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nge 저
미스 페니 저
듀오링고라는 어플로 스페인어를 접하게 되었는데 은근히 재밌게 배워서 흥미가 생겼습니다. 영어는 못하고 재미도 없었는데 새로운 언어여서 그런지 재밌더라구요. 초심자가 하기에 좋긴 하지만 문법이나 단어가 받침이 되면 조금 더 수월하고 재밌게, 진도도 빠르게 나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책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제대로 공부해보진 않았지만 영상이나 음성으로 발음도 함께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나혼자 끝내는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책으로 내 생애 첫 스페인어 공부를 시작하였고, 모든 분량을 끝내고 나서, 교재의 특장점을 적어보았다.
[동영상활용필수]
동영상 강의가 워낙 잘 되어있고, 교재로만 공부하기에는 어렵게 느껴지기에 동영상+교재 병행 공부는 필수이다. 동영상을 보지 않고 교재로만 공부한다면 이 책을 100% 활용 못한거라고 생각한다.
[16일분량]
16일 분량으로 되어있는데, 뒤로 갈수록 하루에 1시간 공부로는 어림 없게 느껴졌다. 직장인 기준 한달 정도로 넉넉히 잡고 공부한다면, 딱 맞을 것 같다. 또는 16일에 맞게 진도를 나간 후, 어려웠던 주제를 다시 복습하는 방법도 좋다.
[공부방법]
1. 동영상 강의 듣기
2. 핵심문장 익히기
3. 도전실전회화 공부
4. 기본회화학습
5. 실력확인연습문제 풀기
6. 복습용 동영상, 단어암기동영상으로 마무리
그리고 시간 날때 듣기mp3 파일로 자주 듣기
QR코드로 접속해서 클릭 한번이면 간편하게 들을 수 있어서 이동할 때 자주 들었다.
글씨 크기가 시원시원해서 공부할 때 피로함이 적었고,
동영상 강의, mp3 파일 뿐만 아니라 그림단어장, 핵심문법 요점노트도 포함되어 있어서 이 교재 1권만 사도 공부 자료는 차고 넘친다. 본인의 의지와 시간 투자가 중요할 뿐!
그리고 시리즈인 [나혼자끝내는스페인어단어장]과 [나혼자끝내는독학스페인어첫걸음한걸음더]도 함께 활용하면 공부 효율이 배가 될 것 같다.
입문용 스페인어 교재
학원 다니기엔 시간 없는 사람
혼자 스페인어 공부 해보고 싶은 사람
스페인어 기초를 알고 싶은 사람
추천합니다.
외국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어렵긴 하지만 흥미로운 일이기도 하다. 예전부터 제2외국어로 스페인어에 관심은 많았지만 시작을 못하고 있었는데, 독학으로나마 조금씩 시작해보려고 '스페인어 첫걸음'을 선택하여 구입했다. 아직 진도를 많이 나가지는 못했지만 차근차근 익혀나갈 수 있을 정도의 수준으로 구성이된 것 같다. 올해는 이 책으로 간단한 인사라도 스페인어로 할 수 있는 수준이 되길 바라는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