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우리는 모두 2% 네안데르탈인이다

우리의 뼈와 유전자로 들려주는 최신 고인류학 이야기

우은진 ,정충원,조혜란 | 뿌리와이파리 | 2019년 6월 4일 리뷰 총점 8.5 (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52.8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우리는 모두 2% 네안데르탈인이다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3명)

저 : 우은진
사람뼈에 매료되어 그 속에 담긴 삶의 이야기를 듣고 찾아내는 ‘닥터 본즈’. 대학에서 생물인류학을 전공하고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의 감식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연구교수를 거쳐 현재 세종대학교 역사학과에 재직 중이다. 다양한 생물인류학 분야의 연구 중 주로 유적에서 출토된 사람뼈에 남은 흔적으로 개인의 생애와 집단의 생활상을 복원하는 연구를 하고 있다. 국내외에서 사람뼈 집단을 연구하는 다수의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연구하고 있는 한편 대중에게 사람뼈 연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YTN <뼈를 보면 인생이 보인다> 외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하였으며, 저서로는 『우리는 모... 사람뼈에 매료되어 그 속에 담긴 삶의 이야기를 듣고 찾아내는 ‘닥터 본즈’. 대학에서 생물인류학을 전공하고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의 감식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연구교수를 거쳐 현재 세종대학교 역사학과에 재직 중이다. 다양한 생물인류학 분야의 연구 중 주로 유적에서 출토된 사람뼈에 남은 흔적으로 개인의 생애와 집단의 생활상을 복원하는 연구를 하고 있다. 국내외에서 사람뼈 집단을 연구하는 다수의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연구하고 있는 한편 대중에게 사람뼈 연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YTN <뼈를 보면 인생이 보인다> 외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하였으며, 저서로는 『우리는 모두 2% 네안데르탈인이다』, 『뼈로 읽는 과거 사회』 등이 있다.
저 : 정충원
뼈에서 추출한 유전자를 분석해 진화사를 밝혀내는 닥터 본즈.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에서 동물을 연구하면서 인류학과에서 사람에 대한 수업도 두루 섭렵했다. 시카고대학교 인간유전학과에서 티베트인의 고지적응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독일 예나의 막스플랑크 연구소에서 유전자를 이용해 지중해 연안과 동아시아에 사는 사람들의 역사를 추적하고 있다. 뼈에서 추출한 유전자를 분석해 진화사를 밝혀내는 닥터 본즈.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에서 동물을 연구하면서 인류학과에서 사람에 대한 수업도 두루 섭렵했다. 시카고대학교 인간유전학과에서 티베트인의 고지적응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독일 예나의 막스플랑크 연구소에서 유전자를 이용해 지중해 연안과 동아시아에 사는 사람들의 역사를 추적하고 있다.
저 : 조혜란
사람 뼈의 조직을 마이크로 단위로 얇게 잘라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연구를 수행하는 닥터 본즈. 대학에서 사람 뼈에 대한 연구를 알게 돼 운이 좋다고 생각하며, 사람 뼈대 생물학을 전공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데이비슨 칼리지에서 16년 동안 인류학과 교수로 있으면서 영장류와 법의인류학, 의료인류학, 인간생태학과 관련된 수업들을 즐기며 강의하고 있다. 사람 뼈의 조직을 마이크로 단위로 얇게 잘라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연구를 수행하는 닥터 본즈. 대학에서 사람 뼈에 대한 연구를 알게 돼 운이 좋다고 생각하며, 사람 뼈대 생물학을 전공했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데이비슨 칼리지에서 16년 동안 인류학과 교수로 있으면서 영장류와 법의인류학, 의료인류학, 인간생태학과 관련된 수업들을 즐기며 강의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4건)

한줄평 (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