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위기의 징조들

금융위기는 반드시 다시 온다!

벤 버냉키,티머시 가이트너,헨리 폴슨 주니어 저/마경환 | 이레미디어 | 2021년 4월 5일 리뷰 총점 9.4 (3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5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EPUB(DRM) 118.4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벤 버냉키 (Ben S. Bernanke)
미국의 저명한 경제학자이자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14대 의장이다. 하버드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MIT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스탠퍼드대학교와 프린스턴대학교에서 경제학 교수로 재직했으며, 2002년 9월부터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위원을 3년간 역임했다. 2005년 6월부터는 백악관 대통령경제자문위원회 의장을 맡았다. 이후 2006년 2월 앨런 그린스펀의 뒤를 이어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으로 취임, “대공황 이후 최악의 경제 위기”인 글로벌 금융위기에 맞서 세계 경제를 진두지휘했다. 버냉키 전 의장은 역사상 유례없는 비전통적 통화정책으로 글로벌 금융... 미국의 저명한 경제학자이자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14대 의장이다. 하버드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매사추세츠공과대학교 MIT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스탠퍼드대학교와 프린스턴대학교에서 경제학 교수로 재직했으며, 2002년 9월부터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위원을 3년간 역임했다. 2005년 6월부터는 백악관 대통령경제자문위원회 의장을 맡았다. 이후 2006년 2월 앨런 그린스펀의 뒤를 이어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으로 취임, “대공황 이후 최악의 경제 위기”인 글로벌 금융위기에 맞서 세계 경제를 진두지휘했다.
버냉키 전 의장은 역사상 유례없는 비전통적 통화정책으로 글로벌 금융위기와 뒤이은 대침체에 효과적으로 대응했다고 평가받으며, 2009년에는 〈타임〉지의 올해의 인물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 브루킹스연구소 선임연구원이자 미국경제협회 회장으로 2006년부터 2014년까지 연방준비제도이사회 FRB 의장을 지냈다. 저서로는 《행동하는 용기》가 있다.
저 : 티머시 가이트너 (Timothy F. Geithner)
다트머스대학에서 아시아학 전공, 존 홉킨스대학원에서 국제 경제와 동아시아 연구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03년부터 뉴욕연방준비은행장으로 시스템적인 리스크에 대해 경고했다. 2009년 1월 오바마 1기 정부의 75대 재무장관으로 취임하였다. 가이트너는 위기의 징조가 발생했을 때 중앙은행에서 통화정책의 중심에 있었다. 위기가 발생한 뒤에는 재무부에서 글로벌 금융위기에 대한 위기 대응책의 설계자였다. 장관 사임 후 국제관계위원회의 선임연구원으로 활동했고, 현재는 워버그 핀커스 사모펀드의 대표이다. 저서로는 《스트레스 테스트》가 있다. 다트머스대학에서 아시아학 전공, 존 홉킨스대학원에서 국제 경제와 동아시아 연구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2003년부터 뉴욕연방준비은행장으로 시스템적인 리스크에 대해 경고했다. 2009년 1월 오바마 1기 정부의 75대 재무장관으로 취임하였다. 가이트너는 위기의 징조가 발생했을 때 중앙은행에서 통화정책의 중심에 있었다. 위기가 발생한 뒤에는 재무부에서 글로벌 금융위기에 대한 위기 대응책의 설계자였다. 장관 사임 후 국제관계위원회의 선임연구원으로 활동했고, 현재는 워버그 핀커스 사모펀드의 대표이다. 저서로는 《스트레스 테스트》가 있다.
저 : 헨리 폴슨 주니어 (Henry M. Paulson Jr.)
하버드대학교 경영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골드만 삭스에 들어가 투자 은행가로서 32년을 근무했으며, 1999년에 골드만 삭스가 기업공개를 한 직후 회장 겸 최고 경영자로 취임했다. 폴슨연구소 설립자 겸 이사장으로, 조지 W. 부시 대통령 재임 당시(2006~2009년) 재무부 장관을 지냈으며, 골드만삭스 회장 겸 CEO를 역임했다. 저서로는 《일촉즉발의 순간 On the Brink》 《중국과 협상하기》가 있다. 하버드대학교 경영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골드만 삭스에 들어가 투자 은행가로서 32년을 근무했으며, 1999년에 골드만 삭스가 기업공개를 한 직후 회장 겸 최고 경영자로 취임했다. 폴슨연구소 설립자 겸 이사장으로, 조지 W. 부시 대통령 재임 당시(2006~2009년) 재무부 장관을 지냈으며, 골드만삭스 회장 겸 CEO를 역임했다. 저서로는 《일촉즉발의 순간 On the Brink》 《중국과 협상하기》가 있다.
역 : 마경환
1995년 사회생활을 시작해 다양한 업무를 맡았다. 대한투자신탁(현 하나금융투자)에서 PB업무를 담당하였고 상품개발부에 근무하며 판매사 입장에서 다양한 상품을 비교분석하고 다루는 경험을 했다. 2006년부터 2018년까지 미국계 글로벌운용사인 프랭클린템플턴운용에서 리테일영업 총괄 본부장으로 은행과 증권사를 대상으로 국내펀드와 해외펀드 마케팅 업무를 총괄하였다. 대학졸업 후 24년 동안 펀드업무를 하면서 PB, 증권사 본점 상품담당자, 운용사 마케팅 담당자를 하면서 다양한 시각으로 펀드와 PB를 바라보는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17년간 해외펀드 업무를 하면서 다양한 주식펀드와 채권... 1995년 사회생활을 시작해 다양한 업무를 맡았다. 대한투자신탁(현 하나금융투자)에서 PB업무를 담당하였고 상품개발부에 근무하며 판매사 입장에서 다양한 상품을 비교분석하고 다루는 경험을 했다. 2006년부터 2018년까지 미국계 글로벌운용사인 프랭클린템플턴운용에서 리테일영업 총괄 본부장으로 은행과 증권사를 대상으로 국내펀드와 해외펀드 마케팅 업무를 총괄하였다. 대학졸업 후 24년 동안 펀드업무를 하면서 PB, 증권사 본점 상품담당자, 운용사 마케팅 담당자를 하면서 다양한 시각으로 펀드와 PB를 바라보는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17년간 해외펀드 업무를 하면서 다양한 주식펀드와 채권펀드를 경험한 해외펀드 전문가이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9건)

한줄평 (16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