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코로나 이코노믹스

ICT와 디지털 뉴노멀이 만드는

KT경제경영연구소 ,김재필,김희수,김재경,김도향 저 외 4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한스미디어 | 2020년 8월 11일 리뷰 총점 9.6 (1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4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EPUB(DRM) 63.6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9명)

저 : KT경제경영연구소
KT경제경영연구소 - ICT 산업 진흥을 위해 경영전략, 사업전략, ICT 정책 등을 연구하는 KT그룹의 ‘Think Tank’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국내외 최신 ICT 트렌드를 다각도로 분석하여 미래 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21세기 ICT 융합 시대를 맞아 대한 민국이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실행력 있는 비즈니스 전략과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등 국내 최고의 ‘ICT 전문 연구기관’으로 평가받는다. ICT 전문포털 디지에코(www.digieco.co.kr)를 통해 활발한 디지털 지식 공유에도 힘쓰고 있다. KT경제경영연구소 - ICT 산업 진흥을 위해 경영전략, 사업전략, ICT 정책 등을 연구하는 KT그룹의 ‘Think Tank’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국내외 최신 ICT 트렌드를 다각도로 분석하여 미래 환경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21세기 ICT 융합 시대를 맞아 대한 민국이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실행력 있는 비즈니스 전략과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등 국내 최고의 ‘ICT 전문 연구기관’으로 평가받는다. ICT 전문포털 디지에코(www.digieco.co.kr)를 통해 활발한 디지털 지식 공유에도 힘쓰고 있다.
저 : 김재필
경제/경영작가, 경영 및 IT전략 컨설턴트, IT트렌드/산업분석 전문가, ESG경영 컨설턴트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와세다대학 비즈니스스쿨(WBS)에서 MBA를 취득하였으며, 국내 통신기업 경제경영연구소를 거쳐 현재는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부문에서 IT/제조 분야 B2B(기업고객) 섹터 분석 업무를 맡고 있다. 20여 년간 AI, 웹3.0, 블록체인, 메타버스, 자율주행, 로봇 등 IT 산업 및 트렌드 분석,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전략, 혁신경영전략 및 컨설팅, ESG 경영전략 등을 수행했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차기 성장동력 방... 경제/경영작가, 경영 및 IT전략 컨설턴트, IT트렌드/산업분석 전문가, ESG경영 컨설턴트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와세다대학 비즈니스스쿨(WBS)에서 MBA를 취득하였으며, 국내 통신기업 경제경영연구소를 거쳐 현재는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부문에서 IT/제조 분야 B2B(기업고객) 섹터 분석 업무를 맡고 있다. 20여 년간 AI, 웹3.0, 블록체인, 메타버스, 자율주행, 로봇 등 IT 산업 및 트렌드 분석,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전략, 혁신경영전략 및 컨설팅, ESG 경영전략 등을 수행했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차기 성장동력 방향 설정을 위한 전문가워크숍〉 전문위원(2022),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대한민국 디지털路(로) 회복전략 시리즈〉 집필위원(2022), IT조선일보 주관 〈2023년 메타버스 ESG 대상〉 심사위원(2023)으로 참여하였고, 서강대 메타버스전문대학원 S-META 최고위과정에서 〈웹 3.0과 ESG〉 강의를 맡은 바 있다.
김미경TV 및 MKYU를 비롯해 국민미래연구원의 〈세상을 바꾸는 클라스〉,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의 〈명사강연〉, KBS 제1라디오 아침방송 〈IT브리핑〉, 연합인포맥스 〈이동우의 비즈니스 인터뷰〉, 웅달책방, 홍홍라이브 등을 통해 일반 대중들도 IT와 미래 트렌드에 관심을 갖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서울대,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 인하대, SERICEO, LG전자, 서울시교육청, 대학병원행정관리자협회, 서울중등음악교과교육연구회, 신한금융지주 삼선(三先)세션, 인천상공회의,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기술, 미래에셋증권, 이데일리, 한국표준협회 등 다수의 기업체와 학교, 언론, 공공기관단체들을 대상으로 IT 트렌드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경영전략, ESG 경영을 주제로 한 강연, 강의 및 자문, 컨설팅을 제공했다.

주요 저서
《챗GPT, 새로운 기회》(2023, 공저)
《CES 2023 빅테크 9》(2023)
《웹 3.0 혁명이 온다》(2022, 교보문고 북모닝 선정)
《ESG 혁명이 온다 2: 미래 전략과 7가지 트렌드》(2021, 세종도서 2022 사회과학부문 선정)
《ESG 혁명이 온다》(2021, 교보문고 북모닝 선정, 2023 개정증보판)
《코로나 이코노믹스》(2020), 《2020 빅체인지》(2019),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2018), 《2019 ICT 트렌드 : 새로운 비즈니스와 투자의 흐름이 보이는 크로스 테크놀로지의 시대가 온다》(2018), 《2018 한국을 바꾸는 10가지 ICT 트렌드》(2017), 《한국형 4차 산업혁명의 미래》(2017) (이상 공저)
저 : 김희수
미국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경제학 박사. 현재 KT경제경영연구소의 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한국형 4차 산업혁명의 미래』,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 등을 저술했다. 5G·AI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이용한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투자할 경우, 성장과 포용(분배)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고 믿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국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경제학 박사. 현재 KT경제경영연구소의 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한국형 4차 산업혁명의 미래』,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 등을 저술했다. 5G·AI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이용한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투자할 경우, 성장과 포용(분배)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고 믿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 : 김재경
KT경제경영연구소 상무로,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 석사를 마치고 20년 이상 ICT 트렌드와 경영전략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통신방송정책 연구를 시작으로 핀테크, 플랫폼 이코노미, 공유경제 등 ICT 컨버전스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최근에는 5G와 AI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설득력 있는 글을 써야 한다는 강박증에 가까운 언론인 마인드를 갖고 있다. 저서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공저) 등이 있다. KT경제경영연구소 상무로,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 석사를 마치고 20년 이상 ICT 트렌드와 경영전략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통신방송정책 연구를 시작으로 핀테크, 플랫폼 이코노미, 공유경제 등 ICT 컨버전스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최근에는 5G와 AI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설득력 있는 글을 써야 한다는 강박증에 가까운 언론인 마인드를 갖고 있다. 저서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공저) 등이 있다.
저 : 김도향
미국 University of Minnesota에서 통계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KT경제경영연구소에서 책임연구원으로 블록체인 및 빅데이터 분야의 산업 동향을 분석하고 있다. 또한 국내 ICT 산업의 경쟁, 기술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환경변화를 점검하고, 미래 시장의 경쟁 구도와 관전 포인트를 제시하는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공저)가 있다. 미국 University of Minnesota에서 통계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KT경제경영연구소에서 책임연구원으로 블록체인 및 빅데이터 분야의 산업 동향을 분석하고 있다. 또한 국내 ICT 산업의 경쟁, 기술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환경변화를 점검하고, 미래 시장의 경쟁 구도와 관전 포인트를 제시하는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공저)가 있다.
저 : 홍원균
한양대학교에서 정보기술경영학을 전공하고 문화콘텐츠학 석사를 취득한 후, KT경제경영연구소에 선임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현재는 실감미디어(VR/AR)와 게임 등 차세대 콘텐츠 산업의 비즈니스 전략을 연구 중이다. 2018년에는 UN 산하 기구인 ITU(국제전기통신연합)의 브로드밴드위원회가 발간한 「Preventing the Spread of Epidemics Using ICT」 보고서를 집필했다. 한양대학교에서 정보기술경영학을 전공하고 문화콘텐츠학 석사를 취득한 후, KT경제경영연구소에 선임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현재는 실감미디어(VR/AR)와 게임 등 차세대 콘텐츠 산업의 비즈니스 전략을 연구 중이다. 2018년에는 UN 산하 기구인 ITU(국제전기통신연합)의 브로드밴드위원회가 발간한 「Preventing the Spread of Epidemics Using ICT」 보고서를 집필했다.
저 : 황지현
서강대학교에서 경제학과 법학을 전공하고, KT경제경영연구소에서 전임연구원으로 미국, 일본, 유럽 등의 ICT 시장 변화를 연구하고 있다. 클라우드, 엣지 컴퓨팅, 스마트 팩토리 등 다양한 융합 신산업 분야의 기술 동향을 분석하고 있다. 서강대학교에서 경제학과 법학을 전공하고, KT경제경영연구소에서 전임연구원으로 미국, 일본, 유럽 등의 ICT 시장 변화를 연구하고 있다. 클라우드, 엣지 컴퓨팅, 스마트 팩토리 등 다양한 융합 신산업 분야의 기술 동향을 분석하고 있다.
저 : 김우현
미국 New York University에서 기술경영학 석사를 취득한 후, KT경제경영연구소에 전임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프롭테크, 에듀테크 등 다양한 ICT 분야에 관심을 갖고 사업 경쟁력 및 신규 사업기회 창출에 대해 연구 중이다. 저서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공저)가 있다. 미국 New York University에서 기술경영학 석사를 취득한 후, KT경제경영연구소에 전임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프롭테크, 에듀테크 등 다양한 ICT 분야에 관심을 갖고 사업 경쟁력 및 신규 사업기회 창출에 대해 연구 중이다. 저서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공저)가 있다.
한동대학교 경영경제학부를 졸업하고, KT경제경영연구소에서 선임연구원으로 인공지능과 양자컴퓨팅 관련 산업동향 분석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최신 ICT 트렌드 변화 및 이를 활용한 기업 경쟁력 제고방안 등에 관심을 갖고 연구 중이다. 저서로는 『2017 한국을 바꾸는 7가지 ICT 트렌드』(공저)가 있다. 한동대학교 경영경제학부를 졸업하고, KT경제경영연구소에서 선임연구원으로 인공지능과 양자컴퓨팅 관련 산업동향 분석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최신 ICT 트렌드 변화 및 이를 활용한 기업 경쟁력 제고방안 등에 관심을 갖고 연구 중이다. 저서로는 『2017 한국을 바꾸는 7가지 ICT 트렌드』(공저)가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4건)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