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영어논문 바로쓰기 : 케이트 트레이비언의 ‘시카고 양식’ 제8판!

케이트 트레이비언의 시카고 양식 제8판

조셉 윌리엄스,그레고리 콜럼,웨인 부스 저/강경이 | 시대의창 | 2020년 11월 24일 리뷰 총점 10.0 (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국어 외국어 > 영어
파일정보
EPUB(DRM) 46.1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영어논문 바로쓰기 : 케이트 트레이비언의 ‘시카고 양식’ 제8판!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저자 소개 (4명)

저 : 조셉 윌리엄스 (Joseph M. Williams)
1933-2008 시카고대학 영어영문학과 명예교수. 시카고대학 라이팅센터를 설립하였으며, 미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라이팅프로그램으로 키워냈다. 1981년 처음 출간한 《스타일레슨》은 지금까지 13판이나 개정/출간되어 나오면서 20세기 영어 글쓰기 분야에서 최고의 명저로 평가받고 있다. 윌리엄스에게 글쓰기란 곧 “윤리”다. 글쓰기는 글을 쓰는 사람과 글을 읽는 사람 사이에 일어나는 사회적 행동이며, 따라서 글은 언제나 일관성 있고 정직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스는 시카고대학 라이팅센터의 성공을 바탕으로 클리어라인즈(Clearlines)라는 글쓰기컨설팅회사를 세워 정... 1933-2008

시카고대학 영어영문학과 명예교수. 시카고대학 라이팅센터를 설립하였으며, 미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라이팅프로그램으로 키워냈다. 1981년 처음 출간한 《스타일레슨》은 지금까지 13판이나 개정/출간되어 나오면서 20세기 영어 글쓰기 분야에서 최고의 명저로 평가받고 있다.

윌리엄스에게 글쓰기란 곧 “윤리”다. 글쓰기는 글을 쓰는 사람과 글을 읽는 사람 사이에 일어나는 사회적 행동이며, 따라서 글은 언제나 일관성 있고 정직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스는 시카고대학 라이팅센터의 성공을 바탕으로 클리어라인즈(Clearlines)라는 글쓰기컨설팅회사를 세워 정부기관, 대기업, 로펌, 컨설팅회사, 전문직 종사자 등 학교 밖에 있는 일반인들을 위한 글쓰기컨설팅과 교육사업을 하기도 하였다.

윌리엄스는 교육과 다양한 책을 통해 미국의 글쓰기문화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시카고대학이 학부생 교육에서 훌륭한 성과를 내는 교수에게 주는 콴트렐어워드(Quantrell Award)를 수상하였고, 미국평론가협회에서 주는 크리틱스초이스어워드(Critics’ Choice Award)를 받기도 했다. 2006년에는 미국 법률문서작성연구소(Legal Writing Institute)에서 법률문서의 수준을 높이는 데 특별하게 기여한 사람들에게 주는 골든펜어워드(Golden Pen Award)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그에게 상을 주는 이유를 법률문서작성연구소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명확한 글쓰기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그의 명저들은 오늘날 법률가들의 글쓰기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미래의 법률가들을 키워내는 법률대학원 교수들에게도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그의 소중한 가르침에 대해 우리는 보잘것없는 이 상으로나마 감사함을 표하고자 한다.”
저 : 그레고리 콜럼 (Gregory G. Colomb)
버지니아 대학 영어영문학과 교수이자 버지니아 대학 글쓰기 프로그램 책임운영자다. 글쓰기, 18세기 문학, 문학이론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조셉 윌리엄스와 함께 리틀레드스쿨하우스를 이끌었다. 대표 저서로 는 《진실의 설계Designs on Truth: The Poetics of the Augustan Mock-Epic》가 있다. 버지니아 대학 영어영문학과 교수이자 버지니아 대학 글쓰기 프로그램 책임운영자다. 글쓰기, 18세기 문학, 문학이론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조셉 윌리엄스와 함께 리틀레드스쿨하우스를 이끌었다. 대표 저서로 는 《진실의 설계Designs on Truth: The Poetics of the Augustan Mock-Epic》가 있다.
저 : 웨인 부스 (Wayne C. Booth)
시카고 대학 조지 M. 풀먼 명예교수를 역임했다. 대표 저서로는 시카고 대학에서 출판된 《소설의 수사학The Rhetoric of Fiction》, 《즐기는 아마추어리즘과 경쟁For the Love of It: Amateuring and Its Rivals》, 《웨인 부스의 핵심The Essential Wayne Booth》이 있다. 웨인 부스는 2005년에 작고했다. 시카고 대학 조지 M. 풀먼 명예교수를 역임했다. 대표 저서로는 시카고 대학에서 출판된 《소설의 수사학The Rhetoric of Fiction》, 《즐기는 아마추어리즘과 경쟁For the Love of It: Amateuring and Its Rivals》, 《웨인 부스의 핵심The Essential Wayne Booth》이 있다. 웨인 부스는 2005년에 작고했다.
역 : 강경이
대학에서 영어교육을,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다. 좋은 책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번역 공동체 모임인 펍헙번역그룹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는 히틀러의 아이였습니다』, 『예술가로서의 비평가』, 『철학이 필요한 순간』, 『절제의 기술』, 『프랑스식 사랑의 역사』, 『걸 스쿼드』, 『길고 긴 나무의 삶』, 『과식의 심리학』, 『천천히, 스미는』, 『그들이 사는 마을』, 『오래된 빛』, 『아테네의 변명』 등이 있다. 대학에서 영어교육을, 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했다. 좋은 책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번역 공동체 모임인 펍헙번역그룹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는 히틀러의 아이였습니다』, 『예술가로서의 비평가』, 『철학이 필요한 순간』, 『절제의 기술』, 『프랑스식 사랑의 역사』, 『걸 스쿼드』, 『길고 긴 나무의 삶』, 『과식의 심리학』, 『천천히, 스미는』, 『그들이 사는 마을』, 『오래된 빛』, 『아테네의 변명』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3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