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제이 드마코 저/신소영 역
켈리 최 저
브라운스톤(우석) 저
나폴레온 힐 저/빌 하틀리 편/이한이 역
켈리 최 저
제이 새밋 저/권진희 역
이 책은 1937년에 출간된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바탕으로
핵심 원칙, 지침, 사례들을 추출했다고 한다.
성공은 자기 안에 있다고 강조한 힐에게서
수많은 기업가 및 선도가들을 성공으로 이끌었던
핵심 비밀을 책으로부터 찾으려고
페이지를 넘긴 당신에게
시선을 페이지의 글자에 두지 말고
나의 내면에 두며 읽기를 권한다.
생각이 현실이 된다
<하루 10분,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나폴레온 힐
우리 마음을 지배한 중심 생각은 자성(磁性)을
가지고 있다. 그리하여 그 생각에 부합하는
세력, 사람, 환경을 끌어당긴다. (p28)
성공할 때까지 속여라. 하루 종일 열망하는 바를 잠재의식에 말하라. 그것을 이미 달성한 것처럼 여겨라. 열망이 실현되었을 때 삶이 어떤 모습일지 상세하게 묘사하라. 이러한 이미지화는 자신감과 믿음을 탄탄히 다져준다. (p53)
|
간극을 메워라
<하루 10분,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나폴레온 힐
다음의 질문에 답하라.
당신이 열망을 실체로 바꾸는 데 필요한
전문 지식은 무엇인가?
그 지식이 어떻게 당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가?
지식을 얻는 다섯 가지 원천 중에서
자신의 필요에 맞는 최선의 것을 판단하고,
그 원천에서 필요한 지식을 얻는
가장 효율적이고 이득이 되는 수단들을 조사하라.
(p74)
<하루 10분,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이 책을 처음 만났을 때,
이전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의
실행력을 돕는 책이라는 설명을 보고
행동수칙들을 실은 책이 아닌가라고
처음엔 생각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이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내가 머무는 페이지에서
내가 깊이 빠져드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나의 경험과
나의 생각들이
한 데 모여서
서로가 서로에게
말을 걸어오는 듯한 착각마저
들었던 시간이었다.
단편적으로 생각과 부를 연결 지으며
잠재의식의 힘을 강조하는 책이려니
생각하기 쉽다.
그런데,
내가 경험해 본 이 책은
단순히 자기계발을 위한 책이기보다
나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고
다시 설레는 나의 삶을
상상해 보게 하는 책이었다.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 없다. 나는 <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Think and Grow Rich) > 책을 남들보다 늦게 접한 편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여러가지 마음이 힘들었을 때, 내가 할 수 있는 게 문자 그대로 '책 읽기' 밖에 없었다. 무슨 책을 읽을지 몰라서, 남들이 좋다는 책은 다 읽었던 것 같다.
그러다가 우연히 내가 좋아하는 인플루언서 채널을 보게 되었다. <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 책 소개 영상이었다. 솔직히 제목만 보면 뻔한 자기계발서라고 생각하였다. 그래도 좋아하는 사람이 추천하였으니 조금 더 조사를 해보았다.
<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 책을 검색하였는 데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세계적인 자기계발 서적의 고전이라고 불리는 책이었기 때문이다. 저자 '나폴레온 힐'과 그의 업적, 책에서 영향을 받지 않은 자기계발 서적을 찾는 게 어려울 정도였으니 말이다. 그 즉시, <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 책을 구매해서 읽었다.
이해하는 속도가 늦는 편이라 5회독은 했다. 당시 여러 종류의 책을 읽고 있는 상황이라, 내용은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었다. 하지만 다회독하는 건 쉽지 않았다. 나의 그릇보다 훨씬 큰 내용에 압도되는 기분이 들었던 것 같다. 배울 점은 많았으나, 동시에 자주 손이 닿지 않은 책이 되버리고 말았다.
얼마나 지났을까. <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 실행편에 속하는 책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다회독이 어려웠지, 읽을 때마다 새롭게 깨닫는 부분이 있어서 < 하루 10분,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 책을 읽기 시작하였다. 핵심, 사례, 실천력 강화법으로 직관적인 구성이 마음에 들었다. 그동안 내려놓은 원작 <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 책에서 나오는 내용이 실처럼 연결되는 기분이 들었다.
본 저서의 서문에서도 밝히고 있는 바, 누구나 읽고 도전할 수 있도록 쉽게 만들어진 책은 1인1책 하도록 만들기에 충분하다고 본다. 원문 그대로 살리면서, (독자의) '실행력'만 강화해서 오히려 원작보다 좋아졌다. 사이즈는 일반 펜보다 조금 더 크기에, 휴대하기도 좋다. (원작보다 작아짐) 사실 여기서 밝히지만, 13가지 성공 원칙에서 신간도서 < 하루 10분,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 덕분에 3가지 이상 실천하고 있다. 나도 놀랐다. 원문을 왜곡시키지 않으면서 쉽게 풀어낸 서술방식이 알아서 행동하도록 이끌어버린 것이다.
이미 <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 책을 읽었다면 이번 도서는 내가 올바르게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책이 될 것이다. 만약 아직 읽지 않았다면, '나폴레온 힐'이 누군지 모르겠다면, 그래도 상관없다고 본다.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오리지널 초판 못지 않게 책에 나오는 기술들을 내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아, 700 페이지 넘는 (저자의) 다른 책들이 부담스럽다면 이 책부터 시작해도 좋을 것이다. 추천하는 독서 방향은 이 책으로 기본을 만들어놓고, (원한다면) 저자의 다른 책들을 읽으면서 살을 붙여보도록 하자. 어느새 책에 나온 사람들처럼 실행하는 자기자신을 보게 될 터이니.
※ 출판사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