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교육학과에서 교육심리학을 공부하며 아들러 심리학에 처음 매료되었다. 2021년 갑작스럽게 찾아온 불안장애를 극복하고자 알프레드 아들러의 심리학 이론을 본격적으로 탐구하기 시작했다. ‘인사이트텔러 최영원 작가’라는 이름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이며, ‘자기수용’ 및 ‘과제분리’ 같은 아들러 심리학의 실천 방법을 모색하는 글을 꾸준히 쓰고 있다. 완벽한 삶보다는 나답게 살아가는 삶을 지향하며, 불안의 뿌리를 깨닫고 나를 이해하는 데서부터 행복한 삶이 시작된다고 믿는다. 많은 이들로 하여금 불안을 성장의 신호로 바라보고, 조금 더 자유롭고 주체적인 ...
연세대학교 교육학과에서 교육심리학을 공부하며 아들러 심리학에 처음 매료되었다. 2021년 갑작스럽게 찾아온 불안장애를 극복하고자 알프레드 아들러의 심리학 이론을 본격적으로 탐구하기 시작했다. ‘인사이트텔러 최영원 작가’라는 이름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이며, ‘자기수용’ 및 ‘과제분리’ 같은 아들러 심리학의 실천 방법을 모색하는 글을 꾸준히 쓰고 있다. 완벽한 삶보다는 나답게 살아가는 삶을 지향하며, 불안의 뿌리를 깨닫고 나를 이해하는 데서부터 행복한 삶이 시작된다고 믿는다. 많은 이들로 하여금 불안을 성장의 신호로 바라보고, 조금 더 자유롭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불안해도 괜찮습니다』를 집필했다.
이밖에 지은 책으로는 『하루 한 장 삶에 새기는 철학의 지혜』, 『완벽하진 않지만 나답게 살고 있습니다』, 『하루 1시간, 8주에 끝내는 책쓰기』, 『지금은 길을 헤매도 괜찮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