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마음에 사심은 없다

이나모리 가즈오

기타 야스토시 저/양준호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 2019년 5월 27일 리뷰 총점 8.9 (4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7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4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CEO/비즈니스맨
파일정보
EPUB(DRM)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안내사항
2024년 4월 27일 서비스 종료 예정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기타 야스토시 (Yasutoshi Kita,きた やすとし,北 康利)
나고야시 출생으로, 도쿄대학교 법학부를 졸업하고 후지은행에 입사했다. 자산 증권화의 전문가로, 후지증권 투자전략부장, 미즈호증권 금융개발부장 등을 역임했다. 2008년 6월 말에 미즈호증권을 퇴직하면서 본격적으로 작가 활동에 들어갔고, 일본의 이름난 경영인과 정치인의 일생을 그린 작품을 다수 집필했다. 현재 ‘100년 경여의 모임’ 및 일본 장기 연맹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시라스 지로: 점령을 짊어진 남자》(제14회 야마모토 시치헤이상),《후쿠자와 유키치: 나라를 지탱하고 국가에 의지하지 않고》, 《사지 케이조와 가이코 켄: 최강의 두 사람》,《두 사람의 동행:... 나고야시 출생으로, 도쿄대학교 법학부를 졸업하고 후지은행에 입사했다. 자산 증권화의 전문가로, 후지증권 투자전략부장, 미즈호증권 금융개발부장 등을 역임했다. 2008년 6월 말에 미즈호증권을 퇴직하면서 본격적으로 작가 활동에 들어갔고, 일본의 이름난 경영인과 정치인의 일생을 그린 작품을 다수 집필했다. 현재 ‘100년 경여의 모임’ 및 일본 장기 연맹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시라스 지로: 점령을 짊어진 남자》(제14회 야마모토 시치헤이상),《후쿠자와 유키치: 나라를 지탱하고 국가에 의지하지 않고》, 《사지 케이조와 가이코 켄: 최강의 두 사람》,《두 사람의 동행: 마쓰시타 고노스케와 걷는 여행》, 《음덕을 쌓는 은행왕, 야스다 젠지로전》, 《사이고 다카모리: 목숨도, 이름도 필요 없이》, 《대담한 사람 오오타가키 시로: 흑사(?四)에서 용이 된 남자》 등이 있다.
역 : 양준호
인천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인천대학교 지역공공경제연구소장. 정치경제학적인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 지역 화폐, 사회적 경제를 연구해왔다. 인천시와 시흥시의 지역화폐학교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대형 상업 금융기관들의 영리주의적 금융 행태에 대한 비판적인 문제의식에 의거, 지역의 대형 은행이 영업 지역의 금융 약자들에게 투·융자하는 것을 법 또는 조례로 의무화하는 ‘지역재투자운동’에 매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지역 회복, 협동과 연대의 경제에서 찾다』, 『사회적 기업』, 『뉴 머니, 지역화폐가 온다』(공저) 등이 있고, 『지역 만들기의 정치경제학』 등 다수의 역서가... 인천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인천대학교 지역공공경제연구소장. 정치경제학적인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 지역 화폐, 사회적 경제를 연구해왔다. 인천시와 시흥시의 지역화폐학교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대형 상업 금융기관들의 영리주의적 금융 행태에 대한 비판적인 문제의식에 의거, 지역의 대형 은행이 영업 지역의 금융 약자들에게 투·융자하는 것을 법 또는 조례로 의무화하는 ‘지역재투자운동’에 매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지역 회복, 협동과 연대의 경제에서 찾다』, 『사회적 기업』, 『뉴 머니, 지역화폐가 온다』(공저) 등이 있고, 『지역 만들기의 정치경제학』 등 다수의 역서가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7건)

한줄평 (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