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갈레트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는 영양 만점 프랑스 메밀 요리

가와카미 후미요 저/김영현 | | 2020년 12월 8일 리뷰 총점 6.0 (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가정 살림 > 요리
파일정보
PDF(DRM) 43.9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더 쉽고, 더 맛있고, 더 건강하게!
반죽에 토핑을 얹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프랑스 메밀 요리 갈레트를 소개합니다

갈레트는 프랑스어로 ‘평평하고 둥근 것’을 뜻한다. 프랑스에서는 보통 갈레트를 크레이프와 함께 전문점에서 판매하고 있어 관광객이라면 한번쯤 맛보았을 것이다. 크레이프는 밀가루에 버터와 설탕 등을 섞어 반죽을 만들기에 주로 디저트로 먹지만, 갈레트는 기본적으로 몸에 좋은 메밀가루로 만들기 때문에 식사로도 많이 먹는다. 메밀가루에는 루틴과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피로 회복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고 특히 이 책에서 소개하는 메밀 반죽은 글루텐 프리로, 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갈레트가 프랑스 요리라서 치즈나 햄 같은 양식 재료만 어울린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메밀가루로 만들기에 아시아 요리와도 잘 어울린다. 포만감과 영양가 있는 메밀 반죽 위에 냉장고 속 남은 반찬을 올려 한 끼 식사로 먹거나, 아이스크림이나 과일 등을 올려 디저트로도 먹을 수 있다. 책에서는 소금 버터 갈레트와 같은 전통 갈레트부터, 달걀이나 채소 등을 올린 간단 갈레트, 고등어 소테나 소고기 조림 등을 얹어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로도 알맞은 럭셔리 갈레트, 바나나 초콜릿 갈레트나 사과 플랑베 갈레트 등 달콤한 디저트 갈레트까지 총 45개의 갈레트 레시피와 남은 메밀가루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피자, 케이크, 쿠키 등 다양한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레시피 외에도 주재료인 메밀가루와 소금에 대한 설명 및 기본 도구 사용법, 반죽을 완성하는 법과 다양하게 접는 법 등 갈레트 만들기에 관한 모든 것이 들어 있어 이 책 한 권이면 초보자도 쉽게 배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한 낯선 재료와 용어에는 옮긴이의 설명을 달아 한국 독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제1장 갈레트에 대해서

갈레트란 무엇인가
메밀가루에 대해서
소금에 대해서
도구에 대해서

제2장 갈레트의 기본

갈레트를 만드는 순서
도구를 준비한다
반죽을 만든다
갈레트를 굽는다
재료를 올린다
마무리한다
프라이팬으로 갈레트 콩플레트를 만들어보자
갈레트를 접는 다양한 방법

제3장 전통 갈레트

소금 버터 갈레트
스크램블드에그 갈레트
토마토소스 갈레트
파채 크림소스 갈레트
양송이버섯 소테 갈레트

제4장 간단 갈레트

햄과 시금치 소테 갈레트
닭 모래주머니와 그린빈 소테 갈레트
닭고기와 아보카도를 넣은 카프레제 갈레트
생햄과 수제 치즈 갈레트
연어와 사워크림 갈레트
채소를 넣은 카르보나라 갈레트
해산물 카레 갈레트
소시지와 양배추와 고구마 소테 갈레트
정어리 소테와 토마토소스 갈레트
구운 채소와 탄두리 치킨 갈레트
훈제 연어와 샐러드 갈레트
타라모살라타와 굴 갈레트
주키니호박과 청새치 그라탱 갈레트
당근 라페와 문어 마리네이드 갈레트
사과와 블루치즈 갈레트

제5장 럭셔리 갈레트

고등어 소테와 라타투유 갈레트
오주 계곡풍 닭고기 조림 갈레트
소고기 레드와인 조림 갈레트
브랑다드 갈레트
닭가슴살과 엔다이브 조림 갈레트
부야베스 갈레트
적양파 시드르 조림과 로스트포크 갈레트
그릴에 구운 소고기와 감자튀김 갈레트
해산물 크림 갈레트
비프 스트로가노프 갈레트

제6장 응용 갈레트

키카파르스
오징어 먹물 오모니에르 갈레트
수제 소시지 롤 갈레트
그릇까지 먹는 갈레트 샐러드
토마토와 생햄을 넣은 장미 갈레트
샐러드 랩롤
메밀가루로 만드는 블리니
바삭바삭 갈레트 튀김
아뮈즈부슈 갈레트 2종
갈레트를 넣은 두유 차우더

제7장 디저트 갈레트

사과 플랑베 갈레트
바나나 초콜릿 갈레트
베리 콩포트 갈레트
마롱크림 갈레트
소금 버터 캐러멜 갈레트

제8장 메밀가루를 활용한 메뉴

미트 소스 메밀가루 뇨키
메밀가루 피자
메밀가루 케이크 살레
브르타뉴식 메밀죽
메밀가루 팬케이크
메밀가루 시폰케이크
메밀가루 스콘
메밀가루 쿠키
메밀가루 당고 2종
메밀가루 도라야키

부록

철판을 추천합니다
갈레트 보관하기
간단한 수프 만들기
프랑스에서 맛본 갈레트
갈레트의 파트너, 시드르
브르타뉴에서 갈레트를 배우다
가장 뛰어난 메밀가루를 찾아서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가와카미 후미요 (Fumiyo Kawakami,かわかみ ふみよ,川上 文代)
어렸을 때부터 요리에 흥미를 느껴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4년간 이케다 사치에 요리교실에서 요리를 배웠다. 오사카 아베노쓰지조리사전문학교를 졸업했다. 같은 학교의 직원으로 12년간 근무하면서 쓰지조리사전문학교 오사카지점, 프랑스의 리용교, 에콜쓰지도쿄에서 프로요리사 육성에 힘썼다. 프랑스 리용교에서는 최초의 여성강사가 되어 미슐랭가이드에서 별 3개를 받은 레스토랑 ‘조르주블랭’에서 연수를 받았다. 2010년부터 시부야에 델리스드퀴에르 가와카미후미요 요리교실과 레스토랑을 열었다. 각지에서 강연을 하고, TV 출연, 잡지 기고 그리고 고향인 다테야마의 요리대사로 활발히... 어렸을 때부터 요리에 흥미를 느껴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4년간 이케다 사치에 요리교실에서 요리를 배웠다. 오사카 아베노쓰지조리사전문학교를 졸업했다. 같은 학교의 직원으로 12년간 근무하면서 쓰지조리사전문학교 오사카지점, 프랑스의 리용교, 에콜쓰지도쿄에서 프로요리사 육성에 힘썼다. 프랑스 리용교에서는 최초의 여성강사가 되어 미슐랭가이드에서 별 3개를 받은 레스토랑 ‘조르주블랭’에서 연수를 받았다. 2010년부터 시부야에 델리스드퀴에르 가와카미후미요 요리교실과 레스토랑을 열었다. 각지에서 강연을 하고, TV 출연, 잡지 기고 그리고 고향인 다테야마의 요리대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며 식품제조업체의 상품개발, 레시피 연구도 진행 중이다. 고향인 지바현 다테야마시의 쿠킹 대사이기도 하다. 저서로 [뚝딱 만드는 소스]가 있다.
역 : 김영현
출판 기획편집자로서 교양, 인문, 실용,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만들었다. 현재 프리랜서 기획편집자로 일하며 일본어 번역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매일 의존하며 살아갑니다』 『나는 옐로에 화이트에 약간 블루 1, 2』 『서로 다른 기념일』 『나를 돌보는 책』 『우연의 질병, 필연의 죽음』 『오작동하는 뇌』 『지속 불가능 자본주의』 『은하의 한구석에서 과학을 이야기하다』 『목소리 순례』 『먹는 것과 싸는 것』 『마이너리티 디자인』 『물속의 철학자들』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고통』 등이 있다. 출판 기획편집자로서 교양, 인문, 실용,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만들었다. 현재 프리랜서 기획편집자로 일하며 일본어 번역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매일 의존하며 살아갑니다』 『나는 옐로에 화이트에 약간 블루 1, 2』 『서로 다른 기념일』 『나를 돌보는 책』 『우연의 질병, 필연의 죽음』 『오작동하는 뇌』 『지속 불가능 자본주의』 『은하의 한구석에서 과학을 이야기하다』 『목소리 순례』 『먹는 것과 싸는 것』 『마이너리티 디자인』 『물속의 철학자들』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고통』 등이 있다.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