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노 저
임솔아 저
애나 렘키 저/김두완 역
로랑스 드빌레르 저/이주영 역
천선란 저
백온유 저
“습관이 됐을 뿐인데, 매일 돈이 더 모이고 있습니다”
‘짠돌이 카페’ 20년의 내공을 한 권에 담다! 2020년 개설 20주년을 맞는 다음 프리미엄 우수카페 ‘짠돌이’카페는 열두 달 통장 풍차돌리기, 봉투살림법 등 다양한 절약 기술을 최초로 선보이며 대한민국에서 절약을 가장 잘하는 사람들이 모인 대표 커뮤니티다. 이중 ‘슈퍼짠 선발대회’를 통해 독보적인 절약 스토리를 풀어내며 남다른 절약 습관을 뽐낸, 일명 ‘슈퍼짠’, 짠돌이·짠순이 열두 명을 선발하여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것이 이 책, 『1일 1짠 돈 습관』이다. 숨 쉴 때마다 절약을 실천해온 이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누구나 하루에 한 가지를 아낄 수 있다는 것을 체감하게 해준다.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나 자영업자, 1인가구, 신혼부부, 다자녀가구, 외벌이나 맞벌이 등 가족 형태나 수, 나이나 직업, 수입에 관계없이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 짠테크’를 만나보자. |
요즘 부자, 돈과 관련된 책을 흔히 접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돈 버는 방법,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에 따라 각종 주식, 코인, 테크 등과 관련된 책들이 계속해서 출간되고 있는 것 같다. 책 속의 저자들도 각자 자신만의 돈 버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도 넘쳐난다. 책을 읽고 난 후 한 가지 든 생각은 부자가 되기 위해 반드시 무언가 거창하게 시작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부자가 되고자 하는 독자들 모두 서로 다른 경제적 위치에서 시작하여 모두가 어디서든 쉽고 즐겁게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실천하길 바란다.
세상에 부자는 많고, 부자가 되는 방법 또한 다양하다. 많은 돈을 벌어 많은 돈을 쓰는 부자가 있는가 하는 반면, 적은 돈을 벌어 적게 쓰는 부자도 있다. 많이 벌어 적게 쓰는 게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길이겠지만, 이 책은 적게 벌면서도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책을 읽으며 나의 소비 패턴을 돌아보게 되었고, 세상에 다양한 절약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짠테크 고수님들에게 한 수 배웠습니다.
과거에 낭비를 일삼던, 그리고 물건에 치여 살던 저를 뒤돌아보고 후회가 들었으나,
짠테크 고수님들의 짠테크 노하우를 보면서 많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오늘부터 1일 1짠 시작하려고 합니다.
짠테크 고수님들의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 책 관련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를 살려준 책입니다.
100퍼센트 페이백 이벤트를 통해 읽게 된 1일 1짠 돈 습관 리뷰입니다.
다음 짠돌이 카페 슈퍼짠 12분이 내신 글이네요.
개인적으로 이 책을 구입했을 당시보다 지금 읽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에요.
여러 가지 외부적 요인으로 인해 일을 거의 못하고 있는 현재 상황으로
재테크에 좀더 관심이 높아지고 있거든요.
원래도 돈 모으는 데는 재주도 큰 관심도 없었는데
필요성이 강하게 느껴질 때라 그런지.
누구나 관심이 갈만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 가볍게 읽기에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제목과 설명에 나와있는 밥먹듯 저축하는 작은 부자들의 재테크 생활이란 문구가 어울립니다. 예전에는 티비에서 이렇게 아껴야 부자된다, 아껴야 잘산다 하며 아주 절약하는 생활을 하는 사람들 이야기가 종종 나왔던 것 같은데 요즘은 보기 어려운거 같아요. 재밌게 보고 배우는 부분도 있었는데 이 책도 비슷하면서도 더 다양한 이야기에 단순하게 아끼기만 하는게 아니라 괜찮은것 같습니다.
다음 짠돌이 카페 슈퍼짠 12인 작가님들의 1일 1짠 돈 습관를 읽고 쓰는 리뷰입니다.
오구오구 페이백을 계기로 구매하게 된 작품이에요.
항상 돈을 아껴야지 생각은 하지만 실천하기 쉽지 않은 것 같아요ㅠ
이 작품은 여러 사람들의 절약습관을 직접 들어 볼 수 있는 좋은 작품이었던 것 같습니다.
열 두분 모두 돈을 절약하는 내공이 만만치않네요.
저도 열심히 본받아야겠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