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브리지먼 동작 드로잉

조지 B. 브리지먼 저/조은형 | 미디어샘 | 2020년 5월 29일 리뷰 총점 9.5 (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예술 대중문화 > 미술
파일정보
PDF(DRM) 15.9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조지 B. 브리지먼 (Geroge Brant Bridgman)
브리지먼은 1865년 캐나다에서 태어났다. 젊은 시절에는 파리에콜데보자르미술학교에서 화가이자 조각가인 장 레옹 제롬JeanLeon Gerome에게 미술을 배웠으며, 그후 45년간 뉴욕 아트 스튜던트 리그Art Students League of New York에서 드로잉 해부학을 가르쳤다. 그를 거쳐간 제자는 7만여 명에 이른다. 그가 가르친 제자로 잭슨 폴락을 비롯하여, 앤드류 루미스, 만화작가 윌 아이즈 너, 일러스트레이터 노먼 록웰 등이 있다. 브리지먼은 인체의 머리, 몸통, 골반 등 주요 부분을 간단한 블록 형태로 연결하여 인체의 움직임을 설명한 것으로 유명하다. 『브리지... 브리지먼은 1865년 캐나다에서 태어났다. 젊은 시절에는 파리에콜데보자르미술학교에서 화가이자 조각가인 장 레옹 제롬JeanLeon Gerome에게 미술을 배웠으며, 그후 45년간 뉴욕 아트 스튜던트 리그Art Students League of New York에서 드로잉 해부학을 가르쳤다. 그를 거쳐간 제자는 7만여 명에 이른다. 그가 가르친 제자로 잭슨 폴락을 비롯하여, 앤드류 루미스, 만화작가 윌 아이즈
너, 일러스트레이터 노먼 록웰 등이 있다. 브리지먼은 인체의 머리, 몸통, 골반 등 주요 부분을 간단한 블록 형태로 연결하여 인체의 움직임을 설명한 것으로 유명하다. 『브리지먼 동작드로잉Bridgman’s Life Drawing』은 그의 대표작으로, 인체의 구조를 단순화하여 드로잉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명한 최초의 책이다.
역 : 조은형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를 졸업한 후 이화여대 통번역 대학원 한영번역과를 졸업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자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빈센트 반 고흐: 바람의 색》, 《구스타프 클림트: 금빛 너머》, 《샤넬: 자유, 사랑 그리고 미학》, 《어반 스케치 핸드북: 101가지 스케치 팁》, 《어반 스케치 핸드북: 인물과 움직임》, 《브리지먼 동작 드로잉》, 《인물 드로잉(완역본)》, 《앤드류 루미스 기초 드로잉》, 《그래픽디자인 뉴 베이식 : [2판]》, 《단숨에 읽는 현대미술사 : 현대미술사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웠던 68개의 시선》...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를 졸업한 후 이화여대 통번역 대학원 한영번역과를 졸업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자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빈센트 반 고흐: 바람의 색》, 《구스타프 클림트: 금빛 너머》, 《샤넬: 자유, 사랑 그리고 미학》, 《어반 스케치 핸드북: 101가지 스케치 팁》, 《어반 스케치 핸드북: 인물과 움직임》, 《브리지먼 동작 드로잉》, 《인물 드로잉(완역본)》, 《앤드류 루미스 기초 드로잉》, 《그래픽디자인 뉴 베이식 : [2판]》, 《단숨에 읽는 현대미술사 : 현대미술사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웠던 68개의 시선》 등이 있다.

회원 리뷰 (1건)

한줄평 (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