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최강의 야채수프 2 실천편

항암 치료의 전문가가 전수하는

마에다 히로시,후루사와 야스코 저/정지영 | 문예춘추사 | 2020년 3월 15일 리뷰 총점 7.9 (34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건)
  •  eBook 리뷰 (126건)
  •  종이책 한줄평 (5건)
  •  eBook 한줄평 (212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건강
파일정보
EPUB(DRM) 52.4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마에다 히로시 (前田 浩)
1938년 일본 효고현 출생. 현재 구마모토 대학 명예교수, 오사카 대학 대학원 의학계 초빙 교수. 도호쿠 대학 특임교수, 바이오다이나믹스 연구소 이사장을 맡고 있다.드럭 딜리버리 시스템(DDS ※1) 연구의 세계적인 선구자로 제1인자이다. 2016년에는 ‘암 치료에서 고분자 약물의 혈관 투과성?체류성 항진(EPR 효과 ※2)의 발견’으로 톰슨 로이터 인용 영예상(※3)을 수상하고, 전 세계 톱 5에 선정되어 노벨화학상 후보에 올랐다. 연구 분야는 고분자 약제, 암 치료?예방, 프리라디칼(특히 활성산소?NO), DDS 등이다. 일본 암예방학회 회장, 일본 세균학회 회장, 일... 1938년 일본 효고현 출생. 현재 구마모토 대학 명예교수, 오사카 대학 대학원 의학계 초빙 교수. 도호쿠 대학 특임교수, 바이오다이나믹스 연구소 이사장을 맡고 있다.드럭 딜리버리 시스템(DDS ※1) 연구의 세계적인 선구자로 제1인자이다. 2016년에는 ‘암 치료에서 고분자 약물의 혈관 투과성?체류성 항진(EPR 효과 ※2)의 발견’으로 톰슨 로이터 인용 영예상(※3)을 수상하고, 전 세계 톱 5에 선정되어 노벨화학상 후보에 올랐다.

연구 분야는 고분자 약제, 암 치료?예방, 프리라디칼(특히 활성산소?NO), DDS 등이다. 일본 암예방학회 회장, 일본 세균학회 회장, 일본 DDS학회 회장, 국제NO학회 회장 등도 역임했다.

※1: 드럭 딜리버리 시스템(DDS)
체내의 약물 송달과 방출을 제어하고 컨트롤하는 약물 시스템을 말한다. 특정 작용만을 꺼내어 병의 국소(예를 들어 암 국소)에만 송달해서 약물의 치료 효과를 높이는 작용을 한다. 또한 부작용의 경감으로 이어져 의료비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2: EPR효과
고분자 약제가 선택적으로 암 조직에 모여서 장기간 그곳에 머무르는 현상을 발견하고 EPR효과라고 명명?제창했다. 암에 약제를 정밀하게 송달하기 위한 기본 원리라고 할 수 있다. EPR효과를 능숙하게 이용하면 항암제의 효과 증가와 부작용 경감을 기대할 수 있다.

※3: 톰슨 로이터 인용 영예상
미국의 조사회사 톰슨 로이터(2017년부터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로 명칭 변경)가 세계 최고 수준의 학술 문헌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서 학술논문의 인용수 등에서 노벨상 클래스라고 지목되는 연구자를 선출해서 그 탁월한 연구 업적을 칭송할 목적으로 물리학, 화학, 의학, 생물학 등의 분야에서 인용 영예상을 표창하고 있다.
저 : 후루사와 야스코 (古澤 靖子)
요리연구가, 스타일리스트. 요리연구가인 호리에 야스코, 호리에 히로코에게 가르침을 받은 뒤 독립했다.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몸에 좋은 가정 요리를 제안한다. 서적이나 광고의 레시피 개발 등에 종사하고 있다. 요리연구가, 스타일리스트. 요리연구가인 호리에 야스코, 호리에 히로코에게 가르침을 받은 뒤 독립했다.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몸에 좋은 가정 요리를 제안한다. 서적이나 광고의 레시피 개발 등에 종사하고 있다.
역 : 정지영
대진대학교 일본학과를 졸업한 뒤 출판사에서 수년간 일본도서 기획 및 번역, 편집 업무를 담당하다 보니 어느새 번역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다. 현재는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40세의 벽』『만화로 보는 워런 버핏의 투자전략』『부자들의 인간관계』『비즈니스 모델 디자인』『돈이 쌓이는 가게의 시간 사용법』 등 다수가 있다. 대진대학교 일본학과를 졸업한 뒤 출판사에서 수년간 일본도서 기획 및 번역, 편집 업무를 담당하다 보니 어느새 번역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다. 현재는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40세의 벽』『만화로 보는 워런 버핏의 투자전략』『부자들의 인간관계』『비즈니스 모델 디자인』『돈이 쌓이는 가게의 시간 사용법』 등 다수가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29건)

한줄평 (21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