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미래의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를 만드는

김경희 저/손성화 | 예문아카이브(예문사) | 2019년 5월 13일 리뷰 총점 9.0 (5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3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사회 정치 > 교육/환경
파일정보
EPUB(DRM)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김경희
영재 및 창의력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 현) 윌리엄메리대학교 교육심리학과 종신교수 현) 세계적 권위의 창의력연구소 토런스센터(Torrance Center) 고문 영재 및 창의력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로 미국 영재아동교육연합(National Association for Gifted Children)의 창의력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2018년 “세계 창의력 교육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이 폴 토런스상(E. Paul Torrance Award)’을 외국인 최초로 수상해 세계 학계와 교육계, 언론의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다. 현재 미국에서 하버드대학교 다음으로 오래된 역사를 ... 영재 및 창의력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
현) 윌리엄메리대학교 교육심리학과 종신교수
현) 세계적 권위의 창의력연구소 토런스센터(Torrance Center) 고문

영재 및 창의력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로 미국 영재아동교육연합(National Association for Gifted Children)의 창의력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2018년 “세계 창의력 교육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이 폴 토런스상(E. Paul Torrance Award)’을 외국인 최초로 수상해 세계 학계와 교육계, 언론의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다. 현재 미국에서 하버드대학교 다음으로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며 특히 ‘영재교육’으로 유명한 윌리엄메리대학교 종신교수로 재직 중이다. 세계적 권위의 창의력연구소 토런스센터 고문, 미국심리학회 창의력 분과 외국인 연구자회 회장이면서 [세계행동과학저널World Journal of Behavioral Science]의 공동편집장이자 [창의력연구저널Creativity Research Journal] 편집위원, [열린심리학저널Open Psychology Journal] 편집위원, [심미, 창의력, 예술 저널Psychology of Aesthetics, Creativity, and the Arts] 편집위원을 맡고 있는 명실상부 ‘창의력 교육의 최고 권위자’다.
김경희 교수는 경북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한 뒤 영어교사로 재직하다 고려대학교에서 교육심리학 석박사 과정을 마쳤다. 이후 조지아주립대학교에서 창의력 및 영재 교육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창의력의 아버지 E. 폴 토런스 박사(E. Paul Torrance)에게 직접 사사했다. 그녀는 노벨상 수상자를 비롯한 ‘세상을 이롭게 바꾼’ 혁신가(innovator)들의 연구를 통해 창의력의 비밀을 파헤치고 창의력을 계발시키는 교육법, ‘CAT 이론’을 고안했다.
김 교수의 연구는 2010년 〈뉴스위크〉에서 커버스토리로 다룬 “미국의 창의력 위기(The Creativity Crisis in America)”를 통해 교육계와 심리학계는 물론이고 미국 사회 전체에 커다란 충격을 주었다. 이후 “창의력을 증진시켜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교육기관과 정부기관 그리고 [뉴욕 타임즈], 〈워싱턴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 〈US뉴스앤드월드리포트〉, 〈NPR〉등 수많은 언론사에서 김 교수에게 자문을 요청하고 있다. 현재 미국 고교학력 평가개혁을 위한 위원회에서 유일한 비미국인 고문이며, 최근에는 호주, 네덜란드, 인도 등 세계 여러 국가에서 창의력 교육 관련 정부 초청을 받아 창의력 교육을 강연하고 있다.
김경희 교수는 생체의공학 분야에서 2개의 특허권이 있으며, 이 폴 토런스상(2018년)이외에도 미국 영재학회에서 젊은 학자(Early Scholar)상과 공로상, 홀링워스(Hollingworth)상을 받았고, 미국 심리학회(APA) 벌린(Berlyne)상, 미국 창의력협회 최고연구상, 신 지능 및 신 창의력 연구상, 토런스 레가시 상, 이스턴미시간대 최고연구상, 미영재학회 박사연구상 등을 받았다. 저서로는 『The Creativity Challenge(한글판, 미래의 교육) 이 있다.
이 책 『틀 밖에서 놀게 하라』는 30여 년을 오직 창의력 교육 연구에만 몰두해 온 저자가 대한민국의 미래와 아이들을 위해 집필한 책이다. 김 교수는 최고 권위의 창의력 전문가로서 대한민국 아이들의 창의력을 신장시키겠다는 사명감으로 한국 학교와 가정에 창의 교육 풍토를 만드는 데에 전념할 계획이다.
역 : 손성화
서강대학교에서 사학과 정치외교학을,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국제관계/안보를 공부했다. 한때 신문사에 몸담았고, 지금은 좋은 책들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는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세상에 도전한 위대한 여성들』, 『용서의 정원』, 『원숭이 신의 잃어버린 도시』, 『숲속의 은둔자』, 『사물의 약속』 등이 있다. 서강대학교에서 사학과 정치외교학을,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국제관계/안보를 공부했다. 한때 신문사에 몸담았고, 지금은 좋은 책들을 찾아 우리말로 옮기는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세상에 도전한 위대한 여성들』, 『용서의 정원』, 『원숭이 신의 잃어버린 도시』, 『숲속의 은둔자』, 『사물의 약속』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9건)

한줄평 (1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