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언어학자로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태어난 조지프 E. 아운은 베이루트의 USJ(Universite Saint-Joseph)에서 동양어문학 석사 학위를, MIT에서 언어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6년 보스턴의 노스이스턴 대학 총장으로 취임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이 책의 원서 제목인 ‘로봇 프루프(robot-proof)’는 ‘로봇으로 대체 불가능하다’는 의미로, 저자는 미래의 고등교육 모델로 ‘로봇 프루프 교육’을 제시한다. 이 모델은 학생들의 정신적 엔진을 손보고, 그들이 사회가 소중하게 여기는 무언가를 창출하거나 발명하거나 발견해내는 창의적 사고방식, 정신적 유연성으로 무...
일반언어학자로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태어난 조지프 E. 아운은 베이루트의 USJ(Universite Saint-Joseph)에서 동양어문학 석사 학위를, MIT에서 언어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6년 보스턴의 노스이스턴 대학 총장으로 취임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이 책의 원서 제목인 ‘로봇 프루프(robot-proof)’는 ‘로봇으로 대체 불가능하다’는 의미로, 저자는 미래의 고등교육 모델로 ‘로봇 프루프 교육’을 제시한다. 이 모델은 학생들의 정신적 엔진을 손보고, 그들이 사회가 소중하게 여기는 무언가를 창출하거나 발명하거나 발견해내는 창의적 사고방식, 정신적 유연성으로 무장하도록 이끈다. 즉 노동자가 아니라 창조자를 키워내는 것이다. 더불어 이 책은 평생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이는 우리에게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힘을 부여한다.
전라북도 정읍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소비자아동학과와 같은 대학 교육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광양제철고등학교 교사를 거쳐, 우리교육·삼인 출판사 등에서 근무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느린 폭력과 빈자의 환경주의』, 『노키아의 변신』, 『AI 시대의 고등교육』, 『빅 치킨』, 『왜 크고 사나운 동물은 희귀한가』, 『바다의 늑대』, 『잃어버린 숲』, 『바다의 가장자리』, 『우리를 둘러싼 바다』, 『지구 한계의 경계에서』, 『경이로운 반딧불이의 세계』, 『곤충의 통찰력』, 『인류는 어떻게 기후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가』, 『화폐의 신』, 『아나키즘』, 『경...
전라북도 정읍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소비자아동학과와 같은 대학 교육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광양제철고등학교 교사를 거쳐, 우리교육·삼인 출판사 등에서 근무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느린 폭력과 빈자의 환경주의』, 『노키아의 변신』, 『AI 시대의 고등교육』, 『빅 치킨』, 『왜 크고 사나운 동물은 희귀한가』, 『바다의 늑대』, 『잃어버린 숲』, 『바다의 가장자리』, 『우리를 둘러싼 바다』, 『지구 한계의 경계에서』, 『경이로운 반딧불이의 세계』, 『곤충의 통찰력』, 『인류는 어떻게 기후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가』, 『화폐의 신』, 『아나키즘』, 『경제성장과 환경 보존, 둘 다 가능할 수는 없는가』, 『우리의 지구, 얼마나 더 버틸 수 있는가』, 『교사 역할 훈련』, 『행동의 전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