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땀의 과학

나와 세상을 새롭게 감각하는 지적 모험

사라 에버츠 저/김성훈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 2022년 7월 7일 리뷰 총점 9.7 (10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80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20.2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사라 에버츠 (Sarah Everts)
오랫동안 과학 저널리스트로 활동해왔다.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스미스소니언〉, 〈뉴 사이언티스트〉, 〈이코노미스트〉 등에 글을 써왔으며 베를린에서 11년 동안 특파원으로 일하기도 했다. 또한 베를린의 막스 플랑크 과학사연구소(Max Planck Institute for the History of Science)에서 상주 기자로, 필라델피아의 과학사연구소(Science History Institute)에서 객원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캐나다의 겔프대학교에서 생물물리학을 전공하고 브리티시컬림비아대학교에서 화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는 칼턴대학교에서 저널리즘을 가르치고 있다.... 오랫동안 과학 저널리스트로 활동해왔다.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스미스소니언〉, 〈뉴 사이언티스트〉, 〈이코노미스트〉 등에 글을 써왔으며 베를린에서 11년 동안 특파원으로 일하기도 했다. 또한 베를린의 막스 플랑크 과학사연구소(Max Planck Institute for the History of Science)에서 상주 기자로, 필라델피아의 과학사연구소(Science History Institute)에서 객원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캐나다의 겔프대학교에서 생물물리학을 전공하고 브리티시컬림비아대학교에서 화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는 칼턴대학교에서 저널리즘을 가르치고 있다.

그는 2017년 과학 분야의 빼어난 기사를 1년 단위로 묶어 출간하는 선집 《미국 베스트 과학 및 자연 저술(Best American Science and Nature Writing)》에 글이 실리는 등 여러 차례 수상한 바 있다. 다수의 언론 매체와 비평가로부터 호평을 받은 《땀의 과학》은 그의 첫 책으로 땀이 우리 몸에서, 그리고 인류의 역사에서 맡고 있는 역할에 대해 깊숙이 파고든다. 흥미로운 사례와 생기 있는 문체로 풀어낸 이 책은 땀에 숨어 있는 과학적 사실과 러시아, 핀란드, 네덜란드를 비롯해 전 세계 곳곳을 취재하며 발견한 땀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역 : 김성훈
치과 의사에서 별안간 삶의 방향을 튼 ‘엉뚱한’ 번역가. 소속은 바른번역이다. 중학생 때부터 과학에 대한 궁금증을 적은 노트가 그의 보물 1호다. 그 노트 때문인지 번역 일을 택했고, 더 많은 사람에게 과학의 매력을 선사하는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정리하는 뇌』, 『나를 나답게 만드는 것들』, 『운명의 과학』, 『날마다 구름 한 점』, 『구름관찰자를 위한 가이드』, 『그레인 브레인』, 『어떻게 물리학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이상한 수학책』, 『아인슈타인의 주사위와 슈뢰딩거의 고양이』 등이 있으며, 『늙어감의 기술』로 36회 한국과학기술도서상 번역상을 받았다. 치과 의사에서 별안간 삶의 방향을 튼 ‘엉뚱한’ 번역가. 소속은 바른번역이다. 중학생 때부터 과학에 대한 궁금증을 적은 노트가 그의 보물 1호다. 그 노트 때문인지 번역 일을 택했고, 더 많은 사람에게 과학의 매력을 선사하는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정리하는 뇌』, 『나를 나답게 만드는 것들』, 『운명의 과학』, 『날마다 구름 한 점』, 『구름관찰자를 위한 가이드』, 『그레인 브레인』, 『어떻게 물리학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이상한 수학책』, 『아인슈타인의 주사위와 슈뢰딩거의 고양이』 등이 있으며, 『늙어감의 기술』로 36회 한국과학기술도서상 번역상을 받았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8건)

한줄평 (8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