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수학님은 어디에나 계셔

알수록 쓸모 있는 생활 속 수학 이야기

티모시 레벨 저/고유경 | 예문아카이브 | 2019년 6월 28일 리뷰 총점 9.5 (5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5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수학
파일정보
EPUB(DRM)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티모시 레벨 (Timothy Revell)
컴퓨터 과학자, 작가, 저널리스트, 과학 편집자, 인기 팟캐스터까지 다양한 직업군을 넘나드는 영국의 대중 수학자. 수학 석사학위와 컴퓨터 과학 박사학위를 갖고 있는 그는, 두 학문의 경계를 뛰어넘어 사람의 심리와 관계, 일과 스포츠, 도시와 네트워크 등 일상생활 곳곳에 숨어 있는 유용한 수학적 원리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BBC 과학 다큐멘터리 [호라이즌(Horizon)]과 유명 라디오 쇼 [더 네이키드 사이언티스트(The Naked Scientist)]를 진행하며 ‘영국에서 가장 재밌는 수학자’로 명성을 쌓았다. 세계적 과학 ... 컴퓨터 과학자, 작가, 저널리스트, 과학 편집자, 인기 팟캐스터까지 다양한 직업군을 넘나드는 영국의 대중 수학자. 수학 석사학위와 컴퓨터 과학 박사학위를 갖고 있는 그는, 두 학문의 경계를 뛰어넘어 사람의 심리와 관계, 일과 스포츠, 도시와 네트워크 등 일상생활 곳곳에 숨어 있는 유용한 수학적 원리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BBC 과학 다큐멘터리 [호라이즌(Horizon)]과 유명 라디오 쇼 [더 네이키드 사이언티스트(The Naked Scientist)]를 진행하며 ‘영국에서 가장 재밌는 수학자’로 명성을 쌓았다.
세계적 과학 잡지 [뉴사이언티스트(New Scientist)]의 고정 칼럼니스트이자 편집자로 활약하는 동시에, 글래스고대학교에서 과학 커뮤니케이션 그룹 ‘GIST’을 이끌며 기사와 영상을 제작하고, 팟캐스트도 운영하는 등 수학의 대중화에 널리 힘쓰고 있다.
저자는 수학의 파수꾼이자 안내자로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갖고 있는 “수학은 어렵고 재미없는 학문”이라는 통념을 깨고, 이과생과 문과생 사이를 가로막는 거대한 벽을 허물어 “누구나 수학과 사랑에 빠질 수 있도록” 수학의 진정한 매력을 전하기 위해 이 책을 출간했다.
역 : 고유경
영국 카디프대학교 저널리즘 스쿨에서 언론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오롯이 나에게 물들 수 있는 ‘몰입의 즐거움’을 찾아 번역가의 길을 걷게 되었고, 입시 학원에서 수학을 가르치며 글밥 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 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그리고 여자들은 침묵하지 않았다』, 『나는 수학으로 세상을 읽는다』, 『수학님은 어디에나 계셔』, 『 『밤의 살인자』, 『내 생애 한번은 수학이랑 친해지기』, 『너는 여기에 없었다』, 『나, 책』 등이 있고 청소년 과학 교양잡지 『OYLA』(공역)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영국 카디프대학교 저널리즘 스쿨에서 언론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오롯이 나에게 물들 수 있는 ‘몰입의 즐거움’을 찾아 번역가의 길을 걷게 되었고, 입시 학원에서 수학을 가르치며 글밥 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 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그리고 여자들은 침묵하지 않았다』, 『나는 수학으로 세상을 읽는다』, 『수학님은 어디에나 계셔』, 『 『밤의 살인자』, 『내 생애 한번은 수학이랑 친해지기』, 『너는 여기에 없었다』, 『나, 책』 등이 있고 청소년 과학 교양잡지 『OYLA』(공역)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52건)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