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아~ 수영장으로!”
전 국민을 수영장으로 집합시키는 수영 입문 만화!
1만 9천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인스타툰의 단행본화!
한 컷, 한 컷 업로드될 때마다 폭발적인 관심과 조회수를 불러일으킨 <박가가 수영일기>. 많은 팔로워를 거느린 인기 인스타툰이 올 여름을 겨냥해 콤팩트한 한 권의 책으로 다시 한번 서점가에 나타났다!
인스타툰의 시작은 이러했다. 수영을 배우며 느낀 고충과 소회를 그림으로 풀어 보자는 영상전공 작가의 사소한 발상이 인터넷상에 어마어마한 반응을 몰고 온 것. 소름 돋는 귀여움으로 중무장한 개성 강한 캐릭터, 폭탄처럼 쉴 새 없이 터지는 에피소드들은 많은 독자들에게 큰 공감과 웃음을 불러일으켰다. 급기야 수알못(수영을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마저 수영의 늪으로 끌어들이며 수영이라는 스포츠 종목 활성화에 한몫하기에 이르는데….
동네 수영장, 체육 센터, 올림픽 수영장 등 국내 수영인들 사이에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박가가. 인스타 팔로워들에 의해 사전 검증을 끝마친 인기 만화가 지금껏 알지 못했던 수영의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한다!
꼭 알 필요는 없지만 알면 도움되는 수영 T.M.I?
초짜 수영인은 까만 수영복만 고른다?, 어째서 1년 365일 발차기인가, 후덜덜한 수영장 텃세의 진실, 수영 강사에 관한 카더라 통신, 왜 자유형만 ‘형’이고 나머지는 배‘영’, 접‘영’, 평‘영’일까? 몰라도 그만이지만 어쩐지 알아 두면 마음 든든한 수영 지식이 곳곳에서 불쑥불쑥 등장한다.
물론 ‘투 머치 인포메이션’만이 전부는 아니다. 수영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기본 용어와 기초 상식. 수영 장비(킥판, 풀부이, 오리발), 기본 4대 영법 ‘접.배.평.자’, 수영의 꽃 다이빙, 대쉬 수영, 리커버리 팔 같은 개념 정리는 물론이고 물안경 고르는 센스, 수모 쓰는 요령 등등 숨겨진 수영 꿀팁은 읽는 내내 프로 수영러마저 고개를 끄덕이게 만든다.
작품 뒤쪽에 있는 입문자를 위한 특별 부록 페이지도 빼놓을 수 없는 완독 포인트 중 하나. 기초적인 수강 등록부터 애티튜드 그리고 준비물까지, 수영에 관한 모든 정보가 한 방에 정리되어 있다. 한 번 읽고, 두 번 읽고, 읽으면 읽을수록 왠지 모르게 똑똑해지는 소장 가치 100%의 실용 인스타툰!
취미는 ‘No Thank you’지만 ‘수영’은 강.력.추.천!
취미가 뭐냐는 질문에 3초의 멍 때림을 경험했다면? 인적 네트워크와 건강한 젊음을 함께 손에 쥐고 싶은 당신에게 망설임 없이 수영, 또 수영을 추천한다.
수영은 ‘치료’이자 ‘치유’의 시간이다. 실제 수영을 시작하며 통증 재활에 효과를 보았다거나 감기에 좀체 걸리지 않는다는 미담(?)을 심심찮게 주변에서 접할 수 있다. 그뿐 아니라 성별 불문, 연령 불문 평소 일상에서 만나기 힘든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몸으로 부딪치는 운동만큼 급속도로 친해지기 쉬운 운동이 또 어디 있을까.
무엇보다 사계절 내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365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수영의 가장 큰 강점이다. 눈이 오든 비가 오든, 실내외 가리지 않고 수영복 한 벌이면 언제 어디서든 물살을 가르는 일이 가능하다.
지루한 일상이 활력으로 바뀌는 또 다른 생활의 시작! ‘취미’라는 이름보다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수영’이라는 그 이름! 책을 집어든 순간, 당신의 발은 이미 동네 수영장을 향하고 있는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