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헤르만 헤세, 이탈리아 여행 그리고 르네상스 예술

김선형 | 세창출판사 | 2021년 5월 20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대학교재 > 인문계열
파일정보
PDF(DRM) 13.3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헤르만 헤세, 이탈리아 여행 그리고 르네상스 예술

책 소개

우리가 아는 헤세는 고독한 사색가, 시골의 작가, 정원사로, 대단히 소박하고 차분한 모습을 하고 있다. 그런 헤세가 활기차고 떠들썩한 이탈리아로 여행을 떠났다. 적응하기 힘들었을까? 그렇지 않았다. 그는 오늘날의 우리도 다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열정을 불태우며 이탈리아의 르네상스를 여행했다. 헤세는 이탈리아에 남겨진 르네상스 시대의 수많은 건축물과 예술 작품,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자연과 쾌활한 사람들을 통해 『페터 카멘친트』, 『수레바퀴 아래서』, 『황야의 이리』 등 초ㆍ중기 작품세계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이탈리아로 떠난 헤세는 무슨 생각을 하며, 무엇을 보러 다녔을까? 지금도 여전히 그 자리에 남아 있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흔적들. 헤세가 보고 남긴 기록을 따라 되살아난 장소들이 지금 우리 앞에도 펼쳐진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저자 소개 (1명)

저 : 김선형
1957년 서울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한 후, 동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독일 슈투트가르트대학교에서 수학하고, 독일 뉘른베르크-에어랑엔대학교에서 연구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헤세의 이탈리아 형상 연구-『페터 카멘친트』를 중심으로」, 「화가 헤세와 그의 그림세계」, 「헤세의 『싯다르타』에 나타난 깨달음의 과정-소설 텍스트와 영화 매체 작업의 비교 분석을 덧붙여」 , 「Die bildende Kunst und die Dichtung in Goethes Wilhelm Meisters Wan... 1957년 서울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한 후, 동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독일 슈투트가르트대학교에서 수학하고, 독일 뉘른베르크-에어랑엔대학교에서 연구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경남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헤세의 이탈리아 형상 연구-『페터 카멘친트』를 중심으로」, 「화가 헤세와 그의 그림세계」, 「헤세의 『싯다르타』에 나타난 깨달음의 과정-소설 텍스트와 영화 매체 작업의 비교 분석을 덧붙여」 , 「Die bildende Kunst und die Dichtung in Goethes Wilhelm Meisters Wanderjahre」, 「괴테의 상이성 체험 연구-괴테의 『이탈리아 기행』을 통하여」, 「역사적 인물의 예술적 형상화-오스트리아의 황후 엘리자벳 콘텐츠를 중심으로」, 「브레히트 서사극의 한국적 변용-브레히트의 『사천의 선인』과 이자람의 『사천가』 비교」 등의 헤세 관련 논문을 발표했다.

저서로는 『그리스 신화, 예술로 읽다』, 『독일문화산책』, 『나 역시 아르카디아에 있었노라!-괴테와 함께하는 이탈리아로의 교양여행』, 『헤르만 헤세의 유리알 유희』 읽기』, 『헤세, 힐링을 말하다』, 『르네상스 예술에서 괴테를 읽다』가 있으며, 역서로는 『로자 룩셈부르크의 옥중서신』, E.T.A. 호프만의 『수고양이 무르의 인생관』, 『지성인의 결혼』, 『세라피온의 형제들』, 한넬로레 슐라퍼의 『패션, 여성들의 학교』 등이 있다.

한줄평 (0건)

0/50
맨위로