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끊임없는 강박사고와 행동 치유하기

데이비드 A. 클라크,크리스틴 퍼든 저/최가영 | 소울메이트 | 2015년 12월 10일 리뷰 총점 8.7 (1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2건)
  •  종이책 한줄평 (5건)
  •  eBook 한줄평 (8건)
분야
인문 > 심리/정신분석
파일정보
EPUB(DRM) 3.7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끊임없는 강박사고와 행동 치유하기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3명)

저 : 데이비드 A. 클라크
심리학 박사로 캐나다 뉴브런즈윅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다. 우울증 및 강박장애에 관한 인지이론과 치료를 주제로 활발한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강박장애의 인지행동치료』와 『병이 되는 침투적 사고』가 있다. 에런 T. 벡과 함께 ‘클라크-벡 강박장애 설문지’라는 강박장애 평가 설문지를 개발하고 『우울증의 인지모델과 치료』를 공동 집필하기도 했다. 현재 여러 단체로부터 연구비를 지원받아 감정장애의 인지모델 이론을 수행 중이다. 캐나다 심리학회의 특별회원이면서 인지치료학회의 설립회원이자 학술지 <인지요법과 연구>의 부편집자이기도 하다. 심리학 박사로 캐나다 뉴브런즈윅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다. 우울증 및 강박장애에 관한 인지이론과 치료를 주제로 활발한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강박장애의 인지행동치료』와 『병이 되는 침투적 사고』가 있다. 에런 T. 벡과 함께 ‘클라크-벡 강박장애 설문지’라는 강박장애 평가 설문지를 개발하고 『우울증의 인지모델과 치료』를 공동 집필하기도 했다. 현재 여러 단체로부터 연구비를 지원받아 감정장애의 인지모델 이론을 수행 중이다. 캐나다 심리학회의 특별회원이면서 인지치료학회의 설립회원이자 학술지 <인지요법과 연구>의 부편집자이기도 하다.
저 : 크리스틴 퍼든
심리학 박사로 워털루대학교 심리학과 부교수다. 1990년부터 강박장애를 연구해오면서 그 성과를 일찍이 인정받아 수차례 수상한 경력이 있다. 현재 캐나다 인문사회과학 연구위원회에서 수여하는 스탠퍼드 연구기금으로 침투사고와 강박사고를 주제로 데이비드 A. 클라크 박사와 공동 연구를 진행중이며, 온타리오 정신건강재단 연구보조금의 수혜자이기도 하다. 사설 상담소를 운영하면서 불안과 기분 장애 환자들을 치료하는 활동도 한다. 현재 인지치료학회, 강박장애재단, 행동치료발전학회, 미국 불안장애학회, 영국 인지행동심리치료학회의 회원이다. 심리학 박사로 워털루대학교 심리학과 부교수다. 1990년부터 강박장애를 연구해오면서 그 성과를 일찍이 인정받아 수차례 수상한 경력이 있다. 현재 캐나다 인문사회과학 연구위원회에서 수여하는 스탠퍼드 연구기금으로 침투사고와 강박사고를 주제로 데이비드 A. 클라크 박사와 공동 연구를 진행중이며, 온타리오 정신건강재단 연구보조금의 수혜자이기도 하다. 사설 상담소를 운영하면서 불안과 기분 장애 환자들을 치료하는 활동도 한다. 현재 인지치료학회, 강박장애재단, 행동치료발전학회, 미국 불안장애학회, 영국 인지행동심리치료학회의 회원이다.
역 : 최가영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원을 졸업 하였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과학 및 의학 분야 출판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뉴 코스모스 : 우주를 향한 새로운 질문』,『한 권의 물리학 : 빅뱅에서 양자 부활까지, 물리학을 만든 250가지 아이디어』,『한 권의 화학 : 화약에서 그래핀까지 화학 발전의 250가지 이야기] 』,『IQ 148을 위한 멘사 탐구력 퍼즐』,『더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끊임없는 강박사고와 행동에서 벗어나기』,『과학자들의 대결: 하얀 실험 가운 뒤에 숨어 있는 천재들의 뒷이야기』,『다빈치 추리파일 : 비밀노트에 숨겨진 미스터리 코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원을 졸업 하였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과학 및 의학 분야 출판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뉴 코스모스 : 우주를 향한 새로운 질문』,『한 권의 물리학 : 빅뱅에서 양자 부활까지, 물리학을 만든 250가지 아이디어』,『한 권의 화학 : 화약에서 그래핀까지 화학 발전의 250가지 이야기] 』,『IQ 148을 위한 멘사 탐구력 퍼즐』,『더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끊임없는 강박사고와 행동에서 벗어나기』,『과학자들의 대결: 하얀 실험 가운 뒤에 숨어 있는 천재들의 뒷이야기』,『다빈치 추리파일 : 비밀노트에 숨겨진 미스터리 코드』,『The Functional Art : 인포그래픽과 데이터 시각화 기법을 활용한 스토리텔링』,『차 차 Tea (차 차 차)』,『커피 중독(Coffee Obsession)』,『꿀꺽 한 입의 과학 : 달콤 살벌한 소화 기관 모험기』,『맨즈헬스 홈닥터 : 운동 능력과 피트니스를 위한 근육 트레이닝』,『슈퍼박테리아 : 수퍼박테리아, 과학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배신의 식탁 : 우리는 식탁 앞에서 하루 세번 배신당한다』,『핸드백뷰티 : 3분이면 충분해 핸드백 속 긴급 뷰티 처방전』,『복부 비만 없애는 식습관의 비밀』,『건강을 위한 최고의 밥상』,『당신의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끄는 작은 책』,『버자이너 : '신성한 구멍'에 대한 완벽한 해설서』가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1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