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노 저
임솔아 저
애나 렘키 저/김두완 역
로랑스 드빌레르 저/이주영 역
천선란 저
백온유 저
2020년 01월 16일
애인이랑 함께 페미니즘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
제가 많이 부족함을 깨닫고 좀 더 지식에 도움이 될 까 싶어서 구매했습니다.
아직 시간이 없어서 읽지 못하고 있는데, 위근우 씨의 칼럼 내용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있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고, 친구도 해당 책을 읽으며 도움을 받았다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서로가 이해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문제의 뿌리는 크게, 넓게, 또 복잡하게 퍼져있다"
★★★☆
만약 그동안 인터넷을 중심으로 화력을 쌓은 래디컬 페미니즘에 대한 어떤 반동으로서의 안티 페미니즘과 여성혐오가 있었다면, 그것은 없던 여혐이 생겨난 게 아니라 괄호 안의 불의가 드러난 것일 뿐이다.
그들이 버티는 건, 단순히 본인들의 주장이 옳다고 믿어서가 아니라 본인들이 주장하는 게 옳은 것이 될 수 있던 시대를 살아와서다.
위근우 작가님의 다른 게 아니라 틀린 겁니다 읽고 쓰는 리뷰입니다.
평소에 위근우 작가님 인스타를 즐겨 보는 사람으로써, 너무 말씀을 잘 하셔서 혹시 책도 출간하신 적이 있나, 예스24에 검색했더니 몇 권이 있떠라구요. 제일 재밌어 보이는 것 부터 먼저 구매했습니다~ 역시나 통찰력과 사이다.. 문제가 있따는 건 알겠는데 그게 왜 문제인지 누군가에게 설명하려하면 말문이 막히곤 했는데, 위근우 작가님 말빨로 이제 다 설명해줘야겠어요~
위근우 작가님의 "다른 게 아니라 틀린 겁니다" 리뷰입니다. 저는 평소 여러 사회문제에 관심이 많습니다. 제가 관심있는 분야에서 항상 목소리를 내 주시는 위근우 작가님의 글을 여러곳에서 접하게 되었습니다. 올려주시는 글들은 정말 제목 그래도 다른 게 아니고 틀린 것을 톡톡 짚어내 주셔서 속이 아주 후련했습니다. 필력도 필력이지만 논리가 아주 대단하십니다. 역시 다른 게 아니었어요 틀린 게 맞았습니다. 다들 이 책 한 번 씩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요즘 종종 생기는 이슈를 논리적으로 설명, 정확하게 반박하는 시원한 책이었습니다.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