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리디아알앤씨 전략기획 팀장. 빅퍼즐문화연구소에서 경영서 읽기 강사로 활동 중이다.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한 뒤 이랜드 그룹에서 10여 년간 영업팀, 브랜드 론칭, 채용팀, 교육팀, 지식경영팀, 전략기획팀을 거쳐 코코몽키즈랜드 사업부 본부장을 역임했다.
1년에 80여 권의 책을 읽는다. 일을 할수록 책을 읽음으로써 직장에서의 업무와 관계가 실제로 바뀌고 나아진다는 경험을 몸소 실천하고 확신했다. 한 달에 한 권도 읽기 힘든 보통의 직장인들을 위해 북클럽을 운영한다. 여기에서 보고, 협의, 프레젠테이션, 인간관계 등 현실적인 직장 생활에서 반드시 쓰이는 책들을 읽고 ...
현재 ㈜리디아알앤씨 전략기획 팀장. 빅퍼즐문화연구소에서 경영서 읽기 강사로 활동 중이다.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한 뒤 이랜드 그룹에서 10여 년간 영업팀, 브랜드 론칭, 채용팀, 교육팀, 지식경영팀, 전략기획팀을 거쳐 코코몽키즈랜드 사업부 본부장을 역임했다. 1년에 80여 권의 책을 읽는다. 일을 할수록 책을 읽음으로써 직장에서의 업무와 관계가 실제로 바뀌고 나아진다는 경험을 몸소 실천하고 확신했다. 한 달에 한 권도 읽기 힘든 보통의 직장인들을 위해 북클럽을 운영한다. 여기에서 보고, 협의, 프레젠테이션, 인간관계 등 현실적인 직장 생활에서 반드시 쓰이는 책들을 읽고 책과 일, 책과 사람, 책과 책을 연결하며 말과 글로 소개해 왔다. 책에서의 활자를 통해 일과 직장 내 관계뿐 아니라 스스로의 한계를 넘어서는 독서를 ‘임계점을 넘는 경험을 하도록 이끄는 독서’라고 생각한다. 실제 책을 읽고 적용하는 회사에 다니면서, 더 많은 기업과 직장인들에게 독서가 절실함을 알리는 중이다. 공저로 《종교개혁과 평신도의 재발견》이라는 책을 직장인 평신도 관점으로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