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카페 ‘가치투자플랫폼’의 운영자. ‘중천’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전업 투자자. 직장 생활을 하다가 2002년 IT 버블 시기에 주식 투자를 접했다. 잃는 것도, 얻는 것도 없이 주식 투자를 하면서, 아는 것이 없으면 배워서 해결할 수 있지만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조차 모르는 것’은 심각한 문제임을 절감했다. 관련 서적을 찾아 공부하기 시작했지만 직장 생활에 얽매인 몸인지라 본격적인 주식 투자가 쉽지 않았다. 주식 투자에서 얻는 기쁨이 직장 생활에서 얻는 것보다 크다는 사실만큼은 분명했다.
2014년, 정년 없는 주식 투자에 전념하기로 결심하고 18년간 근무했던 공...
주식 투자 카페 ‘가치투자플랫폼’의 운영자. ‘중천’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전업 투자자. 직장 생활을 하다가 2002년 IT 버블 시기에 주식 투자를 접했다. 잃는 것도, 얻는 것도 없이 주식 투자를 하면서, 아는 것이 없으면 배워서 해결할 수 있지만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조차 모르는 것’은 심각한 문제임을 절감했다. 관련 서적을 찾아 공부하기 시작했지만 직장 생활에 얽매인 몸인지라 본격적인 주식 투자가 쉽지 않았다. 주식 투자에서 얻는 기쁨이 직장 생활에서 얻는 것보다 크다는 사실만큼은 분명했다. 2014년, 정년 없는 주식 투자에 전념하기로 결심하고 18년간 근무했던 공기업을 그만두었다. 이후 본격적으로 재무제표를 비롯해 투자 전반에 대해 심도 있는 공부를 시작했다. 나만의 기업 분석과 포트폴리오 관리 툴이 있으면 좋겠다는 판단으로 재무제표를 가공할 엑셀 툴 개발에 들어갔다. 마침내 10년 재무제표를 기반으로 각종 지표를 가공해 기업 분석, 종목 선별, 가치 평가까지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엑셀 파일 ‘valuetool’을 완성했다. 2015년 이 valuetool을 주식 투자 카페에 공개하자 개인 투자자의 관심이 폭발했다. 현재 이 엑셀 파일은 네이버 카페 ‘가치투자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2023 상장 기업 업종 지도》 《2021 상장 기업 업종 지도》 《2019 상장 기업 업종 지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