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머리를 비우는 뇌과학

너무 많은 생각이 당신을 망가뜨린다

외르크 치틀라우,닐스 비르바우머 저/오공훈 | 메디치미디어 | 2018년 12월 21일 리뷰 총점 9.0 (4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8건)
  •  eBook 리뷰 (8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17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31.4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외르크 치틀라우 (Jorg Zittlau )
철학, 사회학, 스포츠 의학을 공부하고, 연구와 강의 활동을 거쳐 프리랜서 저술가로 활동하고 있다. 《디 벨트(Die Welt)》,《두뇌와 정신(Gehirn und Geist)》,《오늘의 심리학(Psychologie Heute)》등의 잡지에서 과학저널리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철학, 심리학, 의학, 식품영양학 등의 분야에서 여러 권의 책을 저술하여 다수가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국내에서 출간된 저서로는 『다윈, 당신 실수한 거야!』, 『진화에 정답이 어딨어?』, 『18인의 천재와 끔찍한 부모들』, 『위대한 환자와 위험한 의사들』 등이 있다. 철학, 사회학, 스포츠 의학을 공부하고, 연구와 강의 활동을 거쳐 프리랜서 저술가로 활동하고 있다. 《디 벨트(Die Welt)》,《두뇌와 정신(Gehirn und Geist)》,《오늘의 심리학(Psychologie Heute)》등의 잡지에서 과학저널리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철학, 심리학, 의학, 식품영양학 등의 분야에서 여러 권의 책을 저술하여 다수가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국내에서 출간된 저서로는 『다윈, 당신 실수한 거야!』, 『진화에 정답이 어딨어?』, 『18인의 천재와 끔찍한 부모들』, 『위대한 환자와 위험한 의사들』 등이 있다.
저 : 닐스 비르바우머 (Niels Birbaumer)
독일의 뇌과학자인 그는 오스트리아 빈과 영국 런던에서 심리학과 신경심리학을 공부했다. 현재 튀빙겐대학교 의료심리학·행동신경생물학 연구소 소장으로 있으며, 독일 국립과학아카데미 및 마인츠 과학아카데미 회원이기도 하다. 독일의 최상급 영예인 독일연구협회(DFG)가 수여하는 고트프리트-빌헬름-라이프니츠 상(Gottfried-Wilhelm-Leibniz-Preis)을 수상했고, 베를린-브란덴부르크 과학아카데미가 수여하는 헬름홀츠(Helmholtz) 메달을 받았다. 그는 매년 노벨상 후보로 거론되는 세계 최고의 뇌과학 전문가다. 이 책의 공동 저자인 외르크 치틀라우와 함께 쓴 《뇌... 독일의 뇌과학자인 그는 오스트리아 빈과 영국 런던에서 심리학과 신경심리학을 공부했다. 현재 튀빙겐대학교 의료심리학·행동신경생물학 연구소 소장으로 있으며, 독일 국립과학아카데미 및 마인츠 과학아카데미 회원이기도 하다.
독일의 최상급 영예인 독일연구협회(DFG)가 수여하는 고트프리트-빌헬름-라이프니츠 상(Gottfried-Wilhelm-Leibniz-Preis)을 수상했고, 베를린-브란덴부르크 과학아카데미가 수여하는 헬름홀츠(Helmholtz) 메달을 받았다. 그는 매년 노벨상 후보로 거론되는 세계 최고의 뇌과학 전문가다.
이 책의 공동 저자인 외르크 치틀라우와 함께 쓴 《뇌는 탄력적이다》는 독일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어 큰 반향을 일으켰다.
역 : 오공훈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를 졸업했다. 문화평론가와 출판사 외서 기획자를 거쳐,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어디서나 가장 강한 여성은 바로 당신이다』 외 『내 안의 그림자 아이』 『머리를 비우는 뇌과학』 『보헤미아의 우편배달부』 『한평생』 『포퓰리즘의 세계화』 『뇌는 탄력적이다』 『정상과 비정상의 과학』 『손의 비밀』 『아돌프 로스의 건축예술』 『현실주의자의 심리학 산책』 『별빛부터 이슬까지』 『내 안의 돼지개 길들이기』 『과학편집광의 비밀 서재』 등이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를 졸업했다. 문화평론가와 출판사 외서 기획자를 거쳐,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어디서나 가장 강한 여성은 바로 당신이다』 외 『내 안의 그림자 아이』 『머리를 비우는 뇌과학』 『보헤미아의 우편배달부』 『한평생』 『포퓰리즘의 세계화』 『뇌는 탄력적이다』 『정상과 비정상의 과학』 『손의 비밀』 『아돌프 로스의 건축예술』 『현실주의자의 심리학 산책』 『별빛부터 이슬까지』 『내 안의 돼지개 길들이기』 『과학편집광의 비밀 서재』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6건)

한줄평 (2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