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최근담] 꿀로 무거워져

김멜라,오리여인 | 예스이십사 | 2023년 2월 2일 한줄평 총점 9.6 (14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44건)
  •  한줄평 (96건)
분야
소설 > 한국소설
파일정보
EPUB(DRM) 23.51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최애에 관한 두근두근한 이야기’ 〈최근담〉 시리즈. 〈최근담〉에서는 젊은 소설가와 시인이 짧은 소설이나 에세이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들려주고, 예스24 독자의 뜨거운 지지를 받는 오리여인 작가가 그림작가로 참여해 생기를 더한다. 애정을 담뿍 담은 반가운 작품들에서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고 같은 마음을 찾는 기쁨까지 모두 즐겨보자.

「꿀로 무거워져」는 김멜라 작가가 좋아하는 것에 대해 쓴 짧은 소설이다. 이모의 방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낯익은 물건과 냄새, 그리고 이모와의 짧은 대화 안에는 그가 좋아하는 모든 것이 장난기 넘치면서도 자유롭게 얽혀 또다른 세상을 만들어낸다.

저자 소개 (2명)

저 : 김멜라
1983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14년 [자음과모음] 신인문학상을 통해 소설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소설집 『적어도 두 번』, 『공공연한 고양이』 등이 있다. 『소설 보다:봄2021』을 함께 썼다. 『2021 제12회 젊은작가상』을 수상했다. 1983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14년 [자음과모음] 신인문학상을 통해 소설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소설집 『적어도 두 번』, 『공공연한 고양이』 등이 있다. 『소설 보다:봄2021』을 함께 썼다. 『2021 제12회 젊은작가상』을 수상했다.
저 : 오리여인
그림을 그리고 글을 씁니다. 귀엽게 살고자 합니다. 쭉. 지은 책으로는 『우리말 꽃이 피었습니다』, 『마음이 보이면』, 『수상한 드로잉 노트』가 있다. 그림과 이야기로 사람들과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는 일에 열정적인 그림작가이자 파인아트 작가. 뉴욕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페인팅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과 뉴욕에게 세 차례 개인전을 가졌다. 작업실에 갇힌 고독한 예술가가 아닌 세상 속에 함께 있는 열린 아티스트를 꿈꾸며 ‘드로잉 나눠 가지기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참여했다. 그림을 그리고 글을 씁니다. 귀엽게 살고자 합니다. 쭉. 지은 책으로는 『우리말 꽃이 피었습니다』, 『마음이 보이면』, 『수상한 드로잉 노트』가 있다. 그림과 이야기로 사람들과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는 일에 열정적인 그림작가이자 파인아트 작가. 뉴욕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페인팅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과 뉴욕에게 세 차례 개인전을 가졌다. 작업실에 갇힌 고독한 예술가가 아닌 세상 속에 함께 있는 열린 아티스트를 꿈꾸며 ‘드로잉 나눠 가지기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참여했다.

출판사 리뷰

예스24에서 여러분의 "작가를 찾습니다"
예스24가 매년 진행하는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 잘 참여하고 계신가요? 사실 행사를 준비하면서 저희는 늘 고민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후보에 오른, 또 다음에 후보에 오를 이 멋진 젊은 작가를 더 잘 소개할 방법이 없을까. 우리만 알기에는 아까운 이 작품을 어떻게 더 많은 분께 전할까. 그래서 한가지 시도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른바 [작가를 찾습니다]!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를 미리 만나보세요.

새로운 작품으로, 한 달에 한 작가
지금 주목해야 할 소설가와 시인들을 한 달에 한 명씩 소개합니다. 매달 한 명의 작가가 새로 공개하는 짧은 소설이나 에세이를 만나보실 수 있고요, 매 편 오리여인 작가의 일러스트를 함께 감상하실 수 있으니 예스24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 특별한 만남도 기대해주세요.

좋아하는 것을 잔뜩 이야기해요
달마다 작가가 '좋아하는 것'에 관해 들려줄거예요. 저희의 의뢰는 아주 단순했습니다. 좋아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달라는 것이었고요, 거기에는 어떤 경계도 없습니다. 지금 작가들의 마음을 즐겁고 설레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매달 공개할 작품들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eBook 회원 리뷰 (44건)

꿀로 무거워져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s******l | 2023.03.05

젊은 소설가와 시인이 짧은 소설이나 에세이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들려주고 뜨거운 지지를 받는 오리여인 작가가 그림작가로 참여해 생기를 더한다. 애정을 담뿍 담은 반가운 작품들에서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고 같은 마음을 찾는 기쁨까지 모두 즐겨보자 꿀로 무거워져 는 김멜라 작가가 좋아하는 것에 대해 쓴 짧은 소설이다. 이모의 방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낯익은 물건과 냄새, 그리고 이모와의 짧은 대화 안에는 그가 좋아하는 모든 것이 장난기 넘치면서도 자유롭게 얽혀 또다른 세상을 만들어낸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꿀로 무거워져 감상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메*광 | 2023.03.01
꿀로 무거워져는 최근담 중 김멜라 작가가 쓴 소설입니다. 이 작품은 소설 자체도 재미있고 인상적으로 읽었지만, 단순하면서도 상징적인 형태로 절묘하게 소설을 이미지로 구현한 그림과 소설 내용을 함께 감상하면 더욱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에서 지금은 없지만 언젠가는 있을 법한 이야기를 현실적인 필치로 독특하게 그려내고 있으며, 산뜻하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꿀로 무거워져를 읽고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로얄 스타블로거 : 블루스타 o****7 | 2023.03.01
김멜라 작가의 소설인 꿀로 무거워져가 최근담 레이블로 출판되었습니다. 짧은 내용에 문장 자체는 부담없고 술술 잘 읽혀서 물 흐르듯 잘 읽혀서, 어쩐지 경쾌한 작품처럼 느껴집니다. 하지만 막상 내용을 이해하면, 아주 역설적인 면을 이 작품만의 특징적인 재미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지금은 아주 무겁게 느껴지는 일이 일상적으로 받아들여진 가상 시대 이야기는 다층적인 재미를 줍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eBook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96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