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우리는 모두 외계인이다

외계 생명체를 찾아 떠나는 과학 여행

제프리 베넷 저/이강환 | 현암사 | 2017년 6월 19일 리뷰 총점 7.0 (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26.3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제프리 베넷 (Jeffrey Bennett)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대학교에서 생물물리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콜로라도 대학교에서 천체 물리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유치원생부터 대학원생까지 폭넓은 교육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워싱턴 D. C.의 내셔널 몰에 ‘Voyage Scale Model Solar System’을 제안하고 개발하는 데 일조했다. 또한 NASA 본부에서 방문 연구자로 2년간 재직하면서 ‘정량적 추론’ 강좌를 개설하고, 연구부서와 교육부서의 강력한 연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천문학, 천체생물학, 수학, 통계학 등의 대학 교재를 집필하였고, 현재까지 약 15...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대학교에서 생물물리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콜로라도 대학교에서 천체 물리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유치원생부터 대학원생까지 폭넓은 교육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워싱턴 D. C.의 내셔널 몰에 ‘Voyage Scale Model Solar System’을 제안하고 개발하는 데 일조했다. 또한 NASA 본부에서 방문 연구자로 2년간 재직하면서 ‘정량적 추론’ 강좌를 개설하고, 연구부서와 교육부서의 강력한 연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천문학, 천체생물학, 수학, 통계학 등의 대학 교재를 집필하였고, 현재까지 약 150만 부가 판매되었다. 몇몇 책은 일반 대중, 어린이, 그리고 교육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미국물리학회가 수여하는 홍보상을 받기도 했다. 게다가 저술한 책 중에서 7권이 우주정거장으로 보내졌다. 『The cosmic perspective』라는 책은 2009년 아틀란티스 우주 발사체에 실려서 허블 우주 망원경 프로그램에 보내졌다. 그 외 6권의 책은 어린이를 위한 책으로, 현재 우주정거장 우주 프로그램의 하나인 ‘이야기 시간(Story Time)’에서 우주인들이 그 책을 읽고 있다. 저자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은 저자의 웹사이트(www.jeffreybennett.com)를 참조하길 바란다.
역 : 이강환
천문학자이자 저술가. 서울대학교 천문학과를 졸업한 뒤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영국 켄트 대학교에서 로열 소사이어티 펠로우로 연구를 수행했다. 국립과천과학관 천문우주전시팀장,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을 역임했다. 지은 책으로 《빅뱅의 메아리: 우주가 빛에 새긴 모든 흔적 우주배경복사》, 《우주의 끝을 찾아서》, 《응답하라 외계생명체》가 있고, 옮긴 책으로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 《우리는 모두 외계인이다》, 《더 위험한 과학책》, 《기발한 천체물리》, 《아시모프의 코스모스》, 《빅뱅의 질문들》, 《타다, 아폴로 11호》 등이 있으며 다수의 천문학 책을 감수했다.... 천문학자이자 저술가. 서울대학교 천문학과를 졸업한 뒤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영국 켄트 대학교에서 로열 소사이어티 펠로우로 연구를 수행했다. 국립과천과학관 천문우주전시팀장,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을 역임했다. 지은 책으로 《빅뱅의 메아리: 우주가 빛에 새긴 모든 흔적 우주배경복사》, 《우주의 끝을 찾아서》, 《응답하라 외계생명체》가 있고, 옮긴 책으로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 《우리는 모두 외계인이다》, 《더 위험한 과학책》, 《기발한 천체물리》, 《아시모프의 코스모스》, 《빅뱅의 질문들》, 《타다, 아폴로 11호》 등이 있으며 다수의 천문학 책을 감수했다. 현재 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과 겸임교수.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