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다음으로 귀중한 책이라고 칭송받는 기독교 교리서의 걸작 [기독교 강요]를 만화로 읽는다!
사도 시대 이후 가장 명석하고 가장 논리적이며 가장 확신에 넘치는 기독교 교리 변증의 위대한 걸작!
[기독교 강요]는 종교개혁기에 교회 정치가로서, 종교적 논쟁가로서, 교육자로서, 저술가로서 심대한 영향을 끼쳤던 칼빈의 작품이다. 칼빈은 우선 기독교의 교리를 단순하면서도 조직적으로 해석하여 쉽게 이해시키고자, 또한 종교개혁 당시 핍박받던 개혁자들을 옹호하고자 이 책을 집필하기 시작했다. 칼빈이 26세부터 23년간 끊임없이 개정을 거듭한 이 방대한 저서는
제1권은 창조주이신 하나님에 관한 지식에 대하여
제2권은 구속주이신 하나님에 관한 지식에 대하여
제3권은 성령에 대하여
제4권은 교회에 대하여
로 이루어져 있다. 츨간 즉시 당시 기독교 세계를 뒤흔들었던 이 걸작이 유럽의 종교개혁에 끼친 영향력은 지대한 것이었다. 이 책이 없었더라면 루터가 죽은 후 신교가 어떠한 신앙에 빠졌겠는가 하는 것은 능히 짐작할 수 있다. 그 귀착점을 잃고 흩어졌을 것은 뻔한 일이었다. 이런 의미에서 이 책은 하나님이 특별히 사용하신 책이라 확신할 수 있다. 이렇게 심오하고 광대한 기독교의 기본 진리를 그린 칼빈의 [기독교 강요]를 누구나 알기 쉽고 흥미 있게 읽을 수 있는 재미나는 글과 위트 넘치는 그림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주제를 만화로 조우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