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돕는 인간, 퍼실리테이터의 시대가 온다

소통형 리더의 회의 잘하는 방법

봉현철,김형숙,박승희,최은미 | 초록비책공방 | 2022년 11월 30일 리뷰 총점 9.5 (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CEO/비즈니스맨
파일정보
EPUB(DRM) 46.2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돕는 인간, 퍼실리테이터의 시대가 온다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봉현철
한국 액션러닝의 독보적인 전도사. 지난 15여 년 동안 액션러닝에 대한 학문적인 연구는 물론,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 여러 정부 기관, 대학교, 병원 등에서 액션러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국인사조직학회와 대한경영학회 부회장, 한국액션러닝학회 고문, 〈Action Learning: Research and Practice〉의 자문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북대학교 교수이며, 2006년부터 2017년까지 한국액션러닝협회의 회장직을 역임했다. 대표 저서로는 《성공하려면 액션러닝하라》, 《답은 현장에 있다》, 《Trends and Issues in Action Learning Prac... 한국 액션러닝의 독보적인 전도사. 지난 15여 년 동안 액션러닝에 대한 학문적인 연구는 물론,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 여러 정부 기관, 대학교, 병원 등에서 액션러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국인사조직학회와 대한경영학회 부회장, 한국액션러닝학회 고문, 〈Action Learning: Research and Practice〉의 자문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북대학교 교수이며, 2006년부터 2017년까지 한국액션러닝협회의 회장직을 역임했다. 대표 저서로는 《성공하려면 액션러닝하라》, 《답은 현장에 있다》, 《Trends and Issues in Action Learning Practice : Lessons from South Korea》가 있고, 역서로는 《서클의 힘》, 《디자인씽킹 경영을 바꾸다》 등이 있다.
저 : 김형숙
(주)글로벌 액션러닝그룹 CEO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액션러닝 마스터코치이다. 국내 유수의 기업 및 기관에서 실행 중심의 과제를 코칭하며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활용하여 기업과 사회의 혁신을 이루어 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영역의 이해관계자들이 대화를 통해 공동창조로 나아가는 협업모델인 퓨처센터를 국내에 도입하여 인간중심의 혁신 방법을 전파해가고 있다. 저서로는 《답은 현장에 있다》, 《조직 생활과 의사소통》 등이 있고, 역서로는 《디자인씽킹 경영을 바꾸다》, 《퓨처센터》, 《회의에 날개를 달아주는 퍼실리테이션 스킬》 등이 있다. (주)글로벌 액션러닝그룹 CEO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액션러닝 마스터코치이다. 국내 유수의 기업 및 기관에서 실행 중심의 과제를 코칭하며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활용하여 기업과 사회의 혁신을 이루어 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영역의 이해관계자들이 대화를 통해 공동창조로 나아가는 협업모델인 퓨처센터를 국내에 도입하여 인간중심의 혁신 방법을 전파해가고 있다. 저서로는 《답은 현장에 있다》, 《조직 생활과 의사소통》 등이 있고, 역서로는 《디자인씽킹 경영을 바꾸다》, 《퓨처센터》, 《회의에 날개를 달아주는 퍼실리테이션 스킬》 등이 있다.
저 : 박승희
문제해결을 돕는 코치이자 퍼실리테이터로서 기업, 공공기관, 학교, 지역사회 현장의 변화와 혁신을 돕고 있다. DL이앤씨(구 대림산업)를 거쳐 현재 글로벌액션러닝그룹 상무, 한국액션러닝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답은 현장에 있다》가 있으며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리더 양성을 도왔던 사례연구를 통해 2021년 WIAL(World Institute for Action Learning)에서 최고 논문상을 받았다. 문제해결을 돕는 코치이자 퍼실리테이터로서 기업, 공공기관, 학교, 지역사회 현장의 변화와 혁신을 돕고 있다. DL이앤씨(구 대림산업)를 거쳐 현재 글로벌액션러닝그룹 상무, 한국액션러닝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답은 현장에 있다》가 있으며 퍼실리테이션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리더 양성을 도왔던 사례연구를 통해 2021년 WIAL(World Institute for Action Learning)에서 최고 논문상을 받았다.
저 : 최은미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 수업에서 교수님의 퍼실리테이션에 매료되어 소통과 협업을 돕는 퍼실리테이터가 되었다. 기업과 공공기관, 학교와 지역사회 특히 복지와 주민자치 영역에서 주민이 마을의 문제를 발굴하여 해결하는 마을계획 수립과 민관 협력을 돕는 퍼실리테이션에 힘쓰고 있다. 현재 글로벌액션러닝그룹 이사, 한국액션러닝협회 사무국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온택트 프로젝트 수업 ALLO! PBL!》(공저)가 있다.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 수업에서 교수님의 퍼실리테이션에 매료되어 소통과 협업을 돕는 퍼실리테이터가 되었다. 기업과 공공기관, 학교와 지역사회 특히 복지와 주민자치 영역에서 주민이 마을의 문제를 발굴하여 해결하는 마을계획 수립과 민관 협력을 돕는 퍼실리테이션에 힘쓰고 있다. 현재 글로벌액션러닝그룹 이사, 한국액션러닝협회 사무국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온택트 프로젝트 수업 ALLO! PBL!》(공저)가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4건)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