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앤드류 루미스 인물 드로잉

앤드류 루미스 저/조은형 | 미디어샘 | 2020년 5월 29일 리뷰 총점 8.7 (1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5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예술 대중문화 > 미술
파일정보
PDF(DRM) 22.5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앤드류 루미스가 알려주는 인물 가장 잘 그리는 법

드로잉북의 대가 앤드류 루미스의 『앤드류 루미스 인물 드로잉』이 국내 완역판으로 출간되었다. 이 책은 가장 쉽게 인물을 그릴 수 있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앤드류 루미스는 수많은 드로잉 책을 통해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한 작가다. [코스모폴리탄] [세터데이 이브닝 포스트] 등 당대 유명한 잡지와 신문 일러스트를 담당하며 유명세를 떨쳤다. 『배트맨』의 작가 알렉스 로스도 “나의 캐릭터들은 모두 앤드류 루미스의 책에 빚을 졌다”고 할 정도로 그가 대중화가들에게 미친 영향도 막대하다.

『앤드류 루미스 인물 드로잉』은 기본 형태인 ‘원’으로 인물의 표정을 그리는 데 집중적으로 설명한다. 더 나아가 공, 정육면체, 달걀, 원기둥 등 가장 기본이 되는 형태에서 다양한 인물을 그리는 법을 담고 있다. 단순해 보이는 모양이지만 얼마나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구현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꾸몄다. 앤드류 루미스는 『앤드류 루미스 기초 드로잉』 『앤드류 루미스 인체 드로잉』 『앤드류 루미스 얼굴과 손 드로잉』 등을 통해 드로잉을 시작하는 이들에게는 경전과 같은 역할을 해왔다. 이번 책 『앤드류 루미스 인물 드로잉』은 그중 가장 친숙하고 쉽게 그릴 수 있는 입문서와 같다. 그 역시 “기대 이상으로 쉬울 거라고 장담한다”고 할 정도로 기본 형태에서 인물을 그리는 데 가장 완벽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원에서 출발하여, 얼굴의 구성을 간단히 소개하고 얼굴의 표정, 왜곡해서 그리기, 만화적으로 그리기, 남녀노소에 따른 특징 그리기, 그리고 얼굴에 몸통 붙이기, 인물의 동작, 의상 그리기까지 체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 책을 시작으로 앤드류 루미스의 다른 책과 연계하여 드로잉 공부를 한다면 더없이 완벽한 드로잉 수업이 될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CHAPTER 01 재미있는 얼굴 그리는 법 | CHAPTER 02 몸통에 얼굴 붙이기 | CHAPTER 03 여러분이 그림 사람들이 사는 세상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앤드류 루미스 (William Andrew Loomis)
1892년 뉴욕 시큐러스에서 태어났으며, 시카고예술대학에서 공부했다.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작가인 앤드류 루미스는 코카콜라, 켈로그 등 수많은 대형 회사 광고의 일러스트를 담당했고, 《코스모폴리탄》 《레드북》 《세터데이 이브닝 포스트》등 당대 유명 잡지와 신문에서 활약했다. 무엇보다 그는 집필한 미술교육서로 이름을 알렸다. 그의 책들은 미술 분야의 대표적인 고전으로 평가받으면서 지금까지도 여전히 전 세계의 수많은 학교에서 교재로 사용하고 있다. 그의 사실적인 작풍은 알렉스 로스, 딕 지오다노, 그리고 스티브 리브 등 수많은 대중 화가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1892년 뉴욕 시큐러스에서 태어났으며, 시카고예술대학에서 공부했다.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작가인 앤드류 루미스는 코카콜라, 켈로그 등 수많은 대형 회사 광고의 일러스트를 담당했고, 《코스모폴리탄》 《레드북》 《세터데이 이브닝 포스트》등 당대 유명 잡지와 신문에서 활약했다. 무엇보다 그는 집필한 미술교육서로 이름을 알렸다. 그의 책들은 미술 분야의 대표적인 고전으로 평가받으면서 지금까지도 여전히 전 세계의 수많은 학교에서 교재로 사용하고 있다. 그의 사실적인 작풍은 알렉스 로스, 딕 지오다노, 그리고 스티브 리브 등 수많은 대중 화가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역 : 조은형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를 졸업한 후 이화여대 통번역 대학원 한영번역과를 졸업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자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빈센트 반 고흐: 바람의 색》, 《구스타프 클림트: 금빛 너머》, 《샤넬: 자유, 사랑 그리고 미학》, 《어반 스케치 핸드북: 101가지 스케치 팁》, 《어반 스케치 핸드북: 인물과 움직임》, 《브리지먼 동작 드로잉》, 《인물 드로잉(완역본)》, 《앤드류 루미스 기초 드로잉》, 《그래픽디자인 뉴 베이식 : [2판]》, 《단숨에 읽는 현대미술사 : 현대미술사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웠던 68개의 시선》...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를 졸업한 후 이화여대 통번역 대학원 한영번역과를 졸업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자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빈센트 반 고흐: 바람의 색》, 《구스타프 클림트: 금빛 너머》, 《샤넬: 자유, 사랑 그리고 미학》, 《어반 스케치 핸드북: 101가지 스케치 팁》, 《어반 스케치 핸드북: 인물과 움직임》, 《브리지먼 동작 드로잉》, 《인물 드로잉(완역본)》, 《앤드류 루미스 기초 드로잉》, 《그래픽디자인 뉴 베이식 : [2판]》, 《단숨에 읽는 현대미술사 : 현대미술사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웠던 68개의 시선》 등이 있다.

회원 리뷰 (6건)

한줄평 (5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