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하루 3줄 영어 습관

ALC 편집부 저/정은희 | 한빛비즈 | 2018년 11월 28일 리뷰 총점 9.0 (4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6건)
  •  eBook 리뷰 (2건)
  •  종이책 한줄평 (11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30.5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하루 3줄 영어 일기 열풍’의 주인공이
더 재미있는 질문으로 돌아왔다!

많은 직장인과 학생들 사이에서 3줄 영어 일기 열풍을 불러왔던 『하루 3줄 영어 일기』가 더 재미있는 질문으로 무장하고 돌아왔습니다. 『하루 3줄 영어 일기』는 ‘꾸준히 하기 힘든 것’의 대표격인 일기와 영어 학습을 결합하여 만든 책으로, 일상에서 영어를 구사하는 시간을 만들어주고 영어로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힘을 길러준다는 점에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하루 3줄 영어 습관』에는 자신만의 영어 학습을 재미있게 그리고 꾸준히 한다는 특징은 그대로 유지하고, 영어 학습자라면 누구나 꿈꾸는 ‘더 현실적인 영어를 구사하고 싶다’라는 소망을 담았습니다. 영어를 일상의 습관으로 만드는 방법은 여전히 매우 간단합니다. 매일 한 가지 질문에 딱 3줄 분량의 영어로 답할 것! 이것뿐입니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목차가 없는 도서입니다.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ALC 편집부
역 : 정은희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 후 출판사에서 교과서와 참고서를 기획 · 편집했다. 대학에서 배운 일본어의 매력에 빠져 일본 문화를 공부하고 일본 서적을 읽으면서 번역가의 꿈을 키웠다. 글밥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에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며 좋은 책을 소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역서로는 『하버드 행복 수업』,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아주 작은 디테일의 힘』, 『싱킹 프레임』, 『스탠퍼드는 명함을 돌리지 않는다』, 『예의 바른 비즈니스 영어』 등이 있다.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 후 출판사에서 교과서와 참고서를 기획 · 편집했다. 대학에서 배운 일본어의 매력에 빠져 일본 문화를 공부하고 일본 서적을 읽으면서 번역가의 꿈을 키웠다. 글밥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에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며 좋은 책을 소개하는 데 힘쓰고 있다. 역서로는 『하버드 행복 수업』,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아주 작은 디테일의 힘』, 『싱킹 프레임』, 『스탠퍼드는 명함을 돌리지 않는다』, 『예의 바른 비즈니스 영어』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1500여 명의 독자가 뽑은
‘내가 쓰고 싶은 366가지 질문’

- 꾹 참고 있을 때, 사실은 무슨 생각을 하나요?
- 노래방에서 항상 부르는 노래는 무엇인가요?
- 무엇이 당신을 살맛나게 하나요?

재미있기도 하고 꼭 써보고 싶기도 한 이 질문들은 그냥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편집부는 ‘어떤 이야기를 영어로 하고 싶나요?’라는 주제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고, 1500여 명이 넘는 독자들이 응답했습니다. 《하루 3줄 영어 습관》의 366개 질문은 독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구성한 것입니다.
재미있는 질문에 따라 하고 싶은 이야기를 생각나는 대로 편하게 써보세요. 일기는 자기 자신을 위한 것이니 답하기 어려운 질문에는 전혀 다른 이야기를 써도 상관없습니다.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해보세요.
생각만큼 쉽지 않다면 샘플 일기를 그대로 따라 쓰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이렇게 조금씩 쓰다 보면 영어로 쓰는 습관을 길러지고, 영어 실력도 자연스럽게 향상됩니다. 가끔 예전에 쓴 일기를 다시 읽어보면, 자신이 얼마나 성장했는지 느낄 수 있어 계속해나갈 수 있는 동기 부여도 될 것입니다.

정말 쉽다! 누구나 할 수 있다!
언제든지 시작할 수 있다!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한 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일기 형식으로 3줄만 쓰는 것입니다. 매일 새롭게 제시되는 질문에 답하다 보면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영어로 표현하는 습관이 자연스럽게 몸에 배게 됩니다.

[질문]
그날 일기의 테마가 질문으로 제시됩니다. 독자들이 뽑은 다양한 주제의 질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일 새롭게 질문이 제시되어 질리지 않고 매일 3줄씩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일기]
질문에 대한 자신만의 답변을 3줄 이내로 써보세요. 가끔 답하기 곤란한 질문과 마주칠 수도 있지만 괜찮습니다. 그럴 때는 하고 싶은 이야기를 자유롭게 쓰세요. 더 즐겁게 영어를 습관화하고 싶다면 본인이 자주 하는 SNS에 매일 3줄 일기를 올려보세요. 서로 피드백도 주고받을 수 있고 매일 업데이트를 위해 더 열심히 쓰게 될 거예요.

[샘플일기]
질문에 대한 예시 답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소재를 정할 때 이 예시를 참고할 수도 있고 짧은 단락 독해 연습으로도 유용합니다. 초급의 경우 예시 답변을 따라 쓰며 영어 일기 쓰는 습관을 길러두는 용도로도 씁니다.

[유용한 어휘]
질문에 답할 때 도움이 될 만한 단어나 표현을 모았습니다. 자신의 답변과 관련된 표현이 있다면 꼭 써보세요.

초급도, 중급도, 고급도
자신의 레벨에 맞게 쓸 수 있다!

1. 초급은 샘플 일기를 따라 쓰며 영어 습관 기르기
영어로 문장을 쓰는 데 자신이 없거나 질문에 대한 답변이 떠오르지 않을 때는 Sample Diary의 내용을 그대로 따라 쓰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조금씩이라도 매일 영어 일기를 따라 써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Sample Diary를 따라 쓰면서 나중에 써보고 싶은 표현이 나오면 꼭 익혀두세요.

2. 중급은 샘플 일기를 조금씩 바꿔 써보며 실력 향상
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 있지만 자유롭게 작문하는 것이 어렵다면 Sample Diary의 단어와 표현들을 살짝 바꿔서 써보세요. 자신이 알고 있는 동사, 명사, 형용사 등을 써서 문장을 고치는 연습을 해보는 거죠. 이 방법을 꾸준히 연습하면 금세 영어 쓰기 실력이 향상될 것입니다.

3. 고급은 자유롭게 쓰되 꾸준히 쓰는 습관 기르기
답변할 내용이 머릿속에 떠오르면 자유롭게 작성하세요. 일기를 쓰다 보면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을 영어로 표현하는 힘이 길러집니다. 답변하기 어려운 질문이 나오면, 질문과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를 써도 괜찮습니다. 자유롭고도 꾸준히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친구들과 함께 쓰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등 내 SNS에 올려보기
매일 주제에 맞는 사진과 함께 3줄 일기를 인스타그램에 올려보세요! 네이티브 영어처럼 쓰는 꿀팁이 있어 구어적 표현도 자신 있게 쓸 수 있고, 친구들의 응원을 받으며 매일 영어 일기를 쓸 수 있게 됩니다.

이 책으로 영어 습관을 들인
독자들의 추천!

영어 공부 겸 일기를 쓰면 어떨까 하고 생각했다. 이 책은 마음 편히 시작할 수 있는 연습장 느낌이다. 캐주얼하게 사용할 수있는 표현이 많고 부지불식간에 아는 단어가 는다는 기쁨이 있다. 이 책이라면 끝까지 계속 할 것이다.
- Dawn

매일 10분 인풋과 아웃풋을 계속할 수 있어 좋다! 단순하지만 일기를 쓸 아이디어가 계속 제공되니 재미있다. 직장에서 매일 영어 스피치할 때도 응용할 수 있다. - Soleil

대답하기 쉬운 질문이 많아서 부담없이 쓸 수 있다. 자신만의 답변을 쓰다 보면 어느새 상당 분량을 쓰고 있어 놀라게 된다. - 味ぽん大好きマン

이 일기장에 쓴 글을 영어 회화 카페 등에서 온라인 일대일 대화에 적극적으로 사용하면 기억에 잘 남는다. - 88888888

지난해에도 사용했는데, 지질도 좋고 크기도 적당하다.
질문이 모두 작년과 달라서 놀랐다. 두 줄 정도 꾸준히 쓰니 어휘가 늘어났다. - たける

영어 학습에서 듣기, 쓰기, 읽기, 말하기 중 비교적 자료가 적은 것이 쓰기이다. Writing 강화에 추천되는 것이 영어 일기인데 이 책은 365일 일기 자료를 제공해준다. - shut_row

과거에 일기를 영어로 써보려고 했지만 매번 좌절했다. 이 책은 작문이 어려우면 예문을 따라 써도 되는 등 어떻게든 영어를 해보게 하는 점이 좋다.
- とうもろこし

일기까지는 아니더라도 메모를 하는 사람은 많을 것이다. 매일 쓰는 것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에게는 "매일 3줄만 써도 되니까"라고 접근할 수 있어 좋다.
- 希望を探して

회원 리뷰 (28건)

한줄평 (1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