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도 사주 운명학을 쉽게 배울 수 있다!
* 운명과 사주팔자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명리학 필독서!
사람들은 자신의 사주에 관심이 많다. 일이 잘되면 운을 타고났다고 하지만 잘못되면 사주팔자가 좋지 않아서 그렇다는 말을 한다. 사주를 보러 역술인을 찾아가지 않더라도 자기 운명이나 사주팔자가 어떤지 궁금해한다. 그리고 스스로 공부해서 자신의 길을 알려는 이들도 많다. 이럴 때 스스로 배울 수 있는 편리하고 자세한 자습서 개념의 명리학 서적이 필요하다.
이 책은 명리학을 가능한 한 쉽게 배우고 익히도록 썼다. 처음에는 아주 기초적인 부분부터 다루며 점차 강도와 깊이를 더해간다. 따라서 책을 따라가다 보면 명리학을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성보(晟甫) 안종선은 풍수지리학자 겸 명리학자로서 많은 상담을 하고 강의도 하면서 명리학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자는 “제대로 배우려면 어렵게만 느껴질 명리학을 독자들이 조금이라도 편하고 쉽게 배울 수 있고, 명리학이 해볼 만한 학문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고 싶다”면서 “궁극적으로는 많은 것을 익히는 계단 역할을 하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썼다”고 밝혔다. 풍수와 명리학에 두루 통달한 저자의 이 책이 명리학을 배우려는 많은 이들에게 징검다리가 될 것이다.
* 내 운명은 내 사주에 달렸다!
* 나와 타인의 미래를 예측하는 방법!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세상살이는 바쁘기만 하다. 이처럼 쫓기는 일상에서 역술인이나 사주 명리를 연구하는 사람들을 찾아 상담을 받기는 쉽지 않다. 혹 상담을 받아도 옳고 그름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역술인 개개인의 학습 정도나 역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판단과 결과가 완전히 다르기도 하다. 따라서 명리학의 기초지식을 제대로 공부하면 자신의 운명을 얼마든지 넓게 펼칠 수 있다.
이 책은 명리학 입문서로서 우리가 왜 사주를 보는지 화두를 던지며 시작한다. 사주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사주는 바뀌는지 알아보고 명리학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명리 속의 세상, 세상 속의 명리를 정리한다.
또한 우리 운명에 영향을 주는 것은 무엇인지, 운명을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명리학을 파악하는 방법, 속마음을 살피는 지장간, 조후, 육친, 통변의 시작인 기본 사주 분석하기까지 등 명리학의 모든 것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