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수치심

고통스러운 자의식을 다스리는 법

조지프 버고 저/박소현 | 현암사 | 2020년 5월 20일 리뷰 총점 9.3 (1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5건)
분야
인문 > 심리/정신분석
파일정보
EPUB(DRM) 20.6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안내사항
2024년 5월 8일 서비스 종료 예정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조지프 버고 (Joseph Burgo)
심리 치료사이자 정신분석가. UCLA에서 영문학을 공부했고,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캘리포니아 대학원에서 심리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35년이 넘게 수많은 내담자를 만나 치료를 해오고 있으며 북미 전역은 물론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의 고객들과도 온라인을 통해 대면 상담을 한다. 정신역동 관점에서 개인이 무의식 속의 쌓여 있는 고름 덩어리를 인지하고 반복되는 불행한 패턴을 끊을 수 있게 돕는다. 조지프 버고 박사는 자신의 심리 상태를 알고 싶다면 특정 진단명을 찾아볼 게 아니라 자신이 반복적으로 피하는 고통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매달 2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 심리 치료사이자 정신분석가. UCLA에서 영문학을 공부했고,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캘리포니아 대학원에서 심리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35년이 넘게 수많은 내담자를 만나 치료를 해오고 있으며 북미 전역은 물론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의 고객들과도 온라인을 통해 대면 상담을 한다. 정신역동 관점에서 개인이 무의식 속의 쌓여 있는 고름 덩어리를 인지하고 반복되는 불행한 패턴을 끊을 수 있게 돕는다. 조지프 버고 박사는 자신의 심리 상태를 알고 싶다면 특정 진단명을 찾아볼 게 아니라 자신이 반복적으로 피하는 고통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매달 2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개인 블로그에서 심리 상태와 발달 과정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뉴욕 타임스》, 《USA 투데이》, 《워싱턴 포스트》와 같은 언론 매체에 기사와 논평을 꾸준히 기고하고 있다.
조지프 버고 박사는 다년간의 임상적 경험과 연구를 토대로 『수치심』을 집필했다. 우리를 괴롭히는 수치심이라는 감정과 관련하여 학문적 논의는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썼으며, 저자 자신의 사적인 경험까지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수치심의 종류를 분석하고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들을 소개하며 자존감을 강화할 수 있게 해준다. 지은 책으로 『마음의 문을 닫고 숨어버린 나에게』 등이 있다.
역 : 박소현
서울에서 태어나 여덟 살 때 과테말라로 이민했다. 2년 뒤 귀국하여 부산과 대구에서 청소년기를 보냈다. 어린 시절 익혔던 스페인어를 거의 다 잊었다가 열일곱 살 때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거쳐 다시 과테말라로 이주했다. 스물한 살 때 가족을 남겨둔 채 혼자 한국으로 돌아왔다. 잦은 환경 변화 속에서도 언어에 대한 깊은 매료와 애정은 변치 않았다. 성균관대학교에 진학하여 프랑스어문학과 영어영문학을 전공했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에서 영미 시를 공부했다. 현재 전문 통역사 및 출판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스티븐 그린블랫의 『세계를 향한 의지』, 엘리자베스 길버트의 ... 서울에서 태어나 여덟 살 때 과테말라로 이민했다. 2년 뒤 귀국하여 부산과 대구에서 청소년기를 보냈다. 어린 시절 익혔던 스페인어를 거의 다 잊었다가 열일곱 살 때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거쳐 다시 과테말라로 이주했다. 스물한 살 때 가족을 남겨둔 채 혼자 한국으로 돌아왔다. 잦은 환경 변화 속에서도 언어에 대한 깊은 매료와 애정은 변치 않았다. 성균관대학교에 진학하여 프랑스어문학과 영어영문학을 전공했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영어영문학과에서 영미 시를 공부했다. 현재 전문 통역사 및 출판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스티븐 그린블랫의 『세계를 향한 의지』, 엘리자베스 길버트의 『빅매직』, 나오미 앨더만의 『불복종』, 익명인의 『산소 도둑의 일기』, 조지프 버고의 『수치심』, 하닙 압두라킵의 『재즈가 된 힙합』, 캐서린 맨스필드의 『뭔가 유치하지만 매우 자연스러운』, 다시 스타인키의 『완경 일기』, 애나 캐번의 『아이스』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1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