쓰기 강사이자 작가, 편집자. 작법서 《내일 살해당할 것처럼 써라》, 《논픽션 쓰기의 모든 것》 등을 엮었다. 수많은 작가와 만나 창작에 관한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이를 여러 문학잡지에 발표했다. 글쓰기 강사이자 작가, 편집자. 작법서 《내일 살해당할 것처럼 써라》, 《논픽션 쓰기의 모든 것》 등을 엮었다. 수많은 작가와 만나 창작에 관한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이를 여러 문학잡지에 발표했다.
역 : 안희정
서강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그림이 보인다』 『포스 드로잉』 『미술해부학 교과서』 『방구석 박물관』 『인류 우리 모두의 이야기』 등이 있다. 서강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그림이 보인다』 『포스 드로잉』 『미술해부학 교과서』 『방구석 박물관』 『인류 우리 모두의 이야기』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1건)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