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노 저
임솔아 저
애나 렘키 저/김두완 역
로랑스 드빌레르 저/이주영 역
천선란 저
백온유 저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러 가지 SN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많이 사용하는 인기 있는 것으로 인스타그램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카톡이 텍스트 중심으로 성장하였다면, 인스타그램은 이미지를 중심으로 성장한 대표적인 SNS 수단입니다. 사용 방법이 간단하고 시각적인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정보 공유와 일반 개인 사업체는 물론이고 규모가 있는 기업체에서도 회사나 자사의 상품을 홍보하는 필수 수단의 하나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동영상 플랫폼 기능과 인스타그램 입 안에서 쇼핑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제한적이지만 추가되었습니다. 이처럼 성장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을 보다 효과적으로 잘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이 책을 통해 최고의 인스타그래머로 변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책에서는 총 8파트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SNS의 사용 목적에 따라 3일, 1주, 2주, 3주 코스의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파트 1~3은 학습하게 되어 있으며, 앞부분의 기본기를 잘 익혀 두는 것이 전체를 배우는데 효과적입니다. 각 파트에 속하는 여러 기능에 대해서는 배우게 될 기능을 먼저 정의하고, 배우게 될 내용은 실제 인스타그램 사진을 통해 진행 과정을 단계 별로 설명하고 있어서 따라 하기만 해도 별 어려움 없이 학습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설명의 사이사이에는 ‘TIP’을 제공하여, 인스타그램 앱을 사용하는데 유용한 기능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페이지 하단부에 ‘알아두기’ 코너를 삽입하여 인스타그램 이외에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하나 더’ 코너가 있는 부분에서는 채널 제작할 때 도움이 되는 관련 앱이나 내용들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이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다면 당당한 인스타그램 파워 유저가 될 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아주 기본적인 기능한 사용하고, 다른 사람이나 업체가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였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방법을 익히게 되었고, 왜 인스타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 보신다면 그 매력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인스타그램을 더욱 사랑하게 될 것 같으며, 제대로 된 사용법으로 나만의 인스타그램 채널을 관리할 계획입니다. ^^
개인 sns의 시작은 2000년대 초반의 홈페이지에서 부터 시작해서 2000년대 중반의 싸이월드, 네이버 블로그. 지금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 재편되었다.
2012년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1조원에 인수하면서 페이스북은 최고의 인수를 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어려운 페이스북보다 쉬운 인스타그램에 접속률이 높으니까.
특정 핸드폰 기본 어플에도 깔려있을정도로 인스타그램은 친숙하다. 하지만 막상 인스타그램에 접속하면 사진과 댓글만 보인다. 내가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참 막막한게 사실이다.
이 책은 인스타그램의 다용한 용도에 따라 4단계 코스를 마련했다. 단순히 사진만 올리고 친구랑 사귀고 싶으면 3일코스, 사진보정 편집을 위한 1주코스, 인스타그램외 공유 및 팔로워수를 높이기 위한 2주코스, 비즈니스를 위한 3주 코스이다.
물론 3일코스에서 3주코스까지 난이도 차이가 큰것은 아니다. 다만, 내가 당장 필요로 하는 것을 기준을 중심으로 4단계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초보자에게 이 책은 매우 유용하다. 사진은 그냥 찍는 게 아니다. 특히 part1에서 삼각대사용하기와 촬영샷, 광각렌즈 등은 초보사진가에게 매우 유용할 것이라 생각된다.
part2에서부터 기능은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한번씩만 해보면 쉽게 알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진도를 매우 빨리 나갈 수 있다.
part3은 접속자 관리이다. 인싸가 되기 위한 사람에게는 필수적으로 봐야한다.
part4는 동영상 편집이다. 유튜브에서 수익창출이 어려워지는 현실에서 영상까지 추가한 인스타그램은 리얼 인싸를 위한 필수적 도구라 생각된다.
part5는 계정관리이며, 사진과 영상을 보정해주는 방법을 알려주는 part6은 지금 당장은 안봐도 나중에는 꼭 봐야한다. 특히 어플을 활용한 법을 아주 쉽게 알려준다.
part7은 비즈니스 계쩡이다. 요새 속칭 말하는 인스타그램 판매에 관한 이야기이다. 보통 크리에이터를 목표로 하기 때문에 여기까지는 볼 일이 없을 수 있지만, 사진의 정보수용성을 볼 때, 차후 발전할 여지가 제일 크다고 생각된다.(광고가 나중에 붙는다면 특히더 그렇다)
이 책을 접하기 전에도 나는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왔었다.
그저 내 현재 상황에 대한 기록과 지인들, 팔로잉 하는 유명인사들에 대한
사진 및 활동 기록들을 보는 용도로.
이 책은 단순히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쓰느냐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을 활용해서 마케팅 및 제품 판매까지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사진 및 자세한 설명을 통해 하고 있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트브. 현재 핫한 SNS 매체들이다.
각각 다른 매력이 있는 채널들인데, 그 중에서도 사진찍기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인스타그램만의 독특함을 이 책을 통해 더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책속에는 인스타그램 계정 생성부터 IGTV 기능에 이르기까지 세세한 과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고, 곳곳에 팁이 수록되어 있다.
초보자라도 누구나 금방 따라 갈 수 있을 것이다.
옛말에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하였다.
인스타그램에 대해 궁금하다면 이 책을 사서 각 챕터별로 따라가보다보면
어느새 인플루언서가 되어 있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