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

인기 미니멀리스트 23인의 부엌 관리 아이디어

주부의 벗사 저/김수정 | 즐거운상상 | 2020년 9월 2일 한줄평 총점 7.4 (4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2건)
  •  eBook 리뷰 (2건)
  •  한줄평 (7건)
분야
가정 살림 > 집/살림
파일정보
EPUB(DRM) 155.3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부엌이 바뀌면 생활이 바뀐다!
내 맘에 꼭 드는 부엌 만들기


집에서 가장 관리하기 어려운 곳이 부엌이다. 필요한 물건도 많고 식재료 때문에 어질러지기도 쉽다. 식사 준비를 하다 보면 금세 더러워지기 때문에 청소도 자주 해야 한다. 수납과 동선이 중요한 공간이라 인테리어를 할 때도 가장 많은 고민이 필요한 곳이다.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은 19개의 매력적인 부엌을 보여준다. 편안한 내추럴 부엌, 깔끔한 모던 부엌, 북유럽 스타일 부엌에서부터 카페 스타일, 레스토랑 스타일 부엌도 있다. 탐나는 이들 부엌의 공통점은 각자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공들여 만든 공간이라는 것. 남의 집 부엌 살림 구경 만큼 재미있는 일이 또 있을까? 전체 인테리어 스타일뿐만 아니라 조리 도구, 가전 제품, 그릇까지 보여주니 서랍까지 열어보는 느낌이다. 언젠가는 꼭 갖고 싶은 나만의 부엌을 상상해보자.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진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Contents
이 책에서 소개한 미니멀리스트 여러분
Q 부엌을 만들 때 가장 신경 썼던 점을 알려주세요
CHAPTER 01
우리집 부엌 스타일

kana 씨의 부엌
가족과 함께 만들어가는 편안한 부엌
고즈에 씨의 부엌
부엌은 가족 커뮤니케이션의 중심
도코토코 씨의 부엌
부엌을 깔끔하게 정돈하면 마음도 새로워집니다
MARI 씨의 부엌
깔끔한 화이트 부엌은 만능 작업 공간입니다
kichenarrange 씨의 부엌
변화를 즐길 수 있는 심플한 부엌
pink maple 씨의 부엌
청소하기 쉬운 북유럽 스타일 부엌
sayo 씨의 부엌
식사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어요
eee_hou 씨의 부엌
거실 한가운데에 부엌을 배치,
진정한 생활의 중심입니다
kotomago 씨의 부엌
제 취향을 담은 부엌을 만들어 가요
kayo 씨의 부엌
부엌에서 보이는 풍경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fumi 씨의 부엌
화이트와 브라운의 깔끔하고 내추럴한 부엌
야마나카 미호 씨의 부엌
여러 번의 리폼해서 원하는 부엌을 만들었어요
asami 씨의 부엌
DIY로 밝고 개방적인 부엌을 만들었습니다
maimai 씨의 부엌
악센트 컬러인 블랙과 직접 만든 가구로
꾸민 부엌
pom 씨의 부엌
생활감을 줄이고 인테리어의 일부로
디자인한 부엌
SHIHO 씨의 부엌
흰색과 나무로 마무리한 카페 스타일 부엌
유루리 유라미 씨의 부엌
화이트와 내추럴 컬러로 꾸민
레스토랑 스타일 부엌
아유윤 씨의 부엌
흰색 수납장과 유리 가림막으로
밝고 넓어보이는 부엌
to_mo__sep 씨의 부엌
좁기 때문에 동선을 고려한 부엌
column①
집안일 동선을 생각한 부엌
CHAPTER 02
부엌 청소 아이디어


mayblue2250 씨의 부엌 청소
emi.씨의 부엌 청소
매일 하는 부엌 청소
싱크대 & 부엌상판
환기팬 & 가전
부엌 리셋
대청소
청소를 쉽게 하는 법
깨끗하게 유지하는 법
애용하는 청소 아이템
CHAPTER 03
요리가 편해지는 아이디어


__ryo730__ 씨의
매일 식사 준비 요령
nao_cafe_씨의
정성을 담은 화려한 식사
식단 정하는 법
시간 단축 요리 비법
평일 식사
바쁜 날의 식사
휴일의 식사
만들어 두는 요리
도시락 싸기
계절마다 하는 일
특별한 음료 & 빵 만들기
과자 만들기
우리집 카페
테이블 코디네이션
특별한 날의 식사
조미료
column② 애용하는 부엌용품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주부의 벗사 (主婦の友社)
인테리어, 집짓기, 요리, 건강 등 실용서와 손뜨개, 자수, 바느질 등의 핸드메이드 외 여성 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책을 펴내는 일본의 대표 실용 전문 출판사이다. 심플라이프, 미니멀라이프를 꿈꾸는 이들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관련 도서들을 출간하고 있다. 《미니멀라이프 집안일 쉽게 하는 법》은 인기 미니멀리스트이자 살림 달인들의 집안일 아이디어를 모은 책. 집안일 시스템 만드는 법, 옷장 관리법, 식사 준비법, 주방 관리법, 수납법, 가계 관리법, 청소법 등 끝이 없는 집안일을 어떻게 쉽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과 해결책을 소개한다. 또 집안일을 즐기기 위한 나만의 철학, 가... 인테리어, 집짓기, 요리, 건강 등 실용서와 손뜨개, 자수, 바느질 등의 핸드메이드 외 여성 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책을 펴내는 일본의 대표 실용 전문 출판사이다. 심플라이프, 미니멀라이프를 꿈꾸는 이들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관련 도서들을 출간하고 있다. 《미니멀라이프 집안일 쉽게 하는 법》은 인기 미니멀리스트이자 살림 달인들의 집안일 아이디어를 모은 책. 집안일 시스템 만드는 법, 옷장 관리법, 식사 준비법, 주방 관리법, 수납법, 가계 관리법, 청소법 등 끝이 없는 집안일을 어떻게 쉽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과 해결책을 소개한다. 또 집안일을 즐기기 위한 나만의 철학,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법 등도 담았다.
역 : 김수정
서울여대에서 일어일문학을, 일본도신일본어학교에서 일본어를 공부했다. 에릭양에이전시에서 저작권 업무를 담당했으며 『딸기와 해님』, 『우리만의 로리』 등 다수의 일본 동화책과 『오늘부터 미니멀라이프』, 『여성건강 실천법』, 『미니멀라이프 아이디어 55』, 『미니멀라이프 수납법』, 『1일 1개 버리기』, 『우리 아이 정리교육법』, 『밭일 1시간, 낮잠 2시간』, 『수컷들의 육아분투기』, 『집에서 만드는 영국 과자』, 『노릇노릇 구워 맛있게 즐기는 오븐 요리 레시피』 『오늘의 주인공은, 진수성찬 주먹밥』, 『자식을 미치게 만드는 부모들』, 『달지 않이 매일 먹고 싶어지는 구움과자』, ... 서울여대에서 일어일문학을, 일본도신일본어학교에서 일본어를 공부했다. 에릭양에이전시에서 저작권 업무를 담당했으며 『딸기와 해님』, 『우리만의 로리』 등 다수의 일본 동화책과 『오늘부터 미니멀라이프』, 『여성건강 실천법』, 『미니멀라이프 아이디어 55』, 『미니멀라이프 수납법』, 『1일 1개 버리기』, 『우리 아이 정리교육법』, 『밭일 1시간, 낮잠 2시간』, 『수컷들의 육아분투기』, 『집에서 만드는 영국 과자』, 『노릇노릇 구워 맛있게 즐기는 오븐 요리 레시피』 『오늘의 주인공은, 진수성찬 주먹밥』, 『자식을 미치게 만드는 부모들』, 『달지 않이 매일 먹고 싶어지는 구움과자』, 『집에서 만드는 최고의 이탈리아 요리』, 다양한 종이접기 책인 『귀여운 캐릭터 종이접기』, 『쉽고 귀여운 종이접기와 오리기 대백과』, 『리락쿠마 종이접기』 등도 번역했다.

출판사 리뷰

우리집의 중심 공간, 부엌에 대한 모든 것
인기 미니멀리스트 살림 달인들에게 배우는
부엌 인테리어, 청소, 정리 수납, 요리 노하우
늘 복잡한 부엌, 심플하고 깔끔하게 관리해보세요!

01_ 우리집 부엌, 심플하게 한번 바꿔볼까?

코로나 때문에 외식도 쉽지 않은 시대, 집집마다 부엌이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부엌은 복잡한 곳이다. 식재료가 쉴 새 없이 채워지고 비워지며 그릇, 조리 도구 등으로 수납 공간도 항상 부족하다. 식사 준비로 늘 분주한 곳이기도 하다. 또 흩어졌던 가족들이 자연스럽게 모이는 곳이며 같이 먹고 대화를 나누는 소통의 중심 장소다. 복잡한 부엌, 심플하고 깔끔하게 관리할 수는 없을까? 더 효율적인 공간으로 바꿀 수 없을까?
미니멀라이프 실천을 위한 구체적 방법을 제시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수납법』, 『시간과 돈 사용법』, 『청소와 정리법』, 『물건 관리와 정리법』, 『집안일 쉽게 하는 법』에 이어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이 출간되었다. 부엌 인테리어 팁, 부엌 청소 노하우, 부엌 정리 수납법,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까지. 생활 속에서 차곡차곡 쌓아온 살림 고수들의 빛나는 부엌 관리 아이디어를 만나보자. 부엌이 바뀌면 내 생활도 바뀐다!

02_ 취향을 담아 꾸민 19개의 부엌 구경하기
집에서 가장 관리하기 어려운 곳이 부엌이다. 필요한 물건도 많고 식재료 때문에 어질러지기도 쉽다. 식사 준비를 하다 보면 금세 더러워지기 때문에 청소도 자주 해야 한다. 수납과 동선이 중요한 공간이라 인테리어를 할 때도 가장 많은 고민이 필요한 곳이다.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은 19개의 매력적인 부엌을 보여준다. 편안한 내추럴 부엌, 깔끔한 모던 부엌, 북유럽 스타일 부엌에서부터 카페 스타일, 레스토랑 스타일 부엌도 있다. 탐나는 이들 부엌의 공통점은 각자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공들여 만든 공간이라는 것. 남의 집 부엌 살림 구경 만큼 재미있는 일이 또 있을까? 전체 인테리어 스타일뿐만 아니라 조리 도구, 가전 제품, 그릇까지 보여주니 서랍까지 열어보는 느낌이다. 언젠가는 꼭 갖고 싶은 나만의 부엌을 상상해보자.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진다.

03_ 인기 미니멀리스트 23인의 부엌 관리 노하우

* 물건을 줄이고 컬러와 소재는 통일하자
물건이 많으면 그만큼 해야 할 일도 많아진다. 조리 도구나 그릇은 꼭 필요한 만큼만 유지하자. 또 식재료나 식료품 포장 패키지가 컬러풀하기 때문에 조리 도구, 수납 용품, 가전, 조미료통, 커트러리 등은 컬러를 제한하고 소재도 몇 가지로 통일하는 것이 좋다. 부엌 살림은 자주 꺼내 써야 하기에 ‘보여주는 수납’ 비중이 높다. 좀 비싸더라도 기능과 디자인을 고려해 기분이 좋아지는 물건으로 심사숙고해서 고르자. 반복되는 부엌일의 고단함을 덜 수 있는 방법이다.
그릇을 살 때도 ‘쌓아서 수납’이 가능한지 등 수납의 편의성을 고려하자. 물건은 반드시 제자리를 마련하고 다 쓰면 꼭 돌려놓기. 특히 가족 모두가 꺼내기 쉽게 수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집안일을 함께 나눠할 수 있다. 또 꽃이나 식물로 장식해 보자. 저절로 그 주변을 정리하고 싶어진다. 식재료나 부엌 용품은 파악할 수 있을 만큼만 보관하고 유통기한이 중요한 식재료는 재고리스트를 붙여놓고 관리하자.
* 나에게 맞는 효과적인 동선을 만든다
‘식재료를 꺼내고 조리하고 식탁에 세팅하고 설거지하고 정리하는 일’이 매일 반복되는 곳이 부엌. 그래서 동선이 중요하다. 용도별로 물건을 배치하고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는 동선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면 자주 쓰는 것은 몸을 구부리지 않고도 꺼낼 수 있도록 빈도와 상황을 고려하자. 같이 쓰는 물건들은 세트로 수납하면 좋다. 식기세척기에서 그릇 수납장까지 정리하기 쉬운 동선인지 체크하기, 스타벅스 직원들의 동선 참고하기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다. 또 부엌에서 일하면서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도록 배치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 매일 리셋하면 부엌 청소도 쉬워진다
부엌 청소의 원칙은 더러워진 곳을 그날 안에 청소할 것. 미루면 점점 더 청소하기 힘들어진다. 부엌 청소의 기본 제품은 알코올 스프레이. 물건이 적으면 그만큼 청소 시간이 줄어든다. 설거지를 마치면 싱크 볼이나 상판에 물때가 생기지 않게 완전히 닦아내는 것이 좋다. 물때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 매일 저녁 배수구, 싱크볼, 바닥 등을 청소하는 습관을 들이면 10분이면 충분하다는 것이 공통된 조언. 매일 리셋, 매주 리셋, 매월 리셋하는 법도 상세히 소개한다. 장소와 아이템에 따라 효과적인 세제 정보도 담았다. 날씨가 좋을 때 하부장 열어두기, 베이킹 소다 냉장고에 넣어두기, 식기장이나 냉장고 위 등 먼지가 쌓이는 곳에 키친타월 깔아두기 등 바로 실천해보고 싶은 아이디어가 많다.

04_ 활용도 만점! 간단 요리 팁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에는 요리가 편해지는 꿀팁을 담았다. 요리는 시간과 부담을 줄이는 것이 최고. 밑간해서 냉동한 메인 요리(고기, 생선)를 상비해두고 채소 역시 밑처리해서 냉동하면 버리는 것 없이 쓰기 편하다. 튀김이나 콩도 한꺼번에 만들어서 냉동해 두면 든든. 닭다리 구이, 돼지고기 굴소스 볶음, 버터 치킨 카레, 감자 샐러드, 샐러드 치킨 등 색다른 레시피도 반갑다.
자주 쓰는 레시피 파일링하기, 일주일 식단 미리 생각해 두기, 쟁반에 상차림하기, 나무 도마 멋스럽게 활용하기, 밑반찬으로 도시락 배색 맞추기, 저녁에 먹는 메인 요리로 도시락 쉽게 싸기 등도 소개한다. 부엌에 있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고 있다.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의 노하우로 우리집 부엌을 업그레이드해 보자.

종이책 회원 리뷰 (32건)

포토리뷰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스타블로거 : 수퍼스타 만******을 | 2021.09.29


 

 

인기 미니멀리스트 23인의 부엌 관리 아이디어 

부엌이 바뀌면 생활이 바뀐다 

내 맘에 꼭 드는 부엌 만들기 


 

단독주택이 많이 나와 있어 아파트에선 잘 만들기 못하는 점이 아쉬운 점이 있다 

그중에 아파트에 생활감을 줄이고 인테리어의 일부로 디자인한 부엌을 보게 된다 

이 부엌도 좁은 부엌이 아니라 넓은 부엌임을 볼 수 있듯이 아무래도 넓으니 

인테리어 하기에도 좋은 것 같다 

 

부엌 청소는 더러움이 쌓이지 않도록 바로 바로 청소를 해 오염 예방을 위해서도 노력해야겠다 

부엌 청소 세제도 다양하게 많이 사용하는 것을 볼 때 그동안 너무 쉽게 청소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접어보기
구매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로얄 p****3 | 2021.02.14

저는 워낙 뭐 사는 것도 좋아하고 어디 여행가면 기념품 같은건 꼭 챙겨야 하고..

성격 자체가 맥시멀 리스트라 항상 마음 한 켠으론 미니멀 라이프에 대한 동경? 같은 게

있는 사람이었습니다ㅎㅎ 특히 옷이나 신발, 가방에 대한 욕심이 굉장히 커서..

미니멀 라이프와 관련된 책만 5권 넘게 읽었는데 아직도 실천은 어렵기만 하네요.

그래도 조금이나마 짐을 비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던 게 이 미니멀라이프 ~~~ 사용법 시리즈

였습니다. 보통의 그냥 줄글보다는 실제로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사진과 함께 설명

해주니 막연하게 다 버려야하는건가..싶던 것도 어떻게 비우고 남기는지 꿀팁을 좀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포토리뷰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토**닥 | 2021.01.20

 

언제부터인가 '주방'이라는 말보다는 '부엌'이라는 말이 너무 좋았다.

더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에 옛멋까지 더해져서일까?

책에 나와 있는 부엌들은 드라마틱한 인테리어보다는 손이 많이 가서 세월이 담겨져 있는 정갈한 부엌이였다.



이제 미니멀 라이프는 에코와 바로 연결되는 것 같다.

사은품으로 보내주신 수세미는 아이와 신기해 하며 관찰해보다가 주방에 자리잡은지 오래다.

한번 구매한 것을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내구성 좋은 제품을 잘 선택하며, 가족들의 끼니를 담당하는 곳의 자재가 지구에도 좋은 것일 수 있게 더 꼼꼼하게 따지고 있음이 잘 드러나는 부엌들을 소소한 즐거움과 함께 읽어나갔다.

굳이 에코라고 단정짓지 않아도 당연하고 필요한 일이지만 나는 얼만큼 실천하고 있는지 돌아보고 반성하게 된다.

처음 살림살이들은 가성비에 쫓겨 맘에 들지 않는 타협으로 구석에 쌓여 있다가 나눔이 되거나 재활용으로 집을 떠나갔다.

그러다 지름신에 떠밀려 세트로 화려한 구매를 하기도 하고, 누가 써보니 좋다더라는 말에 휘말려 지갑을 열기도 했었다.

살림은 정말 해봐야 아는 것이고 각자의 시행착오를 통한 방식으로 자기만의 무엇인가가 완성되는 것을 나이와 함께 깨달아가고 있다.

내 부엌에서 사용되는 것이기에 더 마음이 가고 애정을 가지고 손길을 담다보면 책에 소개되어진 분들의 부엌처럼 정갈해질까?





 

화려한 기자재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깔끔하게 정리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잘 볼 수 있어 나에게도 조금은 희망이 생긴다.

사진들 통해 보여주고 있는 부엌 사용팁과 정리팁들은 정말 두고두고 봐야 할 것 같다.

보여주기식이 아닌 살면서 쌓은 노하우들이 드러나서 더욱 좋았다.




 

부엌에서의 가속도를 높혀주는 요리레시피와 청소 방법들도 참고 하면 좋을 것 같다.

각자의 스타일로 정리된 부엌들은 꼭 실용적인 목적의식을 가지고 보지 않아도 좋다.

따뜻하게 정리된 부엌들은 지친 마음을 안아주기에.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eBook 회원 리뷰 (2건)

구매 미니멀라이프 부엌살림법
내용 평점2점   편집/디자인 평점2점 | 제***크 | 2021.11.16

제목만 보고 샀다가 분노. 일본 부엌인줄 몰랐다

당연하게도 부엌 관리, 청소 용품 일본제품

한국 부엌구조보다는 단독주택 구조

전혀 미니멀하지 않은 맥시멀 부엌사용법

e-book으로 사진+글 편집구성이 최악. 보기 매우 불편

리뷰를 위해 다시 후루룩 읽어야하는데 기억나는 것도 없고, 꿀팁도 없고 일본 단독주택 부엌살림 미니멀을 위한 맥시멀 사진 구경. 유튜브 살림정리편 찾아보는게 훨씬 나아요. 구매 노노. 도서관에서 한번쯤 제목에 끌려 잡지처럼 가볍게 펼쳤다면 바로 덮었을 책.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
내용 평점4점   편집/디자인 평점4점 | YES마니아 : 골드 스타블로거 : 골드스타 닉*임 | 2021.07.31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이라는 제목을 보고 뭔가 미니멀라이프하게 부엌을 사용하는... 최소한의 도구를 이렇게 활용한다거나 하는 식의 팁을 기대했습니다만 제목에서 미니멀라이프는 빼도 될 것 같은 평범한 부엌 인테리어 및 사용법에 가깝습니다. 기대한 방향과는 다르지만 어쨌든 여러 사람들의 깔끔한 부엌을 구경하는 건 재미있네요. 제일 인상적이었던 건 부엌 청소인데 세제를 세세하게 적어줘도 베이킹소다나 구연산 따위를 제외하면 당연하게 일본메이커라서 사용해볼 수 없는 게 아쉽네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eBook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