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주4일 노동이 답이다

안나 쿠트,에이단 하퍼,알피 스털링 저/장현정,이성철 | 호밀밭 | 2023년 7월 11일 리뷰 총점 7.6 (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4건)
분야
사회 정치 > 정치/외교
파일정보
EPUB(DRM) 50.5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5명)

저 : 안나 쿠트 (Anna Coote)
영국 신경제재단 수석 연구위원. 사회정책 분야의 선도적인 분석가이자 저자이며 옹호자이다. 사회정의, 지속가능발전, 노동 시간, 공공 보건정책, 대중참여와 민주주의적 대화, 젠더 및 평등 등에 대해 폭넓은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보편적 기본소득: 노동조합의 관점』,『새로운 사회적 커먼스 만들기』,『인간, 세상의 힘: 새로운 사회적 합의를 향하여』,『예방의 지혜』 등이 있다. 영국 신경제재단 수석 연구위원. 사회정책 분야의 선도적인 분석가이자 저자이며 옹호자이다. 사회정의, 지속가능발전, 노동 시간, 공공 보건정책, 대중참여와 민주주의적 대화, 젠더 및 평등 등에 대해 폭넓은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보편적 기본소득: 노동조합의 관점』,『새로운 사회적 커먼스 만들기』,『인간, 세상의 힘: 새로운 사회적 합의를 향하여』,『예방의 지혜』 등이 있다.
저 : 에이단 하퍼 (Aidan Harper)
영국 신경제재단 선임 연구위원. 사회정책 및 직업 관련 수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이 프로젝트 중에는 건강 불평등과 지역사회 통제 사이의 관계 측정을 비롯해 소비자 부채 탕감, 웰빙과 미래 직업 탐구, 주당 노동시간 단축, 그리고 참여 민주주의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 등이 있다. 영국 신경제재단 선임 연구위원. 사회정책 및 직업 관련 수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이 프로젝트 중에는 건강 불평등과 지역사회 통제 사이의 관계 측정을 비롯해 소비자 부채 탕감, 웰빙과 미래 직업 탐구, 주당 노동시간 단축, 그리고 참여 민주주의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 등이 있다.
저 : 알피 스털링 (Alfie Stirling )
영국 신경제재단 수석 경제학자이자 연구 이사. 경제, 사회정책 및 환경 전반에 걸쳐 재단의 연구 및 정책팀을 이끌고 있다. 영국을 포함한 다양한 나라의 매체에 기고하고 있으며 재정, 통화, 사회보장 개혁 등을 비롯해 금융, 노동시장 개혁, 산업전략 및 가족 정책 등 다양한 영역을 연구하고 있다. 영국 신경제재단 수석 경제학자이자 연구 이사. 경제, 사회정책 및 환경 전반에 걸쳐 재단의 연구 및 정책팀을 이끌고 있다. 영국을 포함한 다양한 나라의 매체에 기고하고 있으며 재정, 통화, 사회보장 개혁 등을 비롯해 금융, 노동시장 개혁, 산업전략 및 가족 정책 등 다양한 영역을 연구하고 있다.
역 : 장현정
1975년 태어나 부산에서 성장했고 10대 후반부터 록밴드에서 활동했다. 이수현과는 1999년 여름부터 함께 록밴드 활동을 준비하며 친구가 되었다. 군 복무 중 수필 ‘꿈꾸는 영혼’ 으로 등단, 이듬해 시집『바람 사이로 보다』를 발간했다. 1998년 록밴드 ‘앤 Ann’의 보컬로 활동하며 1집 앨범을 발매했고 이 앨범은 당시 전문가들이 뽑은 ‘한국 대중음악사 100대 명반’ 에 선정되기도 했다. 『소년의 철학』(2010 학교도서관저널 인문사회분야 추천도서),『일상과 음식』(공저), 『부산, 독립문화를 말하다』 (부산발전연구원 프로젝트) 등 몇 권의 책을 썼으며 연극 『나투라 Na... 1975년 태어나 부산에서 성장했고 10대 후반부터 록밴드에서 활동했다. 이수현과는 1999년 여름부터 함께 록밴드 활동을 준비하며 친구가 되었다. 군 복무 중 수필 ‘꿈꾸는 영혼’ 으로 등단, 이듬해 시집『바람 사이로 보다』를 발간했다. 1998년 록밴드 ‘앤 Ann’의 보컬로 활동하며 1집 앨범을 발매했고 이 앨범은 당시 전문가들이 뽑은 ‘한국 대중음악사 100대 명반’ 에 선정되기도 했다. 『소년의 철학』(2010 학교도서관저널 인문사회분야 추천도서),『일상과 음식』(공저), 『부산, 독립문화를 말하다』 (부산발전연구원 프로젝트) 등 몇 권의 책을 썼으며 연극 『나투라 Natura』 의 각본을 쓰거나 독립영화 『계절』 에 배우로 출연하는 등 왕성한 호기심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했다. 2010년에는 12년 만에 ‘앤 Ann’의 오리지널멤버들이 다시 모여 EP 『기쁜 열대』 를 발매하기도 했다. 부산대학교에서 사회학 박사과정을 마치고 창원대학교에서 문화사회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현재 호밀밭출판사 대표, 문화예술분야 사회적기업 (주)부산노리단 공동대표, 지역문화지 ‘안녕광안리’ 편집장 등으로 활동 중이다. 2011년, 문화기획자로서 총괄코디네이터를 맡았던 부산문화재단 지역문화예술기획지원사업 ‘회춘프로젝트’ 는 전국 1위의 평가를 받기도 했다.
역 : 이성철
대학에서 산업 및 노동에 대한 내용을 문화와 연결해 강의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노동자계급과 문화실천』, 『영화가 노동을 만났을 때』(공저),『안토니오 그람시와 문화정치의 지형학』 등이 있다. 과학사와 예술사 등에도 관심이 많다. 사회과학은 과학사와 예술사를 풍부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대학에서 산업 및 노동에 대한 내용을 문화와 연결해 강의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노동자계급과 문화실천』, 『영화가 노동을 만났을 때』(공저),『안토니오 그람시와 문화정치의 지형학』 등이 있다. 과학사와 예술사 등에도 관심이 많다. 사회과학은 과학사와 예술사를 풍부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5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