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숫자, 의학을 지배하다

고혈압, 당뇨, 콜레스테롤과 제약산업의 사회사

제러미 A. 그린 저/김명진,김준수 | 뿌리와이파리 | 2020년 8월 7일 리뷰 총점 10.0 (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20.9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3명)

저 : 제러미 A. 그린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의 윌리엄 H. 웰치 의학 및 의학사 교수로 동 대학의 의학사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으며, 동볼티모어의료센터에서 내과의로도 일하고 있다. 20세기 임상의학, 약, 의료기술, 의료인류학, 전 지구적 보건, 질병의 역사 등 폭넓은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다. 지은 책으로 『Generic: The Unbranding of Modern Medicine』(2014), 엮은 책으로 『Therapeutic Revolutions: Pharmaceuticals and Social Change in the 20th Century』(2016) 등이 있다.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의 윌리엄 H. 웰치 의학 및 의학사 교수로 동 대학의 의학사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으며, 동볼티모어의료센터에서 내과의로도 일하고 있다. 20세기 임상의학, 약, 의료기술, 의료인류학, 전 지구적 보건, 질병의 역사 등 폭넓은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다.

지은 책으로 『Generic: The Unbranding of Modern Medicine』(2014), 엮은 책으로 『Therapeutic Revolutions: Pharmaceuticals and Social Change in the 20th Century』(2016) 등이 있다.
역 : 김명진 (Kim Myong-Jin)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후 동 대학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과정에서 미국 기술사로 석사학위를 받고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는 동국대학교와 서울대학교에서 강의하면서 번역과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원래 전공인 과학기술사 외에 과학 논쟁, 대중의 과학이해, 약과 질병의 역사, 과학자들의 사회운동 등에 관심이 많으며, 최근에는 냉전 시기와 ’68 이후의 과학기술에 관심을 두고 공부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20세기 기술의 문화사』, 『야누스의 과학』, 『할리우드 사이언스』, 『불확실한 시대의 과학 읽기』(공저)가 있고, 『미국 기술의 사회사』, 『현대 미국의 기원』, 『...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후 동 대학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과정에서 미국 기술사로 석사학위를 받고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는 동국대학교와 서울대학교에서 강의하면서 번역과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원래 전공인 과학기술사 외에 과학 논쟁, 대중의 과학이해, 약과 질병의 역사, 과학자들의 사회운동 등에 관심이 많으며, 최근에는 냉전 시기와 ’68 이후의 과학기술에 관심을 두고 공부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20세기 기술의 문화사』, 『야누스의 과학』, 『할리우드 사이언스』, 『불확실한 시대의 과학 읽기』(공저)가 있고, 『미국 기술의 사회사』, 『현대 미국의 기원』, 『과학의 민중사』 (공역), 『냉전의 과학』(공역)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20세기 기술의 문화사』로 제37회 한국과학기술도서상 최우수저술상을 받았다.
역 : 김준수
서울대학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과정에서 과학기술사를 공부했으며, 지구과학, 생태학, 환경공학 등 인간과 주변 환경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여러 과학과 기술의 역사, 현대 사회를 지탱하는 물질적·비물질적 인프라 등에 관심이 있다. 옮긴 책으로 『지구온난화를 둘러싼 대논쟁』, 『숫자, 의학을 지배하다』(공역)가 있다. 서울대학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과정에서 과학기술사를 공부했으며, 지구과학, 생태학, 환경공학 등 인간과 주변 환경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여러 과학과 기술의 역사, 현대 사회를 지탱하는 물질적·비물질적 인프라 등에 관심이 있다. 옮긴 책으로 『지구온난화를 둘러싼 대논쟁』, 『숫자, 의학을 지배하다』(공역)가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건)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