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변화의 세기

서양 천 년을 바꾼 결정적 사건들

이언 모티머 저/김부민 | 현암사 | 2023년 4월 5일 리뷰 총점 9.1 (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5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역사 > 세계사
파일정보
EPUB(DRM) 55.7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이언 모티머 (Ian Mortimer)
역사가이자 작가. 1967년 영국 펫츠우드에서 태어났으며 UCL에서 기록학 석사학위를, 엑서터 대학교에서 역사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역사와 아카이빙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베스트셀러 〈시간 여행자의 가이드〉 시리즈의 저자로 잘 알려진 그는 영국 역사를 다룬 4편?『중세 시대』, 『엘리자베스 여왕 시대』, 『왕정복고 시대』, 『섭정 시대』?으로 평단과 학계, 독자들에게 수많은 찬사를 받았다. 《타임스》는 그를 “우리 시대의 가장 주목할 만한 중세 역사학자”라고 평가했다. 2004년, 17세기 의학의 사회사를 연구한 공을 인정받아 왕립 역사학회로부터 알렉산더 상을 받았고, 2018... 역사가이자 작가. 1967년 영국 펫츠우드에서 태어났으며 UCL에서 기록학 석사학위를, 엑서터 대학교에서 역사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역사와 아카이빙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베스트셀러 〈시간 여행자의 가이드〉 시리즈의 저자로 잘 알려진 그는 영국 역사를 다룬 4편?『중세 시대』, 『엘리자베스 여왕 시대』, 『왕정복고 시대』, 『섭정 시대』?으로 평단과 학계, 독자들에게 수많은 찬사를 받았다. 《타임스》는 그를 “우리 시대의 가장 주목할 만한 중세 역사학자”라고 평가했다. 2004년, 17세기 의학의 사회사를 연구한 공을 인정받아 왕립 역사학회로부터 알렉산더 상을 받았고, 2018년에는 소설 『시간의 방랑자』로 영국 사우스웨스트 지역을 다룬 작품에 수여하는 윈스턴 그레이엄 역사소설상을 만장일치로 수상했다. 12 권의 역사서와 4권의 역사소설을 썼으며 그의 책은 15개국 언어로 번역돼 13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기록물 연구자로서 모티머는 1991년부터 2003년까지 데번 레코드 사무소, 왕립 역사 원고 위원회 등 기록 보관 기관과 엑서터 대학교와 리딩 대학교를 포함한 역사 연구 기관에서 일했다. 현재 왕립 역사학회와 런던 유물협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기록 연구를 바탕으로 과거를 새로운 관점으로 해석하는 데 탁월한 그는 이번 책에서 연구와 집필 범위를 극적으로 확대한다. 지난 열 번의 세기, 천 년이라는 기간 동안 인간사를 바꾼 중대한 사건들을 새롭게 정의하고 변화의 주체를 꼽아 통시적이며 총체적인 역사 연구로 나아간다. 『변화의 세기』는 역사적 인물들의 위대한 업적보다는 민중에게 끼친 영향력을 중심으로 서술하며 기존의 역사관을 뒤집고 있어 역사 연구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작품이다. 일부 매혹적인 사료에 매몰된 역사 연구에서 벗어나 한 세기, 천 년을 넘어 진정으로 세상을 바꾼 역사적 특이점을 고찰한다.
역 : 김부민
과학서와 역사서를 즐겨 읽는 번역가다. 경영학으로 학사 학위를, 재무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과학과 인간이 만나는 뜻깊은 책을 잘 번역해 독자에게 소개하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고 있다. 『물건의 탄생』, 『코스모스 인포그래픽스』, 『정상성의 종말』, 『내 손 안의 테크놀로지』, 『창의적으로 살아가기』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요즘은 논리가 살아 있는 책을 아름답게 번역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과학서와 역사서를 즐겨 읽는 번역가다. 경영학으로 학사 학위를, 재무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과학과 인간이 만나는 뜻깊은 책을 잘 번역해 독자에게 소개하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고 있다. 『물건의 탄생』, 『코스모스 인포그래픽스』, 『정상성의 종말』, 『내 손 안의 테크놀로지』, 『창의적으로 살아가기』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요즘은 논리가 살아 있는 책을 아름답게 번역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6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