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50대 또 한 번 나 혼자만의 시간

나카미치 안 저/조은아 | 시그마북스 | 2019년 1월 25일 리뷰 총점 7.0 (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16.3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50대 또 한 번 나 혼자만의 시간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50대부터 홀로서기가 시작된다
20대에 결혼해서 2남 1녀를 두고 주부로서 평범하게 살아오다, 50대가 되어 인생의 전환기가 찾아왔다. 그런 중에도 홀로서기를 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며 살아가게 한 삶이 있다. 남편과 별거, 어머니 병간호, 여성으로서 신체 변화, 자녀들의 성장. 그 속에서 발견한 홀로서기의 즐거움을 가감 없이 전한다. 50대 생활과 50대부터 인생을 즐겁고 긍정적으로 살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이 담겨 있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시작하며
01 홀로서기를 시작하다
평생 일하기로 결심하다
마음가짐을 바꾸려면 겉모습부터
나를 위해 일한다
‘만족감’을 사다
되고 싶은 사람이 되다
신은 인생의 전환점을 마련해준다
내 일은 내가 한다
02 50대부터 홀로서기를 즐기자
집안일을 미루고 혼자 술 마시러 가기
수고한 하루, 집에서 혼자 반주 즐기기
빵을 먹으며 길을 걷다
혼자 점심을 먹는 법
혼자 온천을 즐기는 법
혼자 라멘을 먹는 것이야말로 자유를 누린다는 증거
내 마음대로 여기저기 돌아보기
03 50대부터 건강에 신경 쓰자
몸과 마음의 변화를 살피자
한가로운 시간을 소중하게
갱년기 장애를 극복하는 법
편리함에 기대지 않는다
비만 체질이 되고 나서 신경 쓰는 것
스트레칭으로 무리하지 않고 유연하게
50대에는 내 몸에 딱 맞는 브래지어를
향기로 여성미를 높인다
여름에는 맨발에 치마를
50대야말로 손끝까지 아름답게
나의 생활
피부관리는 간단하게
내가 바라는 50대를 넘긴 여성의 아름다움
04 50대 홀로서기 이후, 돈을 소중하게
나를 위해 쓰는 돈이 소중해지다
마음의 여유를 잃으면 생활비가 올라간다
만족할 줄 아는 사람이 행복하다
집밥은 수고를 들이고 비용을 줄인다
내 성을 짓다
노후자금 1천만 엔을 목표로
부모 병간호와 드는 비용, 내 경우
의료비 공제를 받다, 내가 사는 법
05 50대 홀로서기 이후 가족과의 관계
자식들이 독립할 시간
바라는 게 많았던 엄마가 가르쳐준 행복의 기술
부모 병간호와 드는 비용, 부모를 위해 잘한 일
병간호 틈틈이 혼자만의 시간을 갖다
본가를 정리할 때 중요한 것들
아버지를 기리는 법
꽃이 있는 삶으로 마음에 영양을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나카미치 안 (中道あん)
블로거로 ‘여성이 살아가는 방식 블로그: 50대를 아름답게 살아가는 나카미치 안 스타일’을 운영하고 있다. 26세에 결혼해서 2남 1녀를 키웠다. 가사와 육아 그리고 용돈 벌이 정도로 아르바이트를 하며 주위 엄마들과 어울려 행복하게 생활하다가, 아이들의 성장과 함께 나 자신의 미래에 눈을 돌리게 되고 정규직 사원으로 취직했다. 결혼 22년째에 남편과 별거, 새로운 자신의 모습으로 50대 여성의 삶을 살게 되면서 일상생활에서 마주친 풍경과 깨달음을 블로그에서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블로거로 ‘여성이 살아가는 방식 블로그: 50대를 아름답게 살아가는 나카미치 안 스타일’을 운영하고 있다. 26세에 결혼해서 2남 1녀를 키웠다. 가사와 육아 그리고 용돈 벌이 정도로 아르바이트를 하며 주위 엄마들과 어울려 행복하게 생활하다가, 아이들의 성장과 함께 나 자신의 미래에 눈을 돌리게 되고 정규직 사원으로 취직했다. 결혼 22년째에 남편과 별거, 새로운 자신의 모습으로 50대 여성의 삶을 살게 되면서 일상생활에서 마주친 풍경과 깨달음을 블로그에서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역 : 조은아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했다. 여러 해 동안 일본과 관련된 일을 하며 접했던 좋은 책들을 직접 소개하고 싶어 전문 번역가의 길로 들어섰다. 글밥 아카데미 출판번역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번역기획그룹 ‘바른 번역’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O2O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 『좋은 치과의사를 만나는 10가지 똑똑한 방법』, 『그림 읽는 시간』, 『나도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싶다』 등이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했다. 여러 해 동안 일본과 관련된 일을 하며 접했던 좋은 책들을 직접 소개하고 싶어 전문 번역가의 길로 들어섰다. 글밥 아카데미 출판번역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번역기획그룹 ‘바른 번역’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O2O 마케팅 혁명 : 28가지 전략』, 『좋은 치과의사를 만나는 10가지 똑똑한 방법』, 『그림 읽는 시간』, 『나도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싶다』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무언가를 시작하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스스로 결정하자
여성의 평균수명은 남성보다도 길어서 설령 결혼했다고 해도 언젠가는 혼자가 될 가능성이 크다. 어떤 이유에서든 남편과 헤어져 홀로서기를 해야 하기도 한다. 자식들과 함께 산다고 해도 홀로서기를 한, 한 사람의 여성으로서 진정한 자신의 삶을 살아야 한다. 앞으로의 인생을, 50대로 보내야 할 10년을 스스로 계획해야 하는 것이다.
나이 50을 다른 말로 지천명이라고 한다. 즉, 하늘의 뜻을 아는 나이가 되었다는 뜻이다. 하지만 하늘의 뜻을 알기는커녕 부부문제나 부모와의 관계, 자식들의 독립, 내 몸의 변화 등 여전히 고민도 많고 혼란스러운 것이 50대다. 이런 50대에 홀로서기를 해야 한다. 젊은 20대나 30대에 하는 독신생활과는 달리 50대부터는 성숙한 여성으로서 홀로서기를 시작해야 한다. 누군가와 비교하거나 누군가에게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흔들리지 않는 축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
저자는 50대에 홀로서기를 하며 느꼈던 것과 경험을 이 책에 담았다. 가정주부였을 때는 꿈만 꾸어본 홀로 훌쩍 떠나는 여행, 조촐한 술집에서 하는 술 한잔, 맛있는 라멘집에서 혼자 먹는 라멘 등 혼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기를 권한다. 점점 나이가 들면서 더욱 잘 신경 써야 하는 건강, 현재 생활을 하는 데 필요할 뿐 아니라 노후까지 대비해야 하는 경제, 챙겨야 하는 나이 드신 부모님과 독립을 하지 않은 자녀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솔직하게 글로 엮었다. 이 책을 통해 홀로서기를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두 발로 단단하게 홀로 서자
스페인의 철학자이자 작가 발타사르 그라시안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홀로 서라.
누군가 그대의 삶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길 바라는 것은
그대를 불안한 상태로 몰아넣을 뿐이다.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를 바란다는 것은 내 행복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과 같다. 나 아닌 다른 누군가에게 기대려고 한다면, 결코 자신만의 인생을 살지 못할 것이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스스로 움직여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바랄 필요도 없고, 다른 사람이 바라는 것에 응하려고 너무 애쓸 필요도 없다. 나 자신에게 바라고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굳건하게 스스로 홀로 서보자.

회원 리뷰 (1건)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